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라 키즈, 2018 신학기 '치오 & 우노' 백팩 출시

    최근 패션계를 강타한 스트리트 무드가 '키즈 패션'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휠라 키즈(FILA KIDS)는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을 반영한 스타일리시 키즈 백팩 '치오 & 우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휠라 키즈가 새롭게 선보인 '치오'와 '우노'는 '멋지

    2018-01-04 유은정
  • 헤네시·모엣샹동 등 고급 주류, 정초부터 최대 6% 가격인상

    헤네시와 돔페리뇽, 모엣샹동 등 고급 주류 가격이 최대 6% 인상됐다. 3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국내 코냑과 샴페인시장 1위 업체인 MH샴페인즈&와인즈 코리아가 1월 1일부로 헤네시, 모엣샹동, 뵈브클리코, 돔페리뇽 등 주요 제품 가격(유흥채널 납품가 기

    2018-01-04 김수경
  • 이랜드그룹 "1조원 자본유치 상반기 中 마무리"

    지난해 1차 재무구조를 개선한 이랜드가 올해에는 자본 건실화 작업에 집중한다.4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이랜드월드가 진행 중인 1조 자본유치 관련 현재까지 앵커에쿼티파트너스 등에서 2000억원이 확정됐다. 나머지 8000억원은 투자 유치 구조를 새롭게 해 올 상반기 중

    2018-01-04 진범용
  • 미샤, '벨라루스' 진출… 매장 2개 동시 오픈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가 벨라루스에 진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 미샤 매장 2개를 동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두 매장은 시내 대형 쇼핑몰인 ‘다나(Dana)몰’과 ‘자목(Zamok)몰’에 각각 문을 열었다.에이블씨엔씨는 벨라

    2018-01-04 유은정
  • 롯데리아, 모바일 전용 '스마트 쿠폰' 선봬

    롯데리아가 모바일 앱을 활용해 스마트 오더 및 매장 방문 시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쿠폰' 기능을 선보였다.4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모바일 GPS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매장에서 주문 및 제품 수령이 가능한 '스마트 오더' 기능에 롯데리아의 오프라인 이벤트 및 할

    2018-01-04 김수경
  • 롯데百, 무술년 첫 해외명품대전… 10일부터 총 200여개 브랜드 최대 70% 할인

    롯데백화점이 10일부터 본점을 시작으로 잠실점, 부산본점, 대구점 등 4개 점포에서 제19회 ‘롯데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롯데 해외명품대전’은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해외명품 브랜드 할인 행사다. 이번에는 총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2018-01-04 진범용
  • 롯데마트, '반려동물 건강' 관련 상품군 매출 3년 연속 성장

    반려동물 100만 시대가 열리면서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3년간 반려동물 관련 상품군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애견들의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덴탈케어간식’의 매출이 2016년 30.1% 증가했다.

    2018-01-04 진범용
  • "더 이상 미용성형 시술용 아냐"

    국산 보톡스, 과민성 방광·편두통 치료제 변신 시동

    이른바 '보톡스'로 불리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제가 미용성형 시술용 의약품이 아닌 체료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제품의 차별화를 꾀하고 해외 진출까지 염두에 둔 전략이라는 분석이 나온다.4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메디톡스는

    2018-01-04 편집국
  • "장바구니 물가 잡아라"… 이마트, 개점 25주년 해 맞아 주요 품목 할인

    물가가 연일 오르면서 장바구니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이마트는 물가안정을 위해 장바구니 주요 품목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4일 이마트에 따르면 통계청이 지난달 발표한 ‘2017년 연간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지난해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9%로 201

    2018-01-04 진범용
  •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인 용기 개발 치열"

    맛만큼 중요해진 '포장'… 식품업계, 기술경쟁 '과열'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증하면서 내용물만큼이나 식품 포장(패키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인 용기 개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포장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다.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미더 파이라의 집계 결과 2015년 기

    2018-01-04 편집국
  • "경험·관록 필요한 유통업 특성 반영된 듯"

    '60대 임원 퇴진 바람?'… 롯데·신세계는 '60대 전성시대'

    재계 1위 기업인 삼성이 주도한 '60대 임원 퇴진' 바람이 지난 연말 재계를 휩쓸었지만, 유통 맹주인 롯데와 신세계에서만큼은 60대 전문경영인들이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4일 재계에 따르면 올해 63세가 되는 신동빈 회장이 최근 부친으로부터 경영권을

    2018-01-04 편집국
  • SPC "해피파트너즈 통한 직접고용" 설명 vs 2개 노조 "본사 직접고용이 원칙" 입장차 커

    파리바게뜨 본사·노노(勞勞) 첫 만남… 입장차만 재 확인

    파리바게뜨 본사와 제빵기사들이 소속된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이하 화섬노조), 한국노총 계열 노조가 만나 '직접고용'과 관련한 첫 대화를 나눴다. 본사와 두 노조가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의견 통합에 진전을 이룰 수 있는 대화가 오갈 것으로 기대

    2018-01-03 김수경
  • "황금개골드바 쏜다"… CU, 1월 한달 간 무술년 마케팅 진행

    편의점 CU가 황금개의 해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CU에 따르면 BC카드와 함께 ‘황금개 골드바 이벤트’를 한 달간 전개할 계획이다. BC카드로 CU에서 1만원 이상의 상품을 결제하거나 베이커리, 어묵, 고구마 등 즉석조리 상품을 구매

    2018-01-03 진범용
  • GC녹십자, 마케팅본부 신설… 남궁현 전무 영입

    GC녹십자는 마케팅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으로 남궁현(51세) 전무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남궁현 신임 전무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학위를 받았다. 이후 아스트라제네카 영업본부장, 아시아지역 마케팅 이사를 거쳐 힐스펫 뉴트리션

    2018-01-03 손정은
  • '문재인 케어+선샤인 액트' 손발 묶인 제약업계, 긴장 최고조

    제약업계가 올해 한국판 선샤인 액트(Sunshine Act) 시행에 따른 영업 위축과 문재인 케어로 인한 약가인하 우려 속에 새해를 맞게 됐다.선샤인 액트 시행을 앞두고는 윤리경영의 고삐를 더 바짝 조이고 있으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중심으로 약가인하 우려에 대한 대비

    2018-01-03 손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