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채널 넷마블' 웹툰 2종, 이용자 호평"

    넷마블은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에서 선보인 웹툰 2종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넷마블은 지난 6월 9일 채널 넷마블을 통해 웹툰 '돈미니의 겜덕겜소'를 처음 공개했다. 돈미니의 겜덕겜소는 넷마블의 신작 게임과 기존 출시작들을 작가가

    2020-08-05 연찬모 기자
  • 네이버웹툰, '구글·SKT'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파트너십

    네이버웹툰이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NAVER WEBTOON GAME CHALLENGE)' 공모전 활성화를 위해 구글, SK텔레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는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 협력을 목적으로 웹툰, 게임 등 국내 콘텐츠 산업

    2020-08-05 전상현 기자
  • KT, '코로나19 감염위험도 측정 모델 개발 연구' 진행

    KT가 글로벌 헬스 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코로나19 감염위험도 측정 모델 개발 연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라이트펀드는 세계 공중보건 증진을 위해 지난 2018년 7월 한국 보건복지부,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이하 게이츠 재단), 국내 생

    2020-08-05 전상현 기자
  • LGU+, U+아이돌Live서 언택트 콘서트 '아아콘2' 개최

    LG유플러스는 오는 8일 '아이로그U' 시즌2 주인공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의 합동 콘서트 '아이돌라이브 아이로그U 콘서트 시즌2(이하 아아콘2)'를 U+아이돌Live에서 독점 생중계한다고 5일 밝혔다.아이로그U는 인기 아이돌의 여행지 일상을 담아낸 U+아

    2020-08-05 연찬모 기자
  • 화웨이, 내수판매로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1위

    중국의 화웨이가 내수 시장 판매를 끌어올리면서 분기 기준으로는 처음 삼성전자를 넘어 세계시장 1위를 기록했다. 5일 미국의 시장조사회사 IDC가 발표한 2020년 2분기(4~6월)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 7,665만대로, 전년동기(3억3,147

    2020-08-05 김동욱 기자
  • SKT-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100종 韓 출시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9월 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출시를 맞아 게임 마케팅,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 운영 전반에서 협력을 이어간다.이용자는 오는 9월 15일 '엑스박스 게임 패스' 앱을 원스토어 또는 갤럭시스

    2020-08-05 신희강 기자
  • [단독] CJ ENM '다이아티비' 삼성동 떠난다...9월 CJ제일제당센터 입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3년만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옥을 떠난다. 내달부터 서울 중구 쌍림동에서 새로운 다이아 티비 시대를 열게 된다.5일 CJ ENM에 따르면 다이아 티비는 9월 중순 서울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로

    2020-08-05 신희강 기자
  • ICT 업계, 틱톡 한국 글로벌 오피스 인수 가능성 '촉각'

    최근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모바일 동영상 공유앱 '틱톡(TikTok)'의 미국 오피스 인수협상을 공식화한 가운데, 국내 기업의 한국 틱톡 오피스 인수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 정부도 지난달 틱톡에 억대 과징금을 부과하며 안보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2020-08-05 전상현 기자
  • 삼성-LG, 中 빠진 북미 스마트폰 공략 '정조준'

    미중 갈등 영향으로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가 북미 시장에서 힘을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2' 출시 연기가 유력해지면서 삼성과 LG의 하반기 북미 점유율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올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은 애플(36.8%), 삼성전자(27

    2020-08-04 이성진 기자
  • KT '나스미디어', 2분기 영업익 56억…전년비 30.9% 감소

    KT그룹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6억원으로 전년대비 30.9% 감소했다고 4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255억원으로 18%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11.2% 증가한 54억원을 기록했다.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 상

    2020-08-04 전상현 기자
  • 네이버, 'NBP-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AI 교육 생태계 조성 MOU

    네이버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과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과 AI 교육 생태계 조성 및 원격교육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MOU를 통해 3개 기관은 ▲교원의 인공지능 역량 강

    2020-08-04 전상현 기자
  • 언택트 온라인 PT 플랫폼 ‘코치와’ 눈길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시대 온라인 운동 플랫폼이 많은 집콕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4일 스포츠 에듀테크 스타트업 배턴터치에 따르면 전담 코치가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전문 PT(퍼스널트레이닝) 플랫폼 ‘코치와’를 오픈했다. ‘코치와’는

    2020-08-04 신희강 기자
  • 방통위 노조, 방송통신 미디어 정책 일원화 촉구 나서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공무원노동조합이 5기 방통위 출범과 관련, 방송통신 미디어 관련 정책의 일원화를 촉구했다.노조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해 출범한 지 12년이 흐른 지금, 방송통신 미디어 생태계

    2020-08-04 연찬모 기자
  • [홈캉스 IT꿀팁] 이통사, 실감콘텐츠·IPTV 확대

    국내 이통사들이 가상현실(VR) 등 실감콘텐츠와 IPTV·OTT 등 다채로운 서비스로 홈캉스족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VR 콘텐츠, '게임·문화재 관광·공연' 활용 잇따라SK텔레콤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와 손잡고 언택트 문화재 관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020-08-04 전상현 기자
  • 구현모 KT 대표 "'통신에 기반 둔 플랫폼 사업자'로 탈바꿈해야"

    "통신사업자에 머물지 않고 '통신에 기반을 둔 플랫폼 사업자'로 바뀌어야 계속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구현모 KT 대표는 4일 '상반기 사업 점검 및 하반기 전략 수립' 관련 임직원들에게 보낸 전사 이메일을 통해 이 같이 주문했다.  구 대표는 "정부의

    2020-08-04 전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