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AICT 중심 구매체계 개편 … 3~5년 주기로 협력사 재구성 추진

    KT가 AICT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사 관리 프로세스를 AI, 클라우드 등 AICT 전 분야에 맞게 개선한다고 9일 밝혔다.KT는 3~5년 주기로 ‘품질 최우선 경쟁’을 시행해 협력사를 재구성하는 ‘협력사 순환 체계’를 도입한다. 이는 기존 협력사 운

    2025-02-09 김성현 기자
  • LGU+, IPTV서 유럽 ‘카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국내 독점 제공

    LG유플러스가 유럽 미디어 그룹 ‘카날플러스’의 최신 오리지널 콘텐츠를 국내 독점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카날플러스는 전 세계 52개국에서 직접 콘텐츠 투자·제작·배급 등 전 영역에서 사업을 추진하는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LG유플러스는 U+tv 고객들에게

    2025-02-09 김성현 기자
  • [N-경제포커스]

    ‘딥시크 포비아’의 역설 … 성능보다 중요해진 AI ‘보안’

     “AI의 안전성과 AI의 역량은 이제 따로 분리되는 것이 아닙니다. 제품 개발 과정의 핵심입니다.”샘 울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4일 한국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을 때 수차례 강조한 말이다. 그가 말하는 안전성은 AI 윤리부터 사용자 보호,

    2025-02-07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티빙, 4만9900원 ‘광고형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 출시 外

    ◆티빙, 4만9900원 ‘광고형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 출시티빙이 ‘광고형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 판매를 시작한다.연간 이용권 프로모션 가격은 24% 할인이 적용된 4만9900원으로, 5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티빙 ‘광고형 스탠다드’는 지난해 3월 국내 사업자 최

    2025-02-07 김성현 기자
  • 네이버, 매출 10조 시대 개막 … "딥시크 등 외부 LLM과 협력해 '클로바 X' 고도화"(종합)

    네이버가 연간 매출 10조원을 넘어서고 영업이익 2조원에 육박하는 호실적을 내놨다. AI 서비스 고도화로 실적 우상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네이버는 7일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11.0% 증가한 10조7377억원, 영업이익은 32.9% 늘어난 1조9793억원을

    2025-02-07 김성현 기자
  • [컨콜] 네이버 “딥시크 사례 혁신적, 외부모델 협업 가능성 열려있다”

    네이버는 AI 스타트업 딥시크 사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빅테크 거대언어모델(LLM) 도입을 위한 대화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7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딥시크에 대해서는 후발 주자가 선도 업체를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로도 추격하는 것이

    2025-02-07 김성현 기자
  • 게임업계도 AI 경쟁 본격화 … 빅테크 손잡고 전문가 영입하고

    게임업계가 AI에 푹 빠졌다. 게임 업무부터 제작, 게임 캐릭터까지 AI를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것. 이에 따른 전략도 다양하다. AI 전문가에 대한 채용이 앞다퉈 이뤄지는가하면 별도 AI 계열사를 출범하거나 AI 전문 기업과 손을 잡는

    2025-02-07 강필성 기자
  • [컨콜] 네이버 “넷플릭스 제휴로 멤버십 가입자 일평균 1.5배 증가”

    네이버가 멤버십 혜택에 넷플릭스와 콘텐츠 제휴를 추가하며 신규 가입자 증가 효과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7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11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와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멤버십

    2025-02-07 김성현 기자
  • KT스카이라이프, 영업손실 11억원 ‘적자전환’… 무형자산 상각비 영향

    KT스카이라프가 지난해 외형성장을 이뤘지만, 무형자산 상각비 탓에 영업적자를 기록했다.KT스카이라이프는 7일 실적발표를 통해 작년 연결 기준 연간 영업수익 1조229억원으로, 2022년 이후로 3년 연속 영업수익 1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연결 기준 연간 영업수익은 전

    2025-02-07 강필성 기자
  • NHN데이터, DM 자동화솔루션 소셜비즈 1년만에 회원수 1200곳 돌파

    엔에이치엔 데이터(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가 출시 1주년 만에 회원수 1200곳 돌파, 전분기 대비 매출 220% 성장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

    2025-02-07 강필성 기자
  • 네이버, 매출 10조원 돌파 … 국내 인터넷기업 최초

    네이버가 국내 인터넷기업 최초로 연간 매출 10조원을 돌파했다.네이버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11.0% 증가한 10조7377억원, 영업이익은 32.9% 늘어난 1조979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가운데 매출 10조원을 달성한 것은

    2025-02-07 김성현 기자
  • 엔씨, 임수진 전 아워홈 부문장 AI자회사 CBO로 영입

    엔씨가 AI 신사업 확장을 위해 임수진 전 아워홈 부문장을 영입했다.6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는 AI 사업 고도화를 맡은 자회사 ‘엔씨 AI’에 임수진 전 아워홈 신성장테크비즈니스 부문장을 최고사업책임자(CBO)로 내정했다.임수진 CBO는 인터파크와 넥슨 등에서 신규 서

    2025-02-06 김성현 기자
  • 넥슨, 8년 1000억원 투자 … 개발 ‘마비노기 모바일’ 3월 출시

    넥슨은 자사 MMORPG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 정식 출시일을 3월 27일로 확정하고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이날 론칭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데브캣 김동건 대표가 ‘마비노기 모바일’의 게임성과 향후 운영 계획을 공개하며 ‘마비노기 모바일’의 본격적인 출시

    2025-02-06 강필성 기자
  • [컨콜] LGU+ “저수익 사업 정리해 올해 영업이익 턴어라운드할 것”

    LG유플러스가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올해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여명희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6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에는 수익성 관점에서 상각비와 인건비 등 고정비 부담 증가로 영업이익이 다소 부진했다”며 “올해는

    2025-02-06 김성현 기자
  • [컨콜] LGU+ “단통법 폐지됐지만 소모적 경쟁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

    LG유플러스가 단말기 유통법이 폐지됐지만 소모적인 경쟁은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여명희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6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12월 단통법 폐지 결정으로 규제 환경의 변화가 예고됨에 따라 향후 통신 시장에서의 경쟁 구도에

    2025-02-06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