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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반도체 굴기'…단순 개발·양산은 시장진입 아냐
중국의 창신메모리(CXMT)가 연내 17나노(㎚) D램을 양산할 계획이라고 야심차게 밝혔지만 업계의 반응은 회의적이다. 메모리 반도체 공정 기술은 개발과 양산 여부보다 수율이 더 중요하다는것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디지털 전문 매체 디지타임즈
2020-05-12 김동욱 기자 -
"정보유출 원천 차단"… LG CNS, 'AI 엑스레이 영상분석' 기술 눈길
LG CNS가 AI에 엑스레이 장비에 결합해 기업·기관의 정보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AI 엑스레이 영상분석(가칭. AI 보안요원)' 기술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AI가 각종 건물 출입구에 설치된 엑스레이 장비에서 촬영한 가방, 외투 등의 사진을 분석, 정보유출 가
2020-05-12 전상현 기자 -
서울바이오시스, 하이센스 등 中 세탁기 제조사 바이오레즈 공급
서울바이오시스는 깨끗한 세탁을 위해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중국의 가정용 세탁기 제품을 리딩하는 양대 메이커 하이센스와 하이얼에 최근 모두 양산 공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세탁기 내 세탁조 오염도는 변기보다 약 5배까지 높다. 세탁조는 외관으로 뚜렷하게 보
2020-05-12 이성진 기자 -
中 의존도 높아지는 韓 TV업체… "LCD 패널價 상승은 제한적"
국내 대표 패널업체들이 부진을 겪고 있는 LCD 사업을 사실상 중단한다고 선언하면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세트업체들의 중국 의존도가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일각에서는 중국 패널업체들이 그간 이어져 온 '치킨게임'을 마무리하고 가격 경쟁력을 올릴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2020-05-12 이성진 기자 -
네오위즈, 1분기 영업익 136억… 전년비 80% 증가
네오위즈는 지난 1분기 매출액 663억원, 영업이익 13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80% 증가한 수치다. 1분기에는 자체 타이틀 비중 확대와 효율적인 비용 집행 노력으로 영업이익률 21%를 달성했다.부문별 매출을 살펴
2020-05-12 연찬모 기자 -
버즈니 “집콕족 10명 중 6명 생활비 늘었다”
버즈니는 4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중 10명 중 6명은 생활비 지출이 평소보다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 생활을 한 1277명을 대상으로 ‘생활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다.전체 응답자의 58.1%가 지난 4월 생활비 지출이 평소보다 늘
2020-05-12 신희강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기술 블로그 'tech &' 오픈
카카오의 계열사이자 AI 플랫폼 및 솔루션 개발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술 블로그 'tech &(테크앤)'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tech &'은 기술(technology)에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것들을 결합(&)해 더 나은 미래를
2020-05-12 전상현 기자 -
선데이토즈, 1분기 매출액 284억… 전년비 41% 증가
선데이토즈는 지난 1분기 매출액 284억원, 영업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41%, 49%씩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5.9%, 영업이익은 261% 상승했다.국내외 주요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
2020-05-12 연찬모 기자 -
KT, 현대건설기계와 '5G 스마트 건설기계·산업차량 플랫폼' 개발 맞손
KT가 현대건설기계와 '5G 스마트 건설기계ㆍ산업차량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무인지게차 대상 ▲5G 기반 원격관제 플랫폼 ▲AI 음성제어 솔루션 ▲영상 및 AR(증강현실)을 통한 A
2020-05-12 전상현 기자 -
5월 예비 입찰 앞둔 현대HCN 인수전… 물밑 셈법만 분주
유료방송 M&A(인수합병) 2차전의 핵심 매물로 떠오른 현대HCN을 두고 이동통신 3사가 여전히 미온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유료방송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이통 3사 모두 추가 M&A를 위한 공격적 행보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지만, '코로나19'
2020-05-12 연찬모 기자 -
KT, OTT 동영상 서비스 'Seezn' 이용 행태 분석 통한 앱 개편
KT가 모바일 OTT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Seezn은 20, 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했다. 특히 20대 여성(20%) 이용자 비중이 가장
2020-05-12 전상현 기자 -
LGU+, 덱스터스튜디오와 '유미의 세포들' AR콘텐츠 선봬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함께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을 AR콘텐츠로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지난 2015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다양한 감정, 체내 활동 등을 세포로 의인화해 유미의 마음을 보여준다는
2020-05-12 연찬모 기자 -
SK㈜ C&C,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AI 신약개발' MOU
SK㈜ C&C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개방형 AI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술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양 기관은 SK㈜ C&C의 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적극 활용해 인공지능 전문 IT기업과 제약사의
2020-05-12 전상현 기자 -
엔씨소프트, 1분기 매출 7311억… '사상 최고'
엔씨소프트는 지난 1분기 매출액 7311억원, 영업이익 241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04%, 204%씩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이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37%, 영업이익은 71%
2020-05-12 연찬모 기자 -
이태원 클럽發 코로나 재확산에 ICT업계 정상근무 '안갯속'
지난 11일 오후 2시. 점심식사와 티타임 후 다시 업무를 보기 위해 용산 사옥으로 복귀하는 LG유플러스 직원들의 행렬은 보이지 않았다.모든 출입구는 봉쇄됐고 적막감이 흘렀다. 근처 커피숍과 식당가 역시 한산했다.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와도 같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20-05-12 전상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