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오프닝 바람에… 신세계인터내셔날, 1Q 사상 최대 실적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11일 발표한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522억원, 영업이익 33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 영업이익은 55.4% 각각 증가했다. 이는
2022-05-11 김보라 기자 -
中 봉쇄 충격에 바닥 찍은 LG생활건강… 1Q 매출 전년비 19.2% ↓
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6450억원, 17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2%, 52.6%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다만 중국 영향 제외 시,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9% 성장했고,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전세계적인 급격한
2022-05-11 김보라 기자 -
마스크 벗고, 립스틱 바르고… CJ올리브영, 색조화장품 판매 '불티'
거리두기 해제 효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하고 있다.11일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에 따르면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사적 모임 인원과 영업 시간 제한이 풀리고 유동
2022-05-11 김보라 기자 -
1Q 선방… 애경산업 "디지털 강화·글로벌 확장 주효"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2년 1분기 매출액 1399억원, 영업이익 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 2%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1분기 코로나19 재확산, 글로벌 경제환경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
2022-05-10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작업복 브랜드 볼디스트 '오프라인' 유통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유통 강화에 나선다.볼디스트는 오는 22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서 4월 출시한 워크부츠 ‘볼트’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022-05-10 김보라 기자 -
소비심리 회복 효과… 한섬, 1Q 영업익 전년比 30.7%↑
한섬이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한섬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9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428억원으로 31.5
2022-05-09 김보라 기자 -
"패션 생태계 선순환 앞장"… 성수동에 둥지튼 무신사 스튜디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세 번째 공유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했다. 이 곳은 성수동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브랜드, 패션 크리에이터 등 창작자를 위한 공간이다. 패션 생태계 내 브랜드 다양성을 넓히고 신진 브랜드를 다각적으로 지원하기
2022-05-09 김보라 기자 -
캠브리지멤버스, 더 채플 라운지서 남성 예복 팝업 라운지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 정장 브랜드 ‘캠브리지멤버스’가 웨딩 컨설팅 VIP라운지인 ‘더 채플 라운지’에서 7일부터 6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남성 예복을 소개하는 팝업 라운지를 진행한다.캠브리지멤버스는 해당 기간 동안 더 채플, 아펠가모, 루벨 웨딩홀
2022-05-08 임소현 기자 -
애경산업 AGE 20's, 日 오프라인 채널 본격 진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일본 전역 오프라인 채널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일본 오프라인 시장에 선보이는 제품은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와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톤업 베이스’ 등이다. AGE 20’s
2022-05-05 김보라 기자 -
엘리자베스아덴, '비져블 화이트닝 멜라닌 컨트롤 나이트 캡슐' 출시
엘리자베스아덴이 차세대 캡슐 신제품 ‘비져블 화이트닝 멜라닌 컨트롤 나이트 캡슐’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비져블 화이트닝 멜라닌 컨트롤 나이트 캡슐’은 비타민 C, 비사보롤, 랑삿 나무 잎, 생강 뿌리, 홉 성분의 블렌드로 이뤄진 어드밴스드 MIx 콘센트레이트 ™
2022-05-04 김보라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원료 부산물로 '친환경 비료'로 만든다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버려지던 원료 부산물을 자원화하는데 앞장선다.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한 친환경 ESG (환경·책임·지배구조)경영 확대의 일환이다.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8일 농업회사법인 조이바이오와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
2022-05-04 김보라 기자 -
"매장 열고, 신제품 내고"… 화색 도는 화장품업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지난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없어지면서 화장품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주로 비대면 중심의 온라인 행사에 주력했다면 최근 매장을 오픈하는가 하면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
2022-05-04 김보라 기자 -
청담동 버린 명품·패션업계… '샤넬·디올·티파니' 강북에 집결
과거 청담동·강남에 밀집돼 있었던 패션업계들이 강북에 속속 터를 잡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패션그룹 OTB그룹은 올 상반기 OTM코리아을 설립하며 한국 시장에 직진출했다. 메종마르지엘라, 마르니 등을 전개하는 OTM코리아는 서울 종로구 신문로1가 콘코디언에
2022-05-04 김보라 기자 -
해수·지지·로지… 유통업계 장악한 '가상 인플루언서'
유통업계가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을 뿐더러 신(新)소비시장의 중심축으로 부상한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3일 업계에 따르면 LF의 헤지스는 자체 제작한 가상 인플루언서 캐릭터인 해수를 활용한 NF
2022-05-03 김보라 기자 -
백발 서경배 회장이 '금발'된 사연은?… 아모레 염색샴푸 1호 체험자
아모레퍼시픽 헤어케어 브랜드 려의 더블 이펙터 블랙샴푸·트리트먼트가 출시하자마자 온·오프라인에서 품절 사태를 빚고 있다. 이같은 빠른 성과에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품질 우선주의', '품질 고집'이 밑바탕에 있다는 평이다.3일 업계에 따르면 려 더블 이펙터
2022-05-0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