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주2회 재택·자율출근제 확대"… 인사 시스템 통합·개편

    무신사가 회사의 빠른 성장 속도에 발맞춰 임직원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무신사다운 조직 문화 강화에 나선다.무신사는 오는 5월1일부터 본질에 집중하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재택근무는 주 2회를 기본으로 하되, 부서

    2022-04-25 김보라 기자
  • "화장품 개발부터 ESG" LG생활건강,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행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ESG 경영 방침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클린뷰티 항목과 기준을 정의하고 측정해 지속 관리하는 ‘클린뷰티 인사이드(Clean Beauty Inside)’ 시스템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클린뷰티는 파라벤 무첨가, 플라스틱

    2022-04-25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 물류 배송 '전기배송차량' 도입… '세계 최초'

    스타벅스코리아가 CJ대한통운과 협업해 서울 일부 매장의 물류배송 트럭을 친환경 전기배송차량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물류 전기배송차량 도입은 국내 커피업계 최초다. 종합물류기업과 협력해 스타벅스 전용 전기배송차량을 도입한 것도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한국

    2022-04-25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비이커, 휴가 감성 담은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는 '22년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비이커는 '22년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을 통해 따스한 햇살과 싱그러운 자연과 함께 하는 휴가의 한때를 표현했다.블루, 핑크, 옐로, 그린 컬러의

    2022-04-21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연매출 2조"… 세포라코리아는 작년 수백억 적자

    세계 최대 뷰티숍 세포라가 한국 화장품 시장에서 맥을 못추는 모양새다. 진출 이후 처음으로 실적을 공개한 세포라가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한 것. 불황에 따른 경기침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 수요가 급감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21일 금융감

    2022-04-21 김보라 기자
  • 한국P&G, 40대 마케팅 전문가 이지영 신임 대표 선임

    한국P&G가 오는 6월1일부로 이지영(44세) 한국P&G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21일 밝혔다. 2000년 한국P&G 마케팅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한 이 신임 대표는 일본, 싱가포르,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여러 요직을

    2022-04-2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美 더크렘샵 인수… 북미시장 공략 강화

    LG생활건강이 미국The Crème Shop(더크렘샵, 이하 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만달러(한화 약 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2012년에 설립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현지 감성을 적절히

    2022-04-20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인도네시아, '클린 뷰티' 시장 선도

    코스맥스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클린 뷰티(Clean Beauty)’를 선도하고 있다. 할랄에 이어 비건(Vegan), 유기농 인증 생산을 잇달아 취득하며 인도네시아 현지는 물론 베트남 등 아세안 시장을 확대해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최근 코스모스 유

    2022-04-20 김보라 기자
  • LF, '리복' 국내 판권 확보… "국내 6.5조 스포츠 사업 확대"

    LF가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 기업 어센틱브랜즈그룹(Authentic Brands Group, 이하 ABG)과 ‘리복(Reebok)’의 국내 판매권 및 영업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포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F는 이번

    2022-04-19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대규모 개발자 채용… 디지털 역량 강화"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디지털 개발 역량의 고도화를 위해 올해 첫 대규모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올리브영은 오는 5월8일까지 개발 직군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접수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와 채용 정보 플랫폼 ‘원티드’, ‘프

    2022-04-18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여드름성 피부 케어 라인 선봬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가 여드름성 피부를 케어해주는 바디·페이셜 케어 솔루션 ‘에이플러스 큐어’를 출시했다.세정력이 강한 일부 일반 바디워시를 사용하는 경우, 건조에 의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반면, 식약처 보고 완료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면

    2022-04-17 임소현 기자
  • 슈콤마보니, 성수 파이맛집 ‘뚜르띠에르’ 팝업스토어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새로운 디저트 스타일을 제시하는 ‘뚜르띠에르(TOURTIERE)’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뚜르띠에르’는 박태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운영하는 성수동에 위치한 베이커리 브랜드다. 국내산 한우

    2022-04-17 임소현 기자
  • 한국콜마, 화장품 용기 업체 '연우' 품었다… 인수가 2864억원

    한국콜마가 글로벌 화장품 패키징 전문 기업 연우를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수가는 2864억원이다. 한국콜마는 연우 인수를 통해 화장품 사업의 밸류체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실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이번 인수는 CJ헬스케어(현

    2022-04-14 김보라 기자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몸집은 커졌는데… '적자 수두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패션 플랫폼업계의 몸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하지만 업체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몇몇 업체를 제외하고 적자 폭도 동시에 확대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2022-04-13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코스메틱 섬유 상용화… "입는 화장품 시대 연다"

    코스맥스그룹이 국내 최고 기술력을 가진 섬유연구기관과 손잡고 바르고 먹는 화장품에 이어 입는 화장품 상용화에 나선다. 코스맥스그룹은 향후 섬유와 세탁 등 일상생활 전반에 거쳐 화장품 기술력을 활용할 계획이다.코스맥스는 다이텍연구원과 코스메틱 섬유 상용화 작업에 착수했다

    2022-04-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