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 내부거래 비중 줄이기 돌입?… "이마트에 이어 백화점도 직원식당 위탁"

    신세계가 내부거래 비중을 줄이고 계열사 간 일감 몰아주기 해소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이마트에 이어 올해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점포 직원식당을 경쟁 입찰로 바꾼다. 종전까지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의 점포 직원식당은 100% 신세계 푸드

    2018-06-25 진범용 기자
  • 롯데면세점,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 시작… "고객과 소통 확대"

    롯데면세점이 중독성 있는 새로운 카피문구 냠을 만들고 이를 활용해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오는 7월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권 일부를 철수하게 된다. 이에 따라 장선욱 대표이사는 내국인 고객을 위한 마케팅

    2018-06-25 진범용 기자
  • 멕시코전 '敗'… 월드컵 16강 먹구름에 유통街도 '아쉬움'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가대표팀이 스웨덴전에 이어 멕시코전에도 패하면서 16강 진출에 먹구름이 드리워졌다.  유통업계에도 월드컵 특수가 사실상 끝났다는 관망이 나오며 아쉽다는 반응이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2018 러시아월드컵의 경우 직전에 열

    2018-06-25 진범용 기자
  • 위메프, 주 40시간 안착 위해 직원들과 소통… "익명 채널 통한 의견 청취"

    위메프가 직원들의 주 40시간 근무 환경 정착을 위해 보완책 마련에 나서며 사내 인프라가 아닌 익명 채널을 통한 건의사항이나 제보를 받는 등 소통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위메프는 최근 20여일간 전 임직원 대상으로 근무시간 조정에 대한 문의와 제안을 받는 설문 캠페인 '

    2018-06-25 진범용 기자
  • GS25, 오프라인 금융 플랫폼 가속화… "저축은행중앙회과 MOU 체결"

    GS리테일과 저축은행중앙회가 생활 속 금융서비스 확대와 상호간 이익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등 양 사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사는 '금융 서비스 플랫폼

    2018-06-25 진범용 기자
  • 복고 음료 열풍에 다시 돌아온 ‘따봉’

    복고 감성이 편의점 음료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25일 CU에 따르면 SNS를 중심으로 추억의 80~90년대 음료를 마셔보는 리뷰 콘텐츠가 퍼지면서 해당 상품을 직접 경험한 3040대 소비자뿐만 아니라 1020대 소비자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

    2018-06-25 진범용 기자
  • 이마트 부츠, 신촌 만남의 명소로… "옛 맥도날드 자리에 14호점 오픈"

    이마트의 H&B스토어 부츠(BOOTS)가 신촌에 입성한다.25일 이마트에 따르면 27일 신촌의 대표적 만남의 장소로 사랑 받던 신촌역 3번 출구 앞, ‘옛 맥도날드’ 자리에 부츠 신촌점(14호점)이 문을 연다.옛 맥도날드가 위치했던 건물 1층에 165㎡ 규모로

    2018-06-25 진범용 기자
  • 신세계百, 직원식당 운영 위탁… "경쟁 입찰로 질적 수준 향상"

    신세계백화점이 점포 직원식당을 경쟁 입찰로 바꾸고 협력사원과 임직원의 입맛을 높인다. 7월 1일부터 단체급식 전문 기업인 ECMD에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직원식당을 위탁하는 것.25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협력사원 2400여명과 신세계 임직원 200여명, 총 2600여

    2018-06-25 진범용 기자
  • 롯데마트, 우수 파트너사 육성 앞장… 창업진흥원과 ‘스타트업 박스’ 운영

    롯데마트가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우수 파트너사를 발굴하고 소통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가 육성 플렛폼 ‘스타트업 박스(Start-up Box)’를 신설한다고 24일 밝혔다.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연도별 ‘창업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창업기업이 200

    2018-06-24 진범용 기자
  • "결과 아쉽지만… 월드컵 특수 톡톡"… 편의점업계, 멕시코전 매출 급증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의 두 번째 경기인 ‘멕시코전’에 국민적 관심이 쏠리면서 스웨덴전이 열린 지난 18일에 이어 편의점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멕시코전을 앞둔 지난 23일 오후 6시부터 00시까지 주요 상품 매출이 전주 대비

    2018-06-24 진범용 기자
  • 롯데면세점 '제27회 패밀리 콘서트' 성료… 10만 관람객 몰려

    롯데면세점이 한류 콘서트 행사인 ‘제27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콘서트는 지난 22일과 2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펼쳐진 행사로 국내외 10여만명에 이르는 관람객이 모였다. 지난 2006년

    2018-06-24 진범용 기자
  • 롯데百, 28일부터 여름 정기 세일… "100명 추첨, 사용액 100% 엘포인트 증정"

    롯데백화점이 28일부터 7월 15일까지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여름 정기 세일 기간에는 총 7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바캉스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엘포인트(L.POINT)’를 활용한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열란다

    2018-06-24 진범용 기자
  • "신세계百 직원 워라밸 앞장선다"… 39년만에 개점시간 '11시'로 늦춰

    신세계백화점이 7월 2일부터 업계 최초로 본점과 강남점을 제외한 전점의 개점시간을 기존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로 30분 늦춘다고 24일 밝혔다.올해부터 주 35시간 근무 등 ‘워라밸(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 정책을 펼쳐온 신세계백화점이 협력회사 사원들에게도 일

    2018-06-24 진범용 기자
  • 신세계百, 여름 정기 세일… "홀가분 푸드마켓 기획, 최대 30% 할인"

    신세계백화점이 여름 정기세일을 맞아 1만원 ‘후레쉬 럭키박스’를 앞세워 올 여름 최대 소비특수를 노린다.신세계백화점은 29일부터 여름 정기세일을 맞아 삼성카드와 손잡고 ‘홀가분 푸드마켓’을 기획해 인기 식품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나선

    2018-06-24 진범용 기자
  • 현대百, 29일부터 ‘여름 정기 세일’ 돌입… 최대 30% 할인

    현대백화점이 2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700여개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며 할인율은 10%에서 최대 30%다.  시원한 냉감 소재를 사용한 의류·침구 상품의 물량

    2018-06-24 진범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