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IPO 공모액 4.5조…대어급 등판에 전년比 40.6% 증가

    지난해 IPO(기업공개) 공모 규모가 4조5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0.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여파로 기업수는 소폭 감소했으나 빅히트, SK바이오팜 등 대형 공모주의 등장으로 전체 공모 규모는 크게 증가했다.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IPO

    2021-02-18 천진영 기자
  • 경기불황 타개 ‘인수합병’ 활발…작년 결합건수 12.9%↑

    작년한해 기업결합은 총 865건으로 2019년 대비 12.9%(95건) 증가한 반면 결합금액은 53.1%((210.2조)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가 18일 발표한 ‘2020년 기업결합 동향분석’결과, 기업결합 건수는 865건, 금액은 210조2000억원 규

    2021-02-18 권종일 기자
  • 삼성전자, '갤Z폴드2-갤럭시 S20' 원 UI 3.1 업데이트 진행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의 강력한 혁신 기능을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S20' 시리즈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삼성전자는 18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독자적인 사용자경험(UX)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1'의 강력한

    2021-02-18 조재범 기자
  • SK네트웍스 '독립경영-신사업-경영승계' 시험대

    SK네트웍스가 시험대에 올랐다.최신원 회장이 구속되면서 그간 공을  들였던 독립경영과 신사업, 후계승계 등에 변화가 불가피해졌다.SK네트웍스는 입장문을 통해 "이사회 중심으로 경영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으나 최 회장이 범SK가의 구심점 역

    2021-02-18 박소정 기자
  • 롯데건설, 회사채 1200억 모집에 7100억 주문…흥행성공

    롯데건설이 회사채 수요예측서 7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받아내며 흥행에 성공했다.롯데건설은 기관투자자 대상 공모사채 수요예측에서 1200억원 모집에 7100억원의 역대 최대 투자 주문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2012년 수요예측 도입 이래 최대 주문이다. 수요예

    2021-02-18 채진솔 기자
  • 반도건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부지 낙찰

    반도건설이 지난 16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자 부지를 낙찰받았다. 반도건설은 공개경쟁으로 진행된 이번 입찰에서 16개 건설사·중견사·시행사를 제치고 최종낙찰자로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해당부지는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일원에 위치한

    2021-02-18 박지영 기자
  • 정의선 만난 정세균… "아이오닉 5, 혁신 주인공 되길"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만나 다가올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특히 전기차가 대중화되도록 힘을 모으고 배터리 재사용과 같은 자원의 선순환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18일 정 총리는 이날 경기 용인시 현대차·기아 기술연구소

    2021-02-18 박상재 기자
  • "우수 직원 집으로 깜짝선물"… 바디프랜드, '히든 BF' 진행

    바디프랜드가 명절마다 진행하는 특별한 사내 문화 행사가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매년 명절마다 회사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직원을 선정, 직원 몰래 부모님 댁에 안마의자, 라클라우드 등 자사 제품을 선물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

    2021-02-18 김보라 기자
  • '창립 50주년' GS리테일, 모나미와 공동개발… K브랜드 육성

    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5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 GS리테일과 각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기업이 손잡고 국내 브랜드 상품을 차별화 상품으로 재 탄생시키는 K-브랜드 육성 사업에 돌입한 것.GS리테일은 이번

    2021-02-18 강필성 기자
  • 구내식당에 배달 서비스…신세계푸드, ‘셰프투고’ 도입

    신세계푸드가 코로나19로 침체를 맞고 있는 급식사업장에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돌파구 찾기에 나섰다.1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운영 중인 배달 전문매장 ‘셰프투고’의 지난달 단체(5인 이상)주문 건수는 코로나19 발생 전인 지난해 1월 대비 30

    2021-02-18 임소현 기자
  • “유통망 넓혀라” 포털과 손잡는 편의점 업계

    최근 편의점 업계가 온라인 시장 강화를 위해 포털업계를 찾고 있다. 자사몰 운영은 물론 배달앱, 포털까지 합종연횡을 통해 유통시장의 영토를 넓혀가겠다는 전략이다. 18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의 CU는 이날 카카오와 손 잡고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

    2021-02-18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학사 학위 지원 프로그램 참여 인원 1천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사 학위 취득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21학년도 예비 입학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1000여 명이 넘는 파트너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

    2021-02-18 임소현 기자
  • LF, 佛 여성복 브랜드 '바쉬' 전개… 럭셔리 포트폴리오 강화

    LF가 2021년 봄·여름 시즌부터 프랑스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바쉬(Ba&Sh)’를 국내 시장에 공식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LF가 프랑스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바쉬 본사와 국내 수입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전개 중인 수입 패션 브랜

    2021-02-18 김보라 기자
  • bhc도 HMR 시장 진출… ‘창고43’ 인기 메뉴로 제품화

    종합외식기업 bhc가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향후 식품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가늠할수 있는 기회로 풀이된다.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매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기 메뉴를 포함한 3종에 대해 시제품 개발을 

    2021-02-18 임소현 기자
  • 던킨, ‘우유 도넛’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최단기간 최다판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지난 1월 출시한 ‘우유 도넛’이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제품 출시 48일만에 달성한 결과로, 던킨이 세운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이다.던킨의 ‘우유 도넛’은 ‘우유먹고 큰 화이트 도넛’, ‘

    2021-02-1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