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협력사 탄소배출까지 '측정·관리'
오비맥주는 탄소회계 소프트웨어(SaaS) 기업 후시파트너스와 협업해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 체계를 협력사까지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오비맥주는 지난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후시파트너스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후시파트너스는 오비맥주 협력사의 탄소배출량을 계산 및 검증하고,
2024-02-21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에이피알 성장 가능성에 투자했더니 매출 470% 껑충"
에이피알, 프란츠, 글램팜 등 뷰티업계 게임체인저로 새로운 콘셉트의 중소형 브랜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이들 모두 지난해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을 통해 크게 성장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을 통한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육성과 브랜드 직접 투자의
2024-02-21 강필성 기자 -
GS샵, 1분' 숏픽'으로 매출 2억원 달성
GS샵은 지난 1월 21일 방송된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가 약 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 대비 두 배 가까운 성과라는 설명이다.특이 이날 방송은 전체 주문 고객 중 약 15%가 방송 전 ‘숏픽’에 올라온 1분짜리 ‘로보락’ 영상을
2024-02-20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착한시리즈 4탄 ‘유기농 오버나이트 2종’ 출시
홈플러스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착한 소비’의 일환으로 ‘착한 시리즈’ 4탄을 공개하면서 지속가능한 경영 행보에 앞장서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착한 시리즈’는 고객이 구매와 동시에 환경친화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치소비형 상품이다. 2021년부터
2024-02-20 문은혜 기자 -
신세계면세점-캐세이, 멤버십∙마일리지 등 제휴 서비스 개시
신세계면세점은 캐세이퍼시픽항공 운영사인 ‘캐세이’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면세점 혜택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과 캐세이는 면세점 할인을 비롯해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등급 상향, 캐세이 마일리지 적립을 주요 제휴 혜택으로 구성했다.먼저 캐세이 회원은 1년간
2024-02-20 문은혜 기자 -
SSG닷컴, 껍질 얇고 당도 높은 프리미엄 ‘성전 감귤’ 예약 판매
SSG닷컴이 제주산 프리미엄 ‘성전 감귤’ 기획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오는 25일까지 15브릭스 이상, 산도 1.2% 미만의 프리미엄 성전 감귤 상품 1000개를 엄선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26일부터 전국 택배 배송을 시작한다. 3kg
2024-02-20 문은혜 기자 -
신세계 강남점 , 리뉴얼 1년 골프전문관서 풋조이 등 팝업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골프 전문관 리뉴얼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와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엔데믹 이후 골프 브랜드들의 성장세가 주춤한 가운데서도 강남점 골프 전문관은 새 단장 이후 1년간 7%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신세계 직영 골
2024-02-20 문은혜 기자 -
이마트 트레이더스, 20만원대 음식물 처리기 선봬… 가성비로 승부
트레이더스는 20일부터 전국 22개 점포에서 'Beeco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를 29만8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트레이더스가 선보이는 Beeco 음식물 처리기는 3.3L의 대용량 건조분쇄형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다. 건조-분쇄-UV살균 3단계 과정을 통해 음식물의
2024-02-20 문은혜 기자 -
신세계 강남점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 오픈 첫 주말 10만명 몰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5일 강남점에 문을 연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에 주말 이틀 동안 10만명 넘게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이에 오픈 첫 주말인 16∼18일 강남점의 디저트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4% 신장했다. 강남점에 방문객이 몰리면서 백화점 전
2024-02-19 문은혜 기자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쿠팡 블랙리스트’ 사이트 폐쇄 가처분 신청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MBC가 최근 공개한 ‘쿠팡 블랙리스트’ 웹사이트에 대한 폐쇄 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고 19일 밝혔다.쿠팡 측은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는 확인결과 일방적 허위 주장임이 밝혀졌다”며 “ MBC가 개설한 인터넷 웹사이트의
2024-02-19 강필성 기자 -
G마켓, '초개인화' 기술 집중 1년만에… "클릭수 늘고 실적 개선"
G마켓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모바일홈 서비스를 선보인지 1년 만에 클릭수가 급증하고 수익성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마켓이 1년 가까이 진행 중인 모바일앱 홈 화면의 개인화 프로젝트가 순항 중이다. 지난해 2월
2024-02-19 문은혜 기자 -
1조 클럽 '뉴발란스' 직진출 설에… 이랜드월드 "재계약 협의 중"
최근 패션업계가 이랜드월드의 ‘뉴발란스’를 예의주시 중이다. 이랜드월드와 ‘뉴발란스’ 브랜드의 라이선스 계약이 오는 2025년 만료되기 때문이다. 관전 포인트는 2008년 이후 이어져 온 이랜드월드와 ‘뉴발란스’의 미국 본사인 뉴발란스아틀레틱슈의 인연이 내년 이후에도
2024-02-19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미니멀룩’으로 봄∙여름 패션 수요 잡는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 특집전을 열고 LBL, 바이브리짓, 조르쥬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여름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올해 봄여름 패션 방향성을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리즘 패션 ‘미니멀룩’으로 설정했다.
2024-02-19 문은혜 기자 -
담뱃가게→ 신선·식품… CU, 소비 변화에 가맹점 수익 증대
CU가 상품 최적화 전략을 통해 소비 채널로서 역할을 확대 중이다. 식품류의 매출 비중은 꾸준히 높이고 담배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낮춰 점포 수익을 극대화 하고 있다.CU는 엔데믹 이후 식품류 매출 비중이 2021년 54.9%, 2022년 55.6%, 2023년 56.8
2024-02-19 문은혜 기자 -
롯데온, 2번째 ‘월간 롯데’ 행사 개최… “롯데 계열사 상품 최대 반값”
롯데온이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 채널로서, 계열사 시너지 창출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롯데온은 롯데 계열사와 손잡고 23일까지 ‘월간 롯데’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 및 최대 50% 할
2024-02-1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