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 ‘무술년 행운의 아이템' 장만하세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이 11일까지 ‘황금 개의 해 기념 기프트 샵’ 팝업스토어를 연다. 매장에서는 무드등, 인형, 머그컵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2018-01-08 진범용
  • "中만 믿기엔 리스크 크다"… 글로벌 전략 수정

    "기회의 땅으로"… 동남아 진출 러쉬 감행하는 유통街

    중국당국의 사드보복이 지속되면서 탈(脫)중국행을 선택한 유통기업들이 동남아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동남아 주요국의 경우 연평균 경제성장률이 높고 각국 내 인프라 구축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는 물

    2018-01-08 진범용
  • LG생활건강 '후', 아시아 Top 브랜드 반열에 등극… 2017년 매출 1조4200억원 기록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와 자연·발효화장품 브랜드 '숨' 이 국내를 넘어 아시아 TOP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두 브랜드는 지난해 매출 1조4000억원, 3800억원을 각각 돌파했다. ‘후’는 출시 14년만인 2016년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2018-01-08 유은정
  • CJ제일제당,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스폰서십 활동 나서

    CJ제일제당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본격적인 스폰서십 활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2010년부터 지속해온 동계 스포츠 후원의 진정성을 알리고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K-푸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할

    2018-01-08 김수경
  • 현대百, 천호점 ‘키즈 전문관’ 리뉴얼… "층 전체를 유·아동 콘텐츠로 구성"

    현대백화점이 천호점 ‘키즈&패밀리관’을 총 4000㎡(약 1200평) 규모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기존 스포츠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됐던 8층을 유·아동 관련 브랜드와 휴식 및 체험형 콘텐츠만으로 채운 것이다. 백화점 업계에서 유·아동 관련 콘텐츠만으로

    2018-01-08 진범용
  • 전자랜드, 올해 노후 매장 20여개 리뉴얼… "체험 매장으로 변신 본격화"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하 전자랜드)이 올해 전국 매장 중 20여개 매장을 리뉴얼 오픈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올해 매장 리뉴얼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감을 극대화할 계획이다.이번 리뉴얼은 전자랜드의 현재 매장 수가 120여개인 것을 감안하면 6분의 1에

    2018-01-08 진범용
  • 갤러리아百, 프리미엄 식품 콘텐츠 모은 고메이494 온라인몰 오픈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가 온라인몰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고메이 494 온라인몰은 갤러리아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 73개와 백화점 식품관 프리미엄 식재료 상품 등을 비롯해 총 102개의 브랜드와 700여개의 상품을 판매한다. 상품은 고메이494에서

    2018-01-08 진범용
  • 롯데百, 잠실점 ‘식빵공방’ 특설 매장 2주 연장… "식빵 판매량 20배 ↑"

    롯데백화점이 잠실점 식품관에서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식빵공방’ 특설 매장을 2주간 연장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식빵공방’ 매장에서는 일 평균 2000개 이상의 식빵을 판매하고 있으며, 2주 간 총 2만6000여개의 식빵을 판매했다. 일반 베이커리

    2018-01-08 진범용
  • "매월 8일은 죽데이"… 죽이야기, 2018년 연중 이벤트 펼쳐

    한식 웰빙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2018년 죽으로 건강을 지키자는 의미의 2018년 연중 이벤트인 '죽데이' 캠페인에 나선다. 5일 죽이야기에 따르면 '죽데이' 캠페인은 죽으로 위를 편하게 해 균형 잡힌 건강한 몸을 만들자는 취지로 매월 8일을 죽데이로 정하고 연중 이

    2018-01-05 김수경
  • "딸기 제철 왔다"… GS25·세븐일레븐, 딸기샌드위치 선봬

    딸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편의점 업계에서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해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25, 세븐일레븐 등은 딸기를 이용해 매년 히트를 치고 있는 딸기샌드위치 판매에 들어갔다.GS25 딸기 샌드위치는 2015년 100만개, 2016년 160만개

    2018-01-05 진범용
  • 어바웃미, 홍콩 현지 '쇼윈도 마케팅' 펼쳐… 중화권 마케팅 박차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 중화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어바웃미는 홍콩의 유명 H&B스토어 '컬러믹스(Colourmix)'를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마케팅 활동에 본격 시동을 걸고 있

    2018-01-05 유은정
  • 롯데닷컴, ‘CSV 공유가치 창출 경영’ 선포식

    롯데닷컴이 김형준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8주년 창립기념식을 갖고 ‘CSV 공유가치 창출경영’을 선포했다고 5일 밝혔다.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 경영’ 이란 기업이 수익 창출 이후에 사회공헌을 생각하는

    2018-01-05 진범용
  • 홈플러스, 신재호 신임 재무지원부문장(CFO) 영입

    홈플러스가 신임 재무지원부문장(CFO·부사장)에 신재호 전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진단실장을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신재호 신임 부사장이 갖춘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재도약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신 부사장은 1

    2018-01-05 진범용
  • '해피파트너즈', 협상 쟁점으로 떠올라

    파리바게뜨 3차 노사 간담회… '해피파트너즈' 두고 양대 노조 의견차 '뚜렷'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직접고용 사태 해결을 위한 노사(勞使) 간 3차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합작사인 '해피파트너즈'를 둘러싼 뚜렷한 의견차가 협의의 쟁점으로 떠올랐다. 파리바게뜨 본사와 제빵기사들이 소속된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이하 화섬노조), 한국노총 계

    2018-01-05 김수경
  • 최저임금 늪에 빠진 편의점

    세븐일레븐·미니스톱, 상생안 '고심'… "이러지도 저러지도"

    최저임금이 전년과 비교해 16.4% 인상된 7530원으로 결정되면서 편의점업계에 위기론이 고조되고 있다. 그나마 업계 1위인 CU와 2위인 GS25는 수백억원 수준의 상생안을 발표하면서 사태 안정화에 나서고 있지만, 하위권 업체인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등은 아직 상생안

    2018-01-05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