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 1기 40명 선발… 2800명 신청
스타벅스 코리아가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스타벅스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
2024-02-22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새 광고 모델에 배우 김수현 발탁
홈플러스는 창립 27주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김수현을 깜짝 발탁하고, 3월1일부터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 새로운 광고 모델 김수현과 함께한 창립 27주년 TV 광고를 전격 공개한다.
2024-02-22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슈퍼, 산지서 당일 새벽 수확한 '초신선 딸기'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가 새벽의 신선함을 담은 초신선 딸기를 선보인다.롯데마트는 당일 새벽에 수확한 ‘새벽 딸기’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벽 딸기는 논산, 삼례, 담양 등 주요 산지에서 새벽 3시경부터 수확을 시작, 오전 중 선별과 포장 작업을 완료하고
2024-02-22 강필성 기자 -
한채양 이마트 대표 "압도적 먹거리로, 경쟁사와 '한 끗 차이' 벌려라"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경쟁사가 따라오기 힘든 ‘한 끗 차이’를 벌리라는 특명을 내렸다. 이마트의 과일·축산·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매장에서 파는 조리식품인 델리까지 ‘압도적 먹거리’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이마트는 압도적인 먹거리 상품에 사활을 걸고
2024-02-22 강필성 기자 -
롯데그룹, 셋째 낳으면 승합차 ‘카니발’ 2년 지원한다
롯데그룹이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 출산 장려책의 일환으로 기아자동차의 승합차 ‘카니발’ 차량을 지원 한다.2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롯데 전 계열사 임직원이 올해부터 셋째를 출산 할 경우 ‘카니발’ 차량을 2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렌탈비를 지원한다.카
2024-02-21 강필성 기자 -
보람그룹, ‘비아젬’으로 B2B 확대… 생체보석 시장 확대
보람그룹이 B2C를 넘어B2B로 활로를 개척하면서 ‘보석장’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보람그룹은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은 생체보석 ‘비아젬’을 일반 개인에게 판매하는 것을 넘어 종교단체와 협업하면서 B2B로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B2B 시장의
2024-02-21 강필성 기자 -
조선호텔-LG전자, 호텔리어 위한 서비스로봇 개발·도입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호텔리어를 위한 로봇의 개발과 도입을 통해 호텔 서비스의 효율성 제고에 나선다.조선호텔앤리조트는 LG전자와 함께 최근 ‘호텔 서비스 업무 효율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서비스 로봇 개발 협력’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2024-02-21 강필성 기자 -
이랜드, 파주 헤이리마을서 ‘중국 현대조각 100인 특별전’ 연다
이랜드문화재단은 파주시 헤이리예술마을 및 사단법인 한국조각가협회와 함께 중국 현대조각 100인 특별전을 이랜드갤러리 헤이리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중국 현대조각 100인 특별전에서는 중국 조각계를 이끌고 있는 거장과 떠오르는 신예 조각가의 작품을 한번에 만날
2024-02-21 문은혜 기자 -
윤곽 드러나는 포스트 남양유업… 윤여을 한앤코 회장의 화려한 입성
남양유업의 새로운 경영진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한앤컴퍼니(이하 한앤코)가 법원에 남양유업의 임시주주총회 소집 가처분을 신청하면서 새로운 이사진 후보를 올렸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한앤코 경영진은 남양유업의 이사회에 다수 포진할 예정이다.이 과정에서 지난 2021년
2024-02-21 강필성 기자 -
신제품 테스트베드 된 홍대 라면 편의점… CU 매출도 견인
CU의 홍대 라면 특화 편의점이 오픈 석달만에 CU 라면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주로 소비하는 컵라면은 물론이고 봉지라면 매출까지 대폭 끌어올렸다. 여기에 최근 K라면 열풍을 타고 외국인 관광객까지 몰리자 신제품 반응을 살피는 테스트베드 역할까지 하는
2024-02-21 문은혜 기자 -
GS25, 청주 명물 ‘푸냥이푸딩젤리’ 생산량 5배 늘려… 젤리 매출 1위
GS25는 지난 8일 출시된 ‘푸냥이푸딩젤리’가 SNS 등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젤리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푸냥이푸딩으로 유명한 충북 청주시 소재의 명소 카페노리는 대구 지역 모남희에 이은 GS25의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2호 제휴처다.
2024-02-21 문은혜 기자 -
큐텐 시너지 본격화… '티몬·위메프·인터파크커머스' 작년 매출 나란히 상승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가 큐텐(Qoo10)과 함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티몬은 지난해 거래액이 직전년보다 66% 상승했고, 위메프와 인터파크커머스도 합류 이전인 지난해 1분기대비 4분기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해외 직구
2024-02-21 강필성 기자 -
"딸기 장사 잘했네"… 세븐일레븐, 겨울시즌 딸기 50톤 팔아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원물 딸기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바나나, 사과 등 여타 과일 매출이 10% 수준인 데 비해 높은 성장세다. ‘세븐팜굿민설향딸기’는 전체 과일 카테고리에서 1위를
2024-02-21 문은혜 기자 -
CU, SNS 인증템 '연탄빵' 출시 2주만에 7만개 팔려
CU가 이달 출시한 ‘원조 연탄빵(3600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원조 연탄빵은 연탄 모양의 빵 틀을 개발한 뒤 특허를 취득한 지역 유명 베이커리 ‘1983 브레드’와 함께 내놓은 차별화 디저트다.21일 CU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출시 하루 만에 4000개가 판매
2024-02-21 문은혜 기자 -
‘더현대 서울’ 성공 DNA, 태국 수출… "중소·중견 브랜드 해외 판로 개척"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의 성공 노하우를 태국에 수출한다. 태국 대표 리테일그룹과 손잡고 방콕 대형 쇼핑몰 내 ‘K콘텐츠 전문관’을 선보이고, MZ세대를 사로잡은 독창적인 매장 운영 방식 전수에 나선다. K콘텐츠 전문관 일부를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로 채워 이들의 해외
2024-02-2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