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뱅크,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4.7% 달성 … “포용금융 지속할 것”

    토스뱅크의 지난해 연간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은 34.7%에 달해 목표치인 30%를 초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해 4분기(3개월 평잔) 기준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은 34%로 지난해 네 개 분기 모두 목표치인 30%를 초과 달성했다.지난해 연간 중·저신용자&nb

    2025-02-28 곽예지 기자
  • iM라이프,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 동참 …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위해 앞장"

    iM라이프가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취지다.해당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금융·산업 등 각계 주요 기업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기업

    2025-02-28 손혜정 기자
  • 노동진 수협 회장, 전국 8개 어촌 순회 마무리 … 어업인 지원 확대 추진

    수협중앙회는 노동진 회장이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동해시수협과 구룡포수협에서 각각 열린 강원과 경북지역 관내 수협 조합장 간담회를 끝으로 올해 첫 현장 경영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초 전남에서 시작된 릴레이 간담회는 충청·전북, 경인, 경남, 부산, 제주

    2025-02-28 박정연 기자
  • 업비트 UBCI “트럼프 트레이드 기간 ‘기업용 블록체인’ 558% 상승”

    업비트 UBCI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부터 취임까지의 기간 동안 가상자산 섹터별 지수 상승률 톱3를 공개했다. 36개의 섹터 중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지수가 558.11%로 가장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업비트 UBCI는 가상자산 시장의 표준

    2025-02-28 곽예지 기자
  • SGI서울보증, 3·1절 기념 '온라인 추모관' 개설 … 김마리아 열사 기린다

    SGI서울보증은 항일 독립운동가 김마리아 열사와 독립운동 나무라 불리는 회화나무를 기념할 수 있는 '온라인 추모관'을 개설했다고 28일 밝혔다.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 부지는 정신여학교의 옛터다. 김마리아 열사는 정신여학교(현 정신여중·고)를 졸업하고 모교에서

    2025-02-28 박정연 기자
  • 카카오뱅크, 지난해 중·저신용 대출 2.5조 공급 … 2년 연속 목표 달성

    카카오뱅크가 2년 연속 인터넷전문은행 중·저신용 대출 공급 계획 목표를 완수했다.카카오뱅크의 지난해 말 중·저신용 대출 평잔 및 비중은 약 4조9000억원, 32.2%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에도 중·저신용자 대출 공급 목표치인 평잔 30% 이상의 비중과 잔

    2025-02-28 곽예지 기자
  • iM뱅크, 개인사업자 전용 ‘굿럭 소호 체크’ 카드 출시 … “0.5%~0.7% 포인트 적립”

    iM뱅크는 개인사업자가 주로 사용하는 업종 영역에 높은 적립률을 제공하는 ‘굿럭 소호 체크’ 신상품 카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개인사업자 국내전용 체크카드로 세금업종을 비롯해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슈퍼마켓을 비롯해 다이소, 백화점, 배달앱

    2025-02-28 곽예지 기자
  • NH농협손보,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료 최대 20% 인하 … 고객 혜택 강화

    NH농협손해보험이 오는 1일부터 CM(다이렉트)채널 해외여행보험의 보험료를 최대 20% 인하하고 ‘주택 내 가재도난손해 보장 특약’을 추가해 개정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농협손보 CM채널 해외여행보험은 △상해·질병 의료비 △항공기·수하물 지연 손실 △여권 분실 시 재

    2025-02-28 박정연 기자
  • DB손보,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 취약계층 지원 확대

    DB손해보험이 지난 26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2024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회사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융

    2025-02-28 박정연 기자
  •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3기 모집 … 9일까지 신청

    NH농협카드가 NH농협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3기를 맞이한 디지털 서포터즈는 미션 수행,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고객 의견을 농협카드의 디지털 사업에 반영한다.디지털 서포터즈는 내달 9일까지 총 20명

    2025-02-28 박정연 기자
  • KB국민은행,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채널 확대 … “금융사고 사전 예방 강화”

    KB국민은행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의 신청 채널을 기존 영업점, KB스타뱅킹에서 인터넷뱅킹까지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거래 등으로 발생하는 고객의 금융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로 고

    2025-02-28 곽예지 기자
  • FC서울 '빗썸' 유니폼 입는다 … 공식 후원 파트너십 체결

    빗썸이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빗썸 컬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사회에 공헌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빗썸의 여덟

    2025-02-28 곽예지 기자
  • 토스뱅크, ‘스위치 캐시백 시즌4’ 오픈 … “오프라인 캐시백 확장”

    토스뱅크가 내달 1일부터 스위치 캐시백 시즌4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고객들의 체크카드 사용 선호도를 반영해 오프라인 캐시백 가맹점을 확장했다.  스위치 캐시백 시즌4에서 가장 큰 변화는 오프라인 가맹점 확대다. 기존 6개 영역에

    2025-02-28 곽예지 기자
  • "일상에 인문학을" … 교보생명, '하루잇문학'에 철학·에세이 콘텐츠 확대

    교보생명이 금융을 넘어 인문학적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로 차별화를 이어가겠다고 28일 밝혔다.교보생명은 지난달 말 앱과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인문학 콘텐츠 '하루잇문학' 내에 '모두의 철학 릴레잇'과 '이성&감성을 잇다' 코너를 신설, 철학과 에세이 콘텐츠를 강화

    2025-02-28 손혜정 기자
  • 삼성·KB '모니모 통장', 사전예약 이벤트 이틀 만에 20만명 몰려

    삼성금융네트웍스가 KB국민은행과 함께 진행 중인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사전예약 이벤트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삼성금융네트웍스에 따르면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사전예약 이벤트의 참여자 수는 이틀 만에 20만명을 넘었다. 1초에 1명꼴로 사

    2025-02-28 손혜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