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百, 클래식으로 소외 계층에 나눔 실천
신세계화점이 클래식 공연을 통해 나눔 경영을 실천한다. 그 동안 백화점 고객들을 대상으로만 펼치던 ‘클래식 페스티벌’을 문화 소외계층과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에게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오는 3월 15일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LA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에는
2019-03-14 한지명 기자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오픈 100일만에 매출 100억 기록"
롯데쇼핑은 지난해 12월 6일 오픈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오픈 100일간 1000억 매출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하 기흥점)은 동탄 신도시/수원/분당까지 30분내, 서울 경기권에서 60분 내 접근이 가능하며, ‘자연을 담은 쇼핑
2019-03-14 한지명 기자 -
GS25 “아이돌샌드위치 1000만개·카페25 2억잔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와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가 각각 1000만개, 2억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에 따르면 아이돌 샌드위치는 작년 9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2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2019-03-13 한지명 기자 -
”고객이 찾는 상품 바로 대응“… 11번가,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 시작
11번가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실시간 검색어를 한 눈에 보고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실시간 쇼핑 검색어는 11번가의 모바일과 PC 첫 화면에서 총 10개의 리스트가 소개되며 바로
2019-03-13 한지명 기자 -
세븐일레븐 “미세먼지에 전국 마스크 매출 분석해보니… 전국1위 충남”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공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가까운 편의점에서 마스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전국 마스크 매출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3월 들어 지난 12일까지 마스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배(374.6%) 증가한 것으로
2019-03-13 한지명 기자 -
[시음기]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참이슬과 찰떡궁합 ‘소맥’으로 딱이네
입에 머금은 맥주의 첫 인상은 '어, 부드럽네" 였다. 한모금 삼키는 목넘김은 "산뜻한 청량감"으로 설명된다. 꿀떡꿀떡 원샷하기 좋은 느낌이다. 나쁘지 않은데? 1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된 ‘테라(TERRA)’ 출시 기자간담
2019-03-13 한지명 기자 -
케이투코리아그룹, K2 신임 부사장에 지철종 전무
케이투코리아그룹은 K2사업본부 지철종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임직원 승진인사를 4월1일부로 단행한다고 13일 밝혔다.케이투코리아 관계자는 "5월 자곡동 신사옥 이전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인사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성과를 창출하고 향후 조직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2019-03-13 김보라 기자 -
한섬, '덱케'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탈바꿈… "1020세대 공략"
한섬이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트렌드 대응하기 위해 토종 잡화 브랜드 덱케(DECKE)를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환한다. 핵심 타깃 고객층을 기존 2030세대에서 1020세대로 바꾸고, 판매가격도 낮춰 온라인 잡화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
2019-03-13 김보라 기자 -
[르포] "韓 소비자 가장 잘 아는 신세계 야심작"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계점 가보니
이마트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를 승부수로 꺼내들었다.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전반적인 침체기에 접어든 가운데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인 트레이더스를 이마트의 성장동력 사업으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서울에 첫매장을 오픈한 만큼 내부적으로 거는 기대도 크다. 올해
2019-03-13 김보라 기자 -
6년만의 신제품 '청정라거-테라' 출시
야심작 ‘테라’ 선보인 하이트진로… "맥주 시장 되찾을 것"
“가정용 시장은 가성비를 앞세운 발포주 ‘필라이트’로, 음식점·유흥업소 등 업소용 맥주시장은 신제품 ‘테라’와 ‘하이트’를 앞세워 맥주 시장을 선점하겠습니다.”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13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년의 노력을 담은&n
2019-03-13 한지명 기자 -
교촌치킨, 권원강 회장 용퇴… "교촌 성장 위해 전문 경영인 체제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오너경영에서 전문경영인 체제로 변환한다.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13일 본사(경기도 오산시 소재)에서 열린 창립 28주년 기념일 행사에서 경영 퇴임을 공식 선언했다.권 회장은 이번 퇴임 결정을 통해 회장직과 대표이사직을 모두 내려놓으며,
2019-03-13 임소현 기자 -
신세계그룹 게열사와 협업 확대 … 코스트코 넘을 것
트레이더스, 1등 창고형 할인점 도약… "2030년 50개점·매출 10조"(종합)
"트레이더스를 2022년까지 28개 점포까지 확대, 매출 4조원을 달성하고 2030년까지 50개점, 매출 10조원 시대를 열겠습니다."민영선 트레이더스 본부장(부사장)은 13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월계점 오픈 간담회에서 이 같d은 포부를 밝혔다. 오프라인 유
2019-03-13 김보라 기자 -
풍년의 역설… 롯데마트, ‘동절기 채소 소비 촉진전’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3주간 국내 농가를 돕기 위해 ‘동절기 채소 소비 촉진전’을 진행해 총 100톤 가량의 동절기 채소를 저렴하게 판매한다.최근, 채소 농가의 비상이 걸렸다. 지난 겨울 동안 상대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서 채소 농가들의 겨울 채소 재배량
2019-03-13 임소현 기자 -
롯데백화점 "대기 환경 보호, 핸드폰으로 참여하세요"
롯데백화점은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 간 대기 환경 보호 캠페인 ‘당신의 봄은 언제나 맑음’을 전 점에서 진행한다.대기환경이 악화되면서 미세먼지가 심해지자 호흡기, 피부 건강과 관련된 상품의 수요가 늘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18년 공기 정화 관련 가전 상품
2019-03-13 임소현 기자 -
'디저트 매장'의 엇갈린 행보… '없애는' 빙그레, '확대하는' 오리온
식품업계에 불었던 '디저트 매장' 열풍이 새 국면을 맞았다. 대표격인 빙그레 '옐로우카페'는 최근 정리 수순을 밟고 있지만, 오리온의 '초코파이 하우스'는 공격적인 확장에 나서는 정반대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빙그레의 대표 제품 단지형
2019-03-13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