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U+, 임직원 오픈 커뮤니티 '링커스' 신설

    LG유플러스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임직원들이 모여 소통하고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링커스(Linkers)는 'YOULINK US'라는 의미에서 따왔다. 임직원간의 연결을 도모하자는 의미다. 팀에 구애받지 않고 임직원들이 네트워킹할수 있

    2023-06-21 박윤경 기자
  • 방통위, LGU+ '디즈니+' 가입 독려 개선 명령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21일) 전체회의를 개최해 LG유플러스의 디즈니+ 3개월 무료 구독 서비스 가입 관련 업무처리절차 개선명령을 의결했다. 방통위는 LG유플러스의 일부 대리점에서 판매점에 디즈니+ 무료서비스 미유치시 ‘휴대폰 개통 불가’, ‘불합리한 장려금

    2023-06-21 김병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 6G 글로벌 표준화 선도 外

    ◆ SKT, 6G 글로벌 표준화 선도한다SK텔레콤이 미래 산업의 기반이 될 6G 표준화를 주도하기 위해 자사가 진행 중인 관련 활동들을 공개했다.현재 6G는 ITU-R에서 비전(프레임워크)를 논의 중이며, 6G 표준화 승인은 2030년 경으로 예상되고 있다.이런 가운데

    2023-06-21 박윤경 기자
  • 네이버-SKT, AI 인력 놓고 ‘신경전’

    네이버와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인재 확보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과거 LG와 SK가 배터리 인력 유출 문제로 수년 동안 소송전을 펼친 것과 유사한 구도가 펼쳐져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21일 네이버, SK텔레콤 등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 15일 SK

    2023-06-21 김병욱 기자
  • KT, 'AI 로봇·케어·교육' 영토확장… 2025년 매출 '1조 돌파' 정조준

    KT가 맞춤형 AI 서비스인 AI로봇, AI케어, AI교육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KT는 21일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 사업에서 약 8000억원 이상의 누적수주를 달성하는 등 AI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2025년까지 ▲

    2023-06-21 박윤경 기자
  • 300억대 과징금 속 5G 요금 인하 압박... 이통사 '진퇴양난'

    국내 이동통신 3사가 5G 데이터 요금제 가격을 실제 속도에 맞춰 인하할 계획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5G 속도를 실제보다 20배 넘게 부풀려 300억원이 넘는 과징금 철퇴를 맞았으나 요금제 인하만큼은 양보할 수 없다는 모습이다. 21일 이통3사, 공정거래위

    2023-06-21 김병욱 기자
  • 방통위, '미디어교육 질적 성장 위한 세미나'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한국방송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특별 세미나가 오늘(21일) 오후 서울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다.이번 세미나는 한국 미디어교육 전문인력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심재웅 숙명여자대학교

    2023-06-21 김병욱 기자
  • 네이버, AI 챗봇 서비스 이름 '큐:' 선정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챗봇 검색 서비스 이름을 '큐:'(cue:)로 정했다.20일 네이버에 따르면 회사는 이달 특허청에 차세대 검색 챗봇 서비스 '큐:'의 상표등록 출원을 마쳤다.큐:는 신호를 가리키는 영어 단어 'cue'에서 의미를 따온 것으로 알려졌다.큐:는 자

    2023-06-20 김병욱 기자
  • 이통3사, '3사3색' AI '브랜딩' 눈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3사가 AI 대중화를 위해 차별화된 브랜딩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의 주요 전략인 디지털 전환 시대 고객 확보를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통해 AI 서비스 보급에 나섰다. AI 진단보

    2023-06-20 박윤경 기자
  • “北 해킹 하반기 급증”...SK쉴더스, 화이트해커 보안 세미나 개최

    # 중국 해커 그룹 ‘샤오치잉’은 지난 1월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을 공격해 내부 정보를 탈취하고 홈페이지를 변조하는 디페이스(Deface) 공격을 시도했다. # 북한 라자루스 그룹은 지난 3월 기업용 통신 소프트웨어에서 연쇄적 공급망 공격을 감행해 막대한 피해

    2023-06-20 김병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 일회용 컵 1000만개 절감 캠페인 눈길 外

    ◆ SKT,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통해 일회용 컵 1000만개 절감SK텔레콤은 ICT 솔루션 기반의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이 시행 2년만에 일회용 컵 1000만개를 절감하는 성과를 통해 293톤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해피해빗’

    2023-06-20 박윤경 기자
  • kt그룹, 희망나눔인상 '참전용사·현직 군인' 선정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올해 세 번째 희망나눔인상 주인공으로 문윤식, 노대균씨를 공동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희망나눔인상은 2021년부터 KT그룹 희망나눔제단이 제정한 상이다. 나눔의 가치를 격려하고 전파하는데 초점을 둔다.두 수상자는 군인이라는

    2023-06-20 박윤경 기자
  • LGU+, 'ESG 기지국' 실증 눈길… 냉방 전력 소모량 '72%' 줄여

    LG유플러스가 글로벌 통신장비 제조업체인 노키아와 손잡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해 ‘ESG 기지국’을 상용 환경에서 실증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에 실증한 노키아의 ‘ESG 기지국(Liquid Cooled AirScale Baseband)’은 물을 사용해 장비 내부에서

    2023-06-20 김병욱 기자
  • KISO, 욕설·비속어 걸러내는 'KSS' 서비스 출시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가 욕설 필터링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KISO 이용자보호시스템’(KSS)을 19일 공개했다.KSS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수집한 욕설 데이터베이스(DB) 약 60만 건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무상으로 제공한 DB를

    2023-06-19 김병욱 기자
  • KT, 디지털 시민 'One-Team' 프로젝트 성과 공유

    KT가 ‘디지털 시민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이화여자대학교 이삼봉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KT는 ‘디지털 시민 One-Team’의 지난 6개월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관들과 함께 프로젝트의 지향점을 확인했다. 디지털 시민 One-Team은

    2023-06-19 김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