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두부바'로 日 식물성 시장 공략… 턴어라운드 '꿈' 이룰까
'두부 명가' 풀무원이 일본 시장에서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 인기 제품인 '두부바'를 필두로 식물성 제품 유통망을 확장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3일 풀무원에 따르면 일본법인인 '아사히코'가 판매하는 두부바가 훼미리마트 입점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세븐일
2023-05-03 변상이 기자 -
[단독] 라면 비중 줄이고 '건면+간편식' 힘주는 삼양식품… '쿠티크' 리뉴얼
삼양식품이 라면 사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95%에 달하는 라면 의존도를 개선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연이어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건면과 가정간편식 사업 확대에 나섰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쿠티크' 브랜드 리뉴얼에 나섰다
2023-05-03 최신혜 기자 -
CJ 장남 이선호, 글로벌 행보 본격화… K푸드 담당 셰프 발굴 나섰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식품성장추진실장이 K푸드 세계화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식품성장추진실장으로 선임된 이 실장은 현재 CJ제일제당에서 글로벌 전역 식품사업 성장을 위한 역할을 수행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이 실장을 앞세워 올해 주요
2023-05-02 최신혜 기자 -
"제로 '탄산·소주' 판매로 선방" 롯데칠성음료, 1Q 매출 전년比 8.5% 증가
롯데칠성음료가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음료사업, 주류사업 모두 전년 1분기보다 매출이 상승했다. 특히 탄산음료, 소주 매출이 크게 늘며 실적을 견인했다. 다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원가 부담, 판관비 상승 등으로 아쉬운 성적을 냈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23-05-02 최신혜 기자 -
hy, 화장품 시장 진출… '피부유산균7714'으로 만든 앰플 선봬
hy가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hy는 앰플형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이하 NK7714)'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신제품은 hy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로 만든 첫 스킨케어 제품이다. 자사 특허 유산균을 배양한 발효물로 10여 년의
2023-05-0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오늘 담근 김치 바로 배송… 대상 '종가'와 본격 경쟁
CJ제일제당이 최근 '생산직송' 김치 신제품을 선보이며 포장김치 시장 점유율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자사몰 CJ더마켓을 통해 '갓 만든 김치 그대로'라는 이름으로 비비고 BASIC 포기배추김치 10kg, 5kg 생산직송 제품을
2023-05-02 최신혜 기자 -
"상식 틀 깼다"… 식품업계, '하얀 짜파게티·마라버거' 등 이색 먹거리 출시
식품업계가 기존 상식의 틀을 깨는 이색 신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스테디셀러에 새로운 모양과 맛을 입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서다.2일 농심은 짜파게티 브랜드의 한정판 신제품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짜장 소스는 검은색이라는 상식
2023-05-02 최신혜 기자 -
CJ프레시웨이, 식자재 납품 외식 가맹점 '1만곳' 돌파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를 납품하는 전국 외식 가맹 점포 수가 올 1분기 기준 1만 곳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점포 수는 총 1만869곳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7% 증가한 수준이다. 프랭크버거, 금별맥주, 읍천리382 등 외식 브랜드 수는 436개며, 이 중에는
2023-05-02 김보라 기자 -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신임대표 선임… '브랜드 혁신' 정조준
풀무원은 계열사인 풀무원건강생활 신임 대표에 마케팅 전문가 오경림 씨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오경림 대표는 경희대학교 식품영양학 학사와 동 대학 영양생화학 석사 출신으로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부서장과 에프앤디넷 마케팅 본부장(연구소장 겸임), 롯데칠성 e커
2023-05-01 변상이 기자 -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회원 1000만 돌파… 'VIP고객' 15% 증가 눈길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가입 고객이 두 달 만에 1000만명을 넘어섰다.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3월 GS25,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에 적용되던 '더팝 멤버십'과 GS샵 TV홈쇼핑 등의 '리얼 멤버십'을 하나로 합친 통합 멤버십을 선보였다. 통합 멤버십으로
2023-05-01 변상이 기자 -
불황 타개 나선 매일홀딩스… 외식사업 '내실' 강화
매일유업 지주사인 매일홀딩스가 외식사업 강화로 수익 개선에 속도를 높인다. 지난해 주요 매출을 차지하는 유제품 부문의 수익성은 감소한 반면, 외식 부문 성장세는 지속됐기 때문이다. 이에 '크리스탈제이드'와 '폴바셋'을 앞세워 불황 타개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28일 매일
2023-04-28 변상이 기자 -
CJ프레시웨이, F&B 신메뉴 펀딩 플랫폼 '파잇' 오픈… "시장 반응 예측으로 실패율 낮춰"
CJ프레시웨이가 F&B 신메뉴 펀딩 플랫폼 '파잇(PIEAT)'을 정식 오픈하고 펀딩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파잇은 CJ프레시웨이가 고객사를 위해 진행 중인 여러 맞춤형 외식 컨설팅 사업의 일환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는 파잇의 정식 오
2023-04-28 최신혜 기자 -
아워홈, 푸드테크 산업 발전 앞장… 'K-키친 프로젝트' 참여
아워홈은 푸드테크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K-키친(스마트 키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K-키친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경상북도가 국내 푸드테크 산업 발전과 외식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자체, 학계, 기업 등 각 분야 전
2023-04-28 김보라 기자 -
"하루 700만병 팔리는 오비맥주 카스"… 1Q 점유율 42.8%
오비맥주의 맥주 카스가 올해 1분기 42.8%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분기별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28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가정시장에서 카스는 약 42.8%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한 것
2023-04-28 강필성 기자 -
식품업계 "5월 가정의 달 대목 잡아라… 혜택도 풍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의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는 카네이션 케이크를 선보였다. 프랑제리의 카네이션 케이크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카네이션과 케이크 중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
2023-04-28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