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에도 잘 나가는 '가전'… 하반기 더 치열해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코로나19'에도 내수 소비로 든든한 버팀목이 된 가전사업에서 하반기 더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여름과 장마철을 앞두고 건조기와 의류청정기 등 이른바 의류관리 가전 분야에서 크게 맞붙는다. 하반기에도 코로나19로 해외시장의 불확실성이

    2020-06-25 장소희 기자
  •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싱가포르 중재 승소

    위메이드는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미르의 전설2' 중재에서 승소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중재는 2017년 5월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2' SLA(Software License Agreement)의 종료 및 무효 확인과 함께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 액토즈소프트, 중국

    2020-06-25 신희강 기자
  • NHN TOAST, 컨테이너 관리 서비스 ‘쿠버네티스’ 출시

    NHN은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TOAST’가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의 배치와 확장, 가용성 관리를 위한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기술 중 하나로, 컨테이너화

    2020-06-25 신희강 기자
  • LG전자, 국내 생산 '트롬 건조기 스팀' 신제품 선봬

    LG전자가 26일 편리한 스팀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16kg 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신제품을 출시한다.이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1등급 건조기 가운데 유일하게 국내산이다. LG전자는 국내에 판매하는 건조기 전량을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생산하고 있다.에

    2020-06-25 장소희 기자
  • 딜라이브, 코로나 피해 입은 전통시장 활성화 나서

    딜라이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홈유통 판로 확대에 나선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딜라이브는 6월부터 자사 폐쇄몰인 '딜라이브몰(Mall)'에 금천구 대명여울빛거리시장을 입점시켜 모바일 앱(APP)과 웹(Webb)으로 가입자들이

    2020-06-25 전상현 기자
  • 신금석 KT커머스 대표, 임직원들과 '덕분에 챌린지' 참여

    KT커머스가 코로나19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챌린지는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보건복지부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이나

    2020-06-25 전상현 기자
  • 인도 첸나이·델리 항구에 발묶인 '부품'… 中 스마트폰 4인방 '휘청'

    중국과 국경 무력충돌로 인도에 '반중 정서'가 고조되는 가운데 인도 정부가 중국산 스마트폰 부품을 항구에 억류하는 등 중국의 첨단 산업을 정조준하고 있다.25일 현지 언론등에 따르면 지난 월요일부터 인도 첸나이와 델리로 수입된 중국 물품들이 출하되지 못하고 항구에 발이

    2020-06-25 김동욱 기자
  • CJ ENM 다이아 티비, ‘빅마마 이혜정’ 영입...셀럽 파트너십 강화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빅마마 이혜정’ 채널을 공개하고 셀럽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다이아 티비는 지난 1월부터 연예인 등 유명인을 유튜브 창작자로서 성장시키고 디지털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

    2020-06-25 신희강 기자
  • LGU+, GS홈쇼핑 내 '증강현실' 서비스

    LG유플러스가 GS홈쇼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 과수농가 농산물 및 중소기업 상품에 대해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오는 26일부터 GS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사과, 신발, 믹서기 등 해당 상품은 'U+AR쇼핑' 앱을 통해 실제

    2020-06-25 전상현 기자
  • KT, 2030 기업문화 전담팀 'Y컬쳐팀' 신설

    KT가 2030 기업문화 전담팀 'Y컬쳐팀(가칭)'을 신설한다고 24일 밝혔다.'Y컬쳐팀'은 미래성장 기반인 2030세대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유연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주도한다. 팀 인원은 팀장을 포함해 5명으로 전사 공모를 통해 선

    2020-06-25 전상현 기자
  • KT, 르노삼성 신차에 '커넥티드카 서비스' 확대 적용

    KT가 르노삼성자동차에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차량에 내장된 통신 단말을 통해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및 팟캐스트 등 오디오 서비스 이용과 날씨 및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현재 이

    2020-06-25 전상현 기자
  • SKT-한수원, '5G·양자암호' 스마트 플랜트 조성 맞손

    SK텔레콤은 한국수력원자력과 5G양자암호통신 기반 스마트 플랜트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5일 밝혔다.양사는 지난 23일 한수원 경주 본사와 삼랑진 양수발전 사무소를 연결하는 통신망에 양자암호통신 장비(QKD, Quantum Key Distributor) 적용을 완

    2020-06-25 신희강 기자
  • SKT AI 서비스 '누구 케어콜', 코로나19 도우미 역할 톡톡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전화 모니터링 시스템 ‘누구 케어콜’이 경남지역 코로나19 대응의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25일 SK텔레콤에 따르면 누구 케어콜은 SK텔레콤이 자사의 인공지능 누구(NUGU)를 활용,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시스템이다.

    2020-06-25 신희강 기자
  • KT, "5G SA 준비 이상무"… 상용화 수준 품질 확보

    KT가 경기도 파주산업단지 상용망에 5G 단독모드(SA)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제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의 소비자(B2C) 서비스 품질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KT는 올해 초부터 SA 시험환경(테스트베드) 및 상용환경의 네트워크 장비연동, 기능시험 등을 진행했다.

    2020-06-25 전상현 기자
  • 이통3사 이어 해외 제품 상륙… 하반기 'AI 스피커' 각축전

    카카오와 LG유플러스가 하반기 인공지능(AI) 스피커 출시를 선언하면서 치열한 각축전이 예고되고 있다. 국내 AI 스피커 점유율 1,2위를 점하고 있는 KT와 SK텔레콤의 아성을 뛰어 넘을지 관심이 쏠린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지난 24

    2020-06-25 전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