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재택근무' 시대...SKT 'T전화 그룹통화' 각광

    "SK텔레콤이 모바일 회사지만 임직원 100명과 그룹통화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재택근무 시행으로 그간 개발해온 스마트 오피스(Smart Office)를 비롯해 업무 인프라로 갖춰온 T전화, T그룹통화 등을 다양하게 적용하는 기회이자 도전이 될 것 입니다."박

    2020-03-02 신희강 기자
  • 삼성, 印 AI 콘텐츠 기업 투자... 스마트폰 생태계 확장

    인도 모바일 시장에서 선호도 '1위'로 꼽힌 삼성전자가 현지 AI 비디오 콘텐츠 기업에 투자하며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인도에서 삼성과 함께 점유율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샤오미' 또한 이 기업을 낙점한 바 있어 차세대 인도 모바일 시장을 염두에 둔

    2020-03-02 장소희 기자
  • 삼성전자, 2020년형 'QLED 8K' 300대 한정 사전 판매 나서

    삼성전자는 2020년형 QLED 8K TV 공식 출시에 앞서 3일부터 16일까지 사전판매 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 행사는 삼성 TV가 14년 연속 전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2020년형 QLED 8K 2개 모델(85·75형)에 대해 300대 한정

    2020-03-02 조재범 기자
  • LG전자, 나이지리아 e-스포츠 대회 열고 '올레드' 우수성 알려

    LG전자가 아프리카에서 올레드 TV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라고스주(州) 빅토리아 아일랜드 지역에 있는 '에코호텔스&스위트(Eko Hotels & Suites)'에서 '

    2020-03-02 장소희 기자
  • 2월 반도체 수출 15개월만에 반등 성공… "3월 더 어려워진다"

    한국 수출의 효자상품인 반도체 수출이 15개월 만에 플러스 반등에 성공했다. 그러나 3월 반도체 수출은 전년대비 역기저 현상에 코로나19 확산세까지 겹치면서 '반짝 반등'에 그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발표한 ‘2020년 2

    2020-03-02 김동욱 기자
  • CJ ENM ‘CH.다이아 티비’, ‘채널 다이아’로 새출발

    CJ ENM의 다이아 티비(DIA TV)는 1인 창작자 전문 방송 채널 ‘CH.다이아 티비’를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해 ‘채널 다이아(CH.DIA)’로 새출발한다고 2일 밝혔다.CH.다이아 티비는 2017년 1월 아시아 최초 1인 창작자 전문 방송 채널로 개국

    2020-03-02 신희강 기자
  • 코리아센터 지난해 영업익 110억, 전년비 13.7%↑

    코리아센터는 2019년 매출액 2531억원, 영업이익 110억원, 순이익 84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코리아센터 창사 이래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실적이다.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33.4%, 13.7%, 72.6% 상승했다.

    2020-03-02 신희강 기자
  • 크래프톤, '코로나19' 확산 방지 10억원 기부

    크래프톤은 국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에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스튜디오 연합으로 이번 기부에는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펍지가 연합의 일원으로 동참했다.기부금은 마스크 50만

    2020-03-02 연찬모 기자
  • LGU+, 'iF 디자인 어워드'서 2개 부문 본상 쾌거

    LG유플러스는 '202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제품·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독일 '국제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시작된 공신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이번에는 전 세계 56개국 7298점의 디

    2020-03-02 연찬모 기자
  • KT, 美 '스티비어워즈'서 금·은·동 휩쓸어

    KT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0 스티비어워즈'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스티비어워즈는 2002년 만들어진 국제상으로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매년 60개국 400개 이상 기업의 업적을 글로벌 관점

    2020-03-02 전상현 기자
  • skyTV, 3개 채널 리브랜딩 나서

    KT스카이라이프 자회사 스카이티브이(skyTV)가 3월 중 '세상의 모든 즐거움'이란 컨셉으로 3개 채널 브랜드를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스카이드라마(skyDrama)'는 종합 드라마·오락 채널 '스카이(SKY)'로 ▲'스카이엔터(skyENT)'는 버라이어티 채널

    2020-03-02 전상현 기자
  • NBP, 1만 3천여 중소기업 서버 비용 50% 인하

    네이버의 B2B 서비스 업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NBP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중소기업 1만 3000여곳(월 이용 요금 기준 200만원 이하)을 대상으로 서버 비용을

    2020-03-02 전상현 기자
  • LG헬로비전, 'U+tv 아이들나라' 론칭… "케이블 경쟁력 강화"

    LG헬로비전은 헬로tv에 'U+tv 아이들나라'를 론칭, 케이블 가입자 확대에 드라이브를 건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구매력 높은 3040 세대 신규 고객 유치는 물론, 기존 고객 유지에 주력한다는 목표다. U+tv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가 2017년 첫

    2020-03-02 연찬모 기자
  • KT스카이라이프, 'SkyLife LTE TV → skyAuto' 전면 개편

    KT스카이라이프가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SkyLife LTE TV(이하 SLT)'를 'skyAuto'로 전면개편 한다고 2일 밝혔다.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버스 등 대형 승합 차량 중심 서비스에서 일반 승용차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한다. 또한 홈페이지

    2020-03-02 전상현 기자
  • 반도체 2개월 연속 상승… '코로나19' 확산 속 3월 전망 불투명

    글로벌 D램 가격이 지난달에 이어 정상적인 거래가 이뤄지며 2개월 연속 상승했다. 하지마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확산으로 3월 가격은 하락 반전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일 반도체 시장조사업체인 D램 익스체인지에 따르면 지난달 말 PC용 범

    2020-03-02 조재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