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스타2020, '코로나19'에 온라인 운영 강화… "기업부스 없다"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2020'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따라 온라인 운영을 강화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온라인 중심의 지스타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스타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2020-09-07 연찬모 기자
  • 네이버·카카오, 데이터센터 건립 '속도'… 클라우드 시장 정조준

    네이버와 카카오가 데이터센터 건립에 속도를 내며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오라클, 아마존웹서비스(AWS) 등 글로벌 공룡 IT 기업들이 국내서 리전을 확대하며 세를 불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사업자들도 시장 탈환에 나선 모습이다.  7일 관련 업

    2020-09-07 전상현 기자
  • 삼성 폴더블폰 인기몰이… 몰리는 '리셀러'에 '선착순→추첨제'

    삼성전자가 명품업체와의 협업으로 내놓는 폴더블폰 한정판 제품을 추첨제 방식으로 판매하는 전략을 바꿨다. 한정된 물량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다보니 이를 구매해 가격을 올려 되파는 '리셀러(Reseller)'들이 활개를 친 까닭이다. 추첨제 도입과 더불어 한정판 제품 판매대수

    2020-09-07 장소희 기자
  • 롯데정보통신 신입사원, 언택트 봉사활동 펼쳐

    롯데정보통신 신입사원들이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언택트 봉사활동에 나섰다. 7일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지난 4일 가산동 본사에서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신입사원 57명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도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날 신입사원들은

    2020-09-07 신희강 기자
  • 펄어비스, '2020 글로벌 톱50 모바일 개발사' 12위 올라

    펄어비스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전문지 '포켓게이머'가 선정한 '2020년 글로벌 톱50 모바일 개발사'에서 1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포켓게이머는 세계적으로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사업적 혁신, 인상적인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2020-09-07 연찬모 기자
  • 삼성SDS, 최신 IT 현장 적용 사례 공유 'REAL 2020' 열어

    삼성SDS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현장 적용 사례와 기술 역량을 공유하는 'REAL(리얼) 2020'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본 행사는 삼성SDS 담당임원과 전문가들이 ABCDS(AI, Blockchain, Cloud

    2020-09-07 전상현 기자
  • 삼성전자, 美 버라이즌에 '8조' 규모 '5G 장비' 공급

    삼성전자가 국내 통신장비 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5G 리더십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수출에 성공하며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삼성전자는 미국 1위 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향후 5년간 통신장비

    2020-09-07 조재범 기자
  • 네이버웹툰, 8월 글로벌 MAU '6700만명' 돌파

    네이버웹툰은 지난달 글로벌 월간 순 사용자(MAU) 67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7월 6500만명을 넘어선 이후 한 달 새 200만명이 증가했다"며 "올해 목표로 한 월간 순 사용자 7000만명을 더 빠르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2020-09-07 연찬모 기자
  • 가파른 TV 회복세… 삼성·LG, 프리미엄 앞세워 글로벌 시장 주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TV 시장은 연초 대비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글로벌 선두를 달리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옴디

    2020-09-07 이성진 기자
  • 건조기 구매 조건 1위는 공간 활용… LG전자 "국내 판매 30% '트롬 워시타워'"

    LG전자가 4월 출시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출시 직후인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LG전자 건조기 국내 전체 판매량의 30%를 넘어섰다. LG 건조기를 구입하는 소비자 3명 중 1명이 워시타워를 선택한 것이다.최근 아파트의 주방과

    2020-09-07 장소희 기자
  • 네이버, '네이버TV' 내 '라이브 감상' 후원 리워드 기능 적용

    네이버가 자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네이버TV'에 '라이브 감상' 후원 리워드 기능을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콘텐츠 창작자들이 설정한 최소 단위의 금액 이상을 후원한 사용자들에게 해당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네이버는 후원시

    2020-09-07 전상현 기자
  • 한컴헬스케어, KF94 마스크 美 수출

    한글과컴퓨터의 연결사인 한컴헬스케어는 미국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월 400만 장 규모의 ‘KF94 마스크’를 수출한다고 7일 밝혔다.한컴헬스케어는 ‘휴온스글로벌USA’ 및 ‘휴온스글로벌USA’의 현지 파트너사인 ‘E6 에쿼티(E6 Equity)’와 미국 워싱턴 주정부 및

    2020-09-07 신희강 기자
  • [앱 통행세 논란①] 구글-애플 '수수료 甲질'… 乙이 움직였다

    "에픽게임즈는 모든 유저와 개발자의 기본적인 자유를 원한다"(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에픽게임즈와 구글·애플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 국내에서도 글로벌 앱 마켓 수수료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양사 앱 마켓의 '고(高)수수료' 정책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겉잡을 수 없이

    2020-09-07 연찬모 기자
  • KT엠하우스,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 출시

    디지털자산 발행 및 유통 관리 플랫폼 제공기업 KT엠하우스가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 앱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리플'은 한정판 스니커즈를 합리적 가격에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리셀 플랫폼이다. 철저한 검수를 기반으로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

    2020-09-07 전상현 기자
  • SKT, 청춘 응원 캠페인 '널 위한 응원가' 시행

    SK텔레콤은 20대 청춘들을 위해 노래로 만들어 선물하는 '널 위한 응원가'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랑, 학업,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을 안고 치열한 도전을 이어가는 청춘들에게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2020-09-07 신희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