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aaf 캐릭터 어워즈 후원, 당선작 판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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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TV쇼핑이 SAAF(Street Art Awards Festival) 메인행사인 '제2회 대학생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에 선정된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의 상품을 알리고 판매 지원에 나선다.
신세계TV쇼핑은 SAAF와 산학협동을 통해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창작캐릭터를 활용한 의류를 제작하고 신세계TV쇼핑에서 방송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SAAF는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거리 축제로 올해 3회차를 맞았으며 오는 10일~1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최종 경연이 진행된다. 최종 경연에 참가하는 60개 팀은 지난 4월부터 두 달 간 진행된 1차 공모전을 통해 선정했다.
신세계TV쇼핑은 1차 공모를 통과한 60개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한 올 가을 남녀 상의 3종 세트의 기획 방송판매에 나선다.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의류 원단은 행사주관사인 '폴루션'이 제공하고 신세계TV쇼핑은 판매 플랫폼이 되어 제작·생산·판매하는 형식이다.
방송 판매는 오는 10월 중 진행하며 방송 시 당선자의 이름, 인터뷰, 출신학교 등을 적극 홍보해 디자이너를 알릴 예정이다.
SAAF는 1차 공모 당선작을 중심으로 한 패션쇼를 비롯해 공연, 예술작품 전시, 그래피티 라이브 퍼포먼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김군선 신세계TV쇼핑 대표이사는 "지난 6월 진행한 1인 비디오커머스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우리나라의 젊은 창의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다시 한번 신세계TV쇼핑이 나서게 됐다"며 "잠재력 있는 젊은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돋움판이 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