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 남익우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GRS 남익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지난 13일 일회용 컵 등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

    2019-06-14 임소현 기자
  • 홈플러스, 지난해 영업익 1090억 전년比 58%↓… “불황·폐점 영향 탓”

    홈플러스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실적을 발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인 오프라인 유통시장 불황과 '홈플러스 스페셜' 전환 기간 동안의 일시적인 영업 공백이 있었던 탓이다. 14일 홈플러스가 공시한 감

    2019-06-14 한지명 기자
  • 에이블씨엔씨, 멀티숍 '눙크' 론칭… 미샤 이대 등 직영점 5곳 전환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매장 명칭을 '미샤'에서 '눙크'(NUNC)로 변경하고, 타사 화장품 브랜드도 판매하는 멀티브랜드숍으로 전환한다고 14일 밝혔다.'눙크'는 미샤, 어퓨, 부르조아, 스틸라 등 에이블씨엔씨 관계 브랜드 외에도 시세이도, 하다라

    2019-06-14 김보라 기자
  • '탈중국-중국행' 엇갈린 전략… 유통가 中 문턱 바쁘다

    유통가의 중국 시장을 둔 철수와 진출 행보가 엇갈리고 있다. 롯데, 신세계 등은 사드(THAAD) 보복 이후 철수 수순을 밟아왔지만 오리온과 SPC그룹은 오히려 시장 확장을 예고하면서 사드 여파를 극복하기 위한 본격 궤도에 들어섰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중

    2019-06-14 임소현 기자
  • "이번 주말 갈치구이 어때요?… 이마트, 소고기·키위·갈치 최대 40% 할인

    이마트가 주말 온 가족 먹거리로 가성비 상품들을 선보인다.이마트는 오는 19일까지 국민 가격 상품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미국산 소고기, 칠레산 골드키위, 베네수엘라산 절단갈치 등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이마트는 미국산 냉장 소고기 전 품목을

    2019-06-14 김보라 기자
  • 롯데홈쇼핑-인천광역시, 상생 MOU… 지역 특산물 판로 지원

    롯데홈쇼핑은 13일 인천광역시와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롯데홈쇼핑 김인호 DT(Digital Transformation)본부장, 박재홍 e커머스부문장과 박준하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2019-06-13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CJ푸드아메리카홀딩스 27.14% 유상감자 결정

    CJ제일제당은 종속회사인 CJ푸드아메리카홀딩스(CJ Foods America Holdings Corp.)가 경영상 목적 달성을 위해 보통주 31만9200주를 유상감자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이에 따라 감자비율은 27.14%로 감자후 자본금은 1조3897억원에서

    2019-06-13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대구문화방송 부지 매각 업무협약 체결

    대구문화방송 부지가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다시 태어난다.GS리테일은 하나금융투자, 모아종합건설과 함께 참여한 하나컨소시엄이 '대구문화방송 사옥부지 매각 입찰' 건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대구문화방송(이하 대구MBC)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대구MBC는 올해

    2019-06-13 김보라 기자
  • 텐가 "한국인 65%, 성관계 시 잘해야 한다는 부담 느껴"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TENGA(텐가)’가 시장조사기업 펜션벌랜드(PSB)에 의뢰해 진행한 ‘2019 글로벌 자위행위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를 기준으로 한국 성인남녀 65.8%가 성관계시 잘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는 조사 9개국 중 2위에

    2019-06-13 임소현 기자
  • 에잇세컨즈, 19년 봄여름 시즌 '슈퍼 세일'… 최대 70%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7월31일까지 19년 봄여름 시즌 슈퍼 세일(SUPER SALE)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에잇세컨즈는 원피스·슬랙스·티셔츠 등 의류 뿐만 아니라 슈즈·에코백 등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

    2019-06-13 김보라 기자
  •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 임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롯데푸드는 조경수 대표이사가 일회용 컵 등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조경수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의 텀블러와 머그컵 등 친환경 제품 사용 인증샷을 12일 롯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2019-06-13 김보라 기자
  • NS홈쇼핑,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동반성장부문 수상

    NS홈쇼핑은 13일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동반성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등 정부부처가 후원하며 지속가능한 경

    2019-06-13 김보라 기자
  • [르포] '생수 1위' 제주삼다수, 전초기지 '제주 스마트팩토리' 가보니

    소비자들의 입맛은 고집스럽다. 트렌드 주기가 빨라지고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입맛을 사로잡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제주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삼다수)는 남다르다. 삼다수는 1998년 3월 출시 3개월만에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른 뒤 줄곧 시장·선호도·만족도 1위

    2019-06-13 김보라 기자
  • 일본인 방한 관광객 55년만에 최고…K프랜차이즈 기대감 '상승'

    일본에 '제3차 한류'가 불고 있다. 과거 한류가 드라마 중심 팬층인 중년 여성을 중심으로 불었고, 케이팝 등 대중문화에만 그쳤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트렌드에 민감하지만 정치외교적 이슈에는 비교적 민감하지 않은 1020 세대가 중심이다. 이들은 한국의 음식문화 등에도

    2019-06-13 임소현 기자
  • 현대홈쇼핑, 교보문고와 함께 모바일 전용 생방송 진행

    현대홈쇼핑 국내 서점업계 1위 교보문과 함께 모바일 전용 생방송을 진행한다.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은 오는 14일 12시 현대H몰X교보문고 모바일 전용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H몰은 첫 방송 인기 유아동 서적 특별 할인전을 시작

    2019-06-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