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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코로나 비용 5000억원 추가 지출··· "고객 버팀목 될 것"
쿠팡은 27일 사내 이메일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고객을 위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알베르토 포나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코로나19는 올해 우리에게 예상하지 못한 거래량 15% 정도를 증가시켰다"면서도 "하
2020-08-27 한지명 기자 -
편의점 빅4, '건강·언택트' 강화한 추석 선물세트 선봬
편의점 업계가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개인위생, 방역, 건강과 관련된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27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빅
2020-08-27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배달 서비스 ‘김집사블랙’ 시행
갤러리아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 494는 생활밀착형 O2O 서비스 스타트업인 ‘달리자’와 함께 오는 9월 1일부터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김집사블랙’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코로나 19 확산으로 언택트 거래가 활성화되며 배달의 영역이 음식과 식재료 등의 단순 배달
2020-08-27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정기 구독권’ 출시
롯데백화점은 올 추석 기간 동안 선물을 나눠서 받을 수 있는 ‘선물세트 정기 구독권’ 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보통 명절 선물로 들어오는 한우·청과세트는 한꺼번에 먹기 어려워 냉장고에 장기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1인 가구에서 선물세트를 받거나 한 가구에
2020-08-27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라이브커머스 진출…“MZ세대 잡아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언텍트 소비가 증가하면서 일명 ‘라방’으로 불리는 라이브커머스가 하나의 쇼핑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롯데마트도 국내 라이브커머스 전문 어플리케이션인 그립(Grip)과 손잡고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했다.롯데마트가 라이브커머스
2020-08-27 강필성 기자 -
롯데온, 텐포켓 시장 공략 ‘추석빔 기획전’ 진행
롯데온(ON)은 다음달 6일까지 ‘우리아이 추석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낮은 출산율 속에 태어난 아이 한 명, 한 명이 귀해지면서 이른바 ‘골드 키즈’ 에게 가족은 물론이고 친척까지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 형태가 늘어나고 있다.이에 롯데온도 추석 시즌
2020-08-27 강필성 기자 -
위기의 유통 '2인자 세대교체'… 연말 인사 더 커진다
"올해 연말 인사는 그 규모가 어느 정도 될지 상상도 가지 않습니다."연말 정기 인사에 대한 유통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최근 유통업계 분위기는 썩 좋지 않다. 최근 몇 년간 성장 정체기를 겪고 있는데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실적이 하락하는 등
2020-08-27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K-뷰티 스타트업 발굴·육성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국내 중소기업의 뷰티 브랜드를 육성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강화한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가톨릭관동대학교, 네오플럭스 등 10개 기관 및 투자자, 마케팅 전문업체와 'K-뷰티 스타트업 발굴·육성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2020-08-26 한지명 기자 -
참치캔, 코로나 시대 구호식품 부상… 韓·美서 판매 호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구호식품의 대명사인 참치캔이 전세계적으로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26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3월부터 6월까지 올해 국내 참치캔 매출액(선물세트 제외)은 전년 동기 대비 18.2%
2020-08-2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CJ오쇼핑, GS25, 롯데홈쇼핑 外
◇CJ ENM 오쇼핑, 카테고리 전문 프로그램 론칭CJ ENM 오쇼핑부문은 T커머스 채널 'CJ오쇼핑플러스'를 통해 카테고리 전문 프로그램 '스포츠 온', '트렌드 온', '럭셔리 샵'을 동시 론칭한다.고객 연령대와 취향, 선호하는 브랜드별로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각각
2020-08-26 한지명 기자 -
이규호의 코오롱FnC, '온라인 퍼스트'로 정면돌파
코오롱그룹 4세인 이규호 전무가 이끌고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가 온라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소비 확산 추세에 맞춰 전용 브랜드를 출시하며 백화점에서 벗어나 온라인 사업에 힘을 싣는 모
2020-08-26 김보라 기자 -
추석 상차림 어쩌나… 유통업계, 추석선물 판매 전략 '언택트'
추석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백화점·대형마트 등 유통업계는 코로나 사태 이후 첫 추석 대목을 맞아 고객 잡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선물세트 판매에 시동을 거는 유통업체들은 언택트(Untact·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등을 앞세워 큰 손 고객들을 잡으려 노력
2020-08-26 한지명 기자 -
RTD 차 음료 시장 판도 바뀔까… 매출 급증한 웅진·맥 못추는 칠성
올해 상반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차 RTD 음료 업체의 희비가 갈렸다. 상위권과 중위권의 점유율 차이가 좁혀질 것으로 보이는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맥을 못추는 모양새다.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RTD 차음료시장
2020-08-26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패닉',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면 사실상 휴업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여부가 이번주 내 결정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유통업계의 공포가 커져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될 경우 소비의 최전선인 유통업계의 실적 하락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
2020-08-2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오비맥주, 동서식품, 한국야쿠르트 外
◇ "바싹한 賞(상)' 캠페인 통했다"… 본도시락, 바싹불고기 70만개 판매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의 바싹불고기 도시락 판매량이 지난 7월1일 메뉴 리뉴얼 이후 7주만에 70만개를 돌파했다.바싹불고기 메뉴의 열풍에 힘입어 동기간 본도시락
2020-08-26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