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세대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과 콜라보슬램덩크 등 만화 애장판, 마블 관련 상품 등 가심비족 위한 매장
  • ▲ 남성편집숍 하우디, 스타필드 고양에 키덜트족 위한 매장 꾸민다. ⓒ이마트
    ▲ 남성편집숍 하우디, 스타필드 고양에 키덜트족 위한 매장 꾸민다. ⓒ이마트

남성전문 큐레이션샵 하우디(Howdy)가 '어른이'들을 위한 공간을 스타필드 고양에 준비한다. 

이마트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챙기느라 정작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3040 어른이들을 위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특별 매장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디(Howdy)는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지난 27일부터 'FLY2THE(moon)(레진소재,12인치, 65만원, 40개 한정)’ 피규어를 판매했다. 

쿨레인은 국내 1세대 피규어 아티스트로 유명 NBA 선수나 브랜드 신발 피규어를 비롯,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하면서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우디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쿨레인의 대표적인 작품인 'Break time'(다양한 캐릭터가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의 새로운 시리즈로 '스타필드 행성'에 불시착한 우주여행자가 하우디에서 휴식을 취하며 영감을 얻는다는 뜻을 내포한다. 

하우디에서 휴식을 취하는 이 피규어처럼 스타필드 고양에 방문한 고객들도 하우디에서 자신만의 휴식을 즐기고 트렌드에 관한 영감을 받아가기를 바란다는 작가의 의도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3D 프린터로 만들어진 미니 피규어를 1만8000원에 판매하고 'Fly2the(moon)' 캐릭터를 이용한 남성용 파우치(4만3800원(S)/8만6800원(M)), 수건(4만8000원), 벳지(1만1800원), 러그(5만8000원), 스티커(9800원) 등 관련 상품을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5월 한 달간 스타필드 고양 매장에 '슬램덩크', 'H2' 등 유명 만화 애장판과 마블 영화 개봉에 발맞춰 마블 '덕후' 들을 위한 오리지널 만화 관련 용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아다치 미츠루의 '터치' 소장판 전권을 7만9200원에, 뉴 어벤져스 Vol1을 1만800원에 판매하며 캡틴 아메리카 공기청정 블루투스 스피커(34만9000원)와 마블 팝아트 인테리어 프레임(3만3000원) 등을 준비했다. 

하우디는 가격 보다 나의 만족을 우선으로 꼽는 '가심비' 성향의 소비자가 주 고객층이 만큼 상품의 전문성과 희소성을 강조함으로써 하우디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피규어, 요요, 레고 등을 판매하고 있는 하우디의 'TOY' 카테고리 중 가장 판매가 많이 되는 상품은 '베어브릭' 시리즈인데 17만원~70만원대의 고가에도 불구하고 베어브릭을 수집하는 마니아층이나 키덜트족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상품보다는 소장가치가 있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판단한 것이다.

국내 유일의 남성 전문 큐레이션 스토어를 표방하는 하우디는 지난해 8월 오픈, 온라인(thehowdy.com)을 중심으로 테크(가전 등), 리빙(키친, 홈 소품), 스타일(의류, 액세서리), 그루밍(향수 및 화장품), 하비(스포츠, 피규어, 만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우디만의 저널을 통해 여행이나 차량 트렌드나 '발렌타인데이 선물', '여자친구와 함께 쓰기 좋은 화장품' 등 새로운 상품, 트렌드 등을 소개하는 매거진도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3040 남성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로 인해 남성고객뿐만 아니라 남편, 남자친구를 위한 선물을 찾는 여성고객들의 방문도 늘어나면서 매월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2배씩 증가하고 있다. 

박행빈 하우디 바이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심비를 중시하는 3040 남성들을 위한 상품과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
희소성 있고 가치 있는 상품과 트렌드를 제시해 대표적인 남성 전문 라이프스타일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