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천억원대 얼음 시장 잡아라"… CU, 상품 다변화 등 총력전

    편의점 얼음 시장이 해마다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연간 10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17일 CU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얼음 매출은 2013년 15.7%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고 2014년 16.4%, 2015년 21.7%, 2016년 33.2%으로 꾸준히

    2017-04-17 진범용
  • [규제 풀어야 산다] ③면세점이 골목 상권?… '애매한' 유통산업발전법

    #과거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불리던 면세점 사업이 최근 중국 당국의 금한령(限韓令) 이후 휘청거리고 있다. 면세점 매출은 금한령 시행 이후 30%가량 급감했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면세 사업을 특허 사업자가 아닌 '특혜' 사업자로 바라보고 관련 법령을 제정하고 있어 상

    2017-04-17 진범용
  • 동국제약, 화장품에 의료기기까지… 사업다각화 '잰걸음'

    동국제약이 화장품, 의료기기 등의 사업에 진출하면서 제약업계 사업다각화 성공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사업다각화 관련 추진력을 위해 동국제약은 각 사업부문의 장기적 계획도 새로 설정하는 모습이다.1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국제약은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을 앞세운 헬스앤

    2017-04-17 손정은
  • "김치·냉동만두도?"… 모호한 기준에 헷갈리는 업계

    급성장하는 가정간편식 시장, 기준·범주는 '애매모호'

    국내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이 3조원 대를 바라보며 매년 고공 성장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그 기준과 개념을 두고 업계 의견이 분분하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가정간편식'은 보통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이라는

    2017-04-17 김수경
  • 탐앤탐스, 몽골 13호점 '그린 올리브' 오픈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시내에 몽골 13호점 ‘그린 올리브(Green Olive)’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울란바토르는 몽골 전체 인구의 3분의 1이 거주하는 몽골 최대 도시다. 그린 올리브점은 울란바토르의 심장이라 할 수

    2017-04-17 김수경
  • JTI코리아, 담배 냄새 줄인 '메비우스 LSS V1 수퍼슬림' 출시

    JTI코리아는 LSS V 시리즈의 수퍼슬림 1mg 제품 '메비우스 LSS V1 수퍼슬림'을 세계 최초로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수퍼슬림 제품에 공기중의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JTI만의 LSS(Less Smoke Smell) 기술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V 시리

    2017-04-17 유은정
  • 롯데제과,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 체결

    롯데제과는 최근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롯데제과 영등포공장에서 서울 남부고용노동지청과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 공동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일·가정 양립을 통한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 하

    2017-04-17 김수경
  • 롯데푸드 파스퇴르, 무민 캐릭터 입은 드링킹 요구르트 2종 선봬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무민 드링킹 요구르트 2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파스퇴르 무민 드링킹 요구르트는 유럽식 정통 발효유 스타일로 잘 알려진 덴마크산 케피어(Kefir) 타입 유산균으로 발효해 맛이 깔끔하고 청량감이 좋다. 유당분해효소를 넣어 편

    2017-04-17 김수경
  • 홈플러스 e파란재단, 제 17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진행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가 제17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UNEP가 200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환경

    2017-04-17 진범용
  • 아모레퍼시픽그룹, 국내 업계 최초 '글로벌 뷰티 시장 7위' 등극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미국의 뷰티∙패션 전문 매체인 Women’s Wear Daily(이하 WWD)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 7위에 등극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12위) 대비 5계단 상승한 순위이다. WWD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도약 배경으로 5대

    2017-04-17 유은정
  • 동원홈푸드 '더반찬', 깐풍기·양장피 등 중화요리 가정간편식 4종 선봬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HMR) 전문몰 '더반찬'이 중화요리 메뉴 4종을 9900원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메뉴는 깐풍기, 양장피, 유린기, 해물누룽지탕 등 4종이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주문하면 고급 중식 레스토랑 수준의 중화요리를 부담 없

    2017-04-17 김수경
  • SPC삼립,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SPC삼립은 지난 14일 양재동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인증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제도' 선포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은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2017-04-17 김수경
  • 8년만에 돌아온 '바비' … "롯데백화점 제2 전성기 이끈다"

    롯데백화점이 18일부터 ‘Barbie Loves LOTTE’를 주제로 마텔사와 함께 ‘바비(BarbieTM)’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바비’를 활용해 백화점 디자인, 인형 전시, 컬래버레이션 상품,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것으

    2017-04-17 진범용
  • 11번가, '어린이날 기획전' 시작… 30여개 브랜드 최대 20% 할인

    11번가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3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는 ‘해피칠드런스데이’기획전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5월 첫 주 ‘황금연휴’를 앞두고 고객의 야외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1번가는 예년보다 일주일 빨리 ‘어린이날

    2017-04-17 진범용
  • 올해 국내 면세점 매출 증가세 '제동'

    사드보복에 면세점 매출 19% 감소… 1조원 무너지나

    중국의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으로 지난달 국내 면세점 매출이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한국 관광 금지령'으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의 행렬이 끊겼기 때문이다.16일 관세청에 따르면 3월 국내 면세점 전체 매출은 1조593억원으로,

    2017-04-16 성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