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도 발뺀다… 면세사업 '승자의 저주' 본격화되나
한때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여겨졌던 국내 면세점 시장에 이탈자가 줄을 잇고 있다. 2015년 면세점 사업 허가를 받았던 기업 중 한화그룹에 이어 두 번째다. 주 고객인 중국인 관광객 감소, 업체간 출혈 경쟁 등으로 면세점 수익 구조가 악화하면서 이른바 ‘승자의 저주
2019-10-29 한지명 기자 -
두산면세점 문 닫는다… "신선장 사업 육성 집중"
두산은 면세 특허권 반납에 따라 서울시내 면세점 사업을 중단한다고 29일 공시했다.영업정지 금액은 영업정지 금액은 4059억원으로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의 2.23%에 해당한다.영업정지 일자는 2020년 4월 30일이다.회사 측은 “중장기 수익성 악화가 예상되는 면세
2019-10-29 한지명 기자 -
김은수 한화갤러리아 대표, 임직원과 화재 현장 복구 지원 봉사활동
한화갤러리아는 29일 최근 화재 피해를 당한 경기도 강화도의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우리마을’을 찾아 피해복구 지원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우리마을은 발달장애인 50여명이 함께 이룬 공동체로 품질 좋기로 정평 난 콩나물을 재배하며 장애인에게 자립 생활의 기회를 제공
2019-10-29 한지명 기자 -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50년전 동원그룹도 시작은 스타트업"
동원그룹이 새로운 혁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진행했다.동원그룹은 29일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김남정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 명과 스마트팩토리, 물류, 푸드테크 등 스타트업 9개사가 참가
2019-10-29 김보라 기자 -
현대L&C, 美 대형 건자재 유통업체에 ‘하넥스’ 공급
현대L&C가 북미 인조대리석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 상반기 미국 텍사스에 ‘하넥스 공장’을 가동한 데 이어, 이번에는 미국 대형 건자재 유통업체에 ‘하넥스’를 공급하기로 한 것이다. ‘하넥스’는 MMA(메틸메타아크릴)계 인조대리석으로, 주로 주방가구
2019-10-29 임소현 기자 -
[단독] ‘버블몬·버블스틱’ 中 공장 가동 중단… 액상형 전자담배 발주 끊겨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버블몬·버블스틱’의 한국 판매를 관리하는 ‘킴리코리아’가 오는 11월부터 중국 공장에서 관련 제품의 생산을 중단할 계획이다. 편의점 업계가 정부의 사용 중단 권고에 따라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한 판매 및 공급을 중단한 여파에 따른 것이다.29
2019-10-29 한지명 기자 -
수트서플라이, 韓 공식 온라인 채널 SSF샵에 론칭
네덜란드 남성패션 브랜드 수트서플라이는 한국 공식 온라인 채널을 삼성물산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수트서플라이는 고급 이태리 원단과 수준 높은 테일러링 기법의 수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글로벌 남성복 시장에 혁신적인 브랜드로 유명
2019-10-29 김보라 기자 -
농심, 야채와 강황 더한 '강황쌀국수볶음면' 출시
농심은 다양한 야채와 강황으로 건강을 더한 강황쌀국수볶음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강황쌀국수볶음면은 소스와 건더기에 육류를 사용하지 않아 채식주의자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 대신 간장과 고추 등으로 매콤하고 고소한 볶음소스를 만들고, 각종 야채를
2019-10-29 김보라 기자 -
토니모리, 컬러렌즈 사업 진출… '토니아이' 론칭
토니모리가 화장품에 이어 컬러렌즈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토니모리는 컬러렌즈 브랜드 '토니아이(TONY I)'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토니아이는 독특한 개성으로 자신감을 표현하고자 하는 뷰티 리더들을 겨냥했다. 43%의 우수한 함수율로 찬바람이 부는 건조한 간절기에
2019-10-29 김보라 기자 -
"환율 인상 탓?" 샤넬, 31일부터 백화점·면세점 가격 동시 인상
올 하반기 럭셔리(명품)업계의 가격 인상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대열에 합류한다. 연말을 앞두고 값을 올리는 행태가 지속돼 한국 소비자들을 호갱(호구 고객)으로 취급한다는 지적의 목소리도 나온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이달 31
2019-10-29 김보라 기자 -
"참치가 젊어졌다"… 동원참치, 밀레니얼 세대 타겟 마케팅 확대
동원F&B가 최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부여하며 2030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공식 팬클럽 서포터즈 참피온을 모집하고 1기
2019-10-29 김보라 기자 -
비발디파크, 스키‧보드 보관소 락카 판매 개시
비발디파크가 19/20시즌 스키‧보드 보관소 락카를 오는 30일 낮 12시부터 선착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스키‧보드 보관소 락카는 스키장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개인락카로, 개인 스키‧보드 장비들을 시즌 내내 보관할 수 있어 무거운 장비를 들고 방문하지 않
2019-10-29 임소현 기자 -
화끈한 '마라' 트렌드… 프랜차이즈 업체 2년새 10곳 이상으로
국내의 '마라 열풍'이 꺼질 줄 모르고 있다. 관련 프랜차이즈 업체 수가 빠르게 증가하는 한편, 식품업체들도 마라 라인업 갖추기에 열심인 가운데 앞으로도 마라 열풍이 지속될지 업계의 관심이 높다.29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이날 기준 등록된 '마라' 관
2019-10-29 임소현 기자 -
에이스침대, 가을 결혼 시즌에 '신혼 침대' 제안
에이스침대가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의 침대 구매를 돕기 위한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제안한다.29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부부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침대와 매트리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마련해 선보이고
2019-10-29 임소현 기자 -
'200억 쏜다' 위메프, 11월 1일 ‘블랙위메프데이’에 캐시백
위메프가 다음달 1일 ‘블랙위메프데이’를 진행, 총 15만명의 고객에게 200억원의 쇼핑 금액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위메프는 오는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스데이’를 진행하고, 첫날인 1일 ‘블랙위메프데이’를 통해 구매금액
2019-10-29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