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늘어난 '집밥족'에… 식품업계, HMR 강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HMR)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음식점 출입이 제한되고 재택근무가 장기화되자 집밥 수요가

    2020-09-03 김보라 기자
  • [단독] 이마트 제주소주, '탄산수' 카드 만지작… 활로 찾는다

    이마트의 자회사 제주소주가 탄산수 사업 진출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의 주류 제조시설에 대한 규제완화로 생수 관련 사업의 기회가 생겨났기 때문이다. 탄산수 시장은 연간 약 900억원 규모. 업계에서는 대형마트 1위인 이마트 유통망에

    2020-09-03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로 중소 파트너사 판로 지원

    롯데하이마트가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하트라이브’를 4일 진행한다.하트라이브에서는 중소 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고 특별할인가에 판매한다. 재연 배우로 유명한 배우 이수완 씨가 호스트로 나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상품을 방송에서 시연할 예정이다.대표 상품으로 서울전자

    2020-09-03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남양유업, CJ제일제당, 풀무원 外

    ◇ 남양유업,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인스타 토크쇼 진행남양유업이 오는 10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한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한다. 서울미치과 이효선 원장이 출연해, 임산부 치아관리와 신생아 유치 관

    2020-09-03 임소현 기자
  • 삼성물산 패션 "20FW 여성복 트렌드는 '편안함·실용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유례없는 악재에서 20년 가을겨울 시즌, 현재의 위기와 장기화된 불황 속에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편안한 소재, 실루엣에 집중한 컴포트 웨어가 확대될 전망이다.3일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위기 속에서 시작된 이번

    2020-09-03 김보라 기자
  • [Daily New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 미샤, LG생활건강 外

    ◇ 아모레퍼시픽, 글꼴 개발 이야기 담은 '아리따 글꼴 여정' 출간아모레퍼시픽이 아리따 글꼴 개발 16년의 이야기를 담은 아리따 글꼴 여정을 출간했다.아리따 글꼴은 아모레퍼시픽 정체성을 나타내는 역할뿐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기업의 나눔 가치

    2020-09-03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역대급 金값된 사과 가격 낮췄다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손잡고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가격이 오른 국산 과일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이마트는 오는 9일까지 일주일간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갑시다’ 행사 품목으로 ‘경북 햇사과’를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신세계포인트 회원 인증 시 1인당

    2020-09-03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간편하게 즐기는 건강식 강화

    신세계백화점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간편 건강식품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신세계는 캡슐형 한차와 스틱형 꿀 등을 올 추석에 새롭게 선보이며 간편 건강식 수요 잡기에 나선다. 지난 설보다 품목을 10% 가량 늘려 선보일 예정이며 수면 건강, 콜라겐 등 다양한

    2020-09-03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추석선물세트 사전 예약 전년비 29.4%↑

    롯데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31일까지 보름 동안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추석 대비 2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이번 롯데마트 추석 사전 예약 실적을 견인한 상품군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해당 기간 동안 전년 대비

    2020-09-03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영등포점 리뉴얼, 2층 유스컬처 조닝 오픈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영등포점 2층에 ‘유스컬쳐 조닝’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한마디로 MZ 세대의 옷장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온라인에서 제일 핫한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모두 모아놓은 것이다.백화점으로 젊은 세대가 찾아 올 수 있는 공간 조성

    2020-09-03 강필성 기자
  • 롯데온, 매월 ‘퍼스트 먼데이’ 혜택 쏟아진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롯데온에 혜택이 쏟아진다.롯데온(ON)은 오는 7일부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을 ‘퍼스트 먼데이(First mONday)’로 정하고 상품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올해 소비 흐름은 코로나1

    2020-09-03 강필성 기자
  • 티몬, 사모펀드서 4000억원 투자 유치…IPO 청신호

    e커머스 업체 티몬이 국내 사모펀드(PEF)로부터 400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할 전망이다. 티몬은 이를 통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에 나설 수 있게 됐다. 2일 티몬 등에 따르면 회사의 최대주주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와 앵

    2020-09-02 강필성 기자
  • 윤홍근 BBQ 회장 "위기 극복 DNA 발판, 글로벌 가맹점 5만개 목표"

    창립 25주년을 맞은 제너시스비비큐가 1일 지난 25년간 위기를 극복해온 DNA를 발판 삼아 기하급수적 성장과 'Again Great BBQ' 실현을 다짐했다고 2일 밝혔다.산하 교육연구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열린 창사 25주년 기념 행사에는 윤홍근 회장, 윤경주

    2020-09-02 김보라 기자
  • "100% 환불합니다"…위메프. 신선식품도 '품질보장제' 도입

    위메프가 신선식품 구매 고객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면 100% 환불해주는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 대상을 전 신선식품군으로 확대한다.위메프는 2일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의 보장 범위를 농·축·수산물 등 전체 신선식품으로 확대한다. 지난달 정육과 건강 상품군을

    2020-09-02 한지명 기자
  • 제주 시내면세점 신규 특허 '또' 연기… 신세계·현대百 울상

    정부가 제주지역에 추가로 허용키로 한 대기업 면세점 특허 신청 공고가 잠정 연기된 것으로 확인됐다. 8월 말 특허 신청 공고를 내겠다는 계획과 달리 지역 사회의 반발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무기한 연기되는 분위기다.2일 정부와 제주특별자치도

    2020-09-02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