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 삭제, 직접 주문 … 'NO 배민' 불 붙는다

     'NO 배민' 시작되나. 우아한형제들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배달의민족 수수료 논란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가입 탈퇴 및 앱 삭제가 이어지고 있으며 직접 전화주문하기도 한창이다.배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관리할 수 있는 앱스토어에는 이번 수수료 개편안을

    2020-04-08 박소정 기자
  • 뒤탈난 '배민'… "수수료 인상없다"던 김봉진 전 대표가 나서라

    "수수료 인상없다" 김봉진 전 우아한형제들 대표의 발언은 끝내 식언이 됐다. 여론과 정치권의 뭇매에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6일만에 "수수료 조정안을 다시 마련하겠다"며 꼬리를 내렸다.하지만 예견된 플랫폰 독점 폐해라는 부정적 

    2020-04-07 박소정 기자
  • 배달의민족, 수수료 인상 논란에 공식 사과 [전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오픈서비스 수수료와 관련해 6일 김범준 대표 명의의 입장문을 발표하고 공식 사과했다.우아한형제들은 코로나19로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부담이 늘어나는 분이 생길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한 것에 대

    2020-04-06 박소정 기자
  • 여기어때, 타임커머스 앱 '호텔타임 2.0' 선봬… 고객친화

    여기어때가 운영하는 타임커머스 앱 '호텔타임'이 사용성을 개선한 2.0버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호텔타임은 블랙 배경 대신 밝고 중립적 색상을 새로 적용한 2.0 버전을 공개했다. 디자인과 함께 숙소 탐색 시스템을 고도화 해 고객친화적 환경을 구축했다.호텔 이용이

    2020-04-06 박소정 기자
  • 여기어때, 세스코 인증 '청결 숙소' 1000곳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가 토탈위생솔루션 기업 세스코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국 청결 숙소를 1000여 곳을 인증했다고 3일 밝혔다.여기어때는 세스코의 △방제 서비스 △바이러스, 박테리아 컨트롤 서비스 △공기질 안심관리

    2020-04-03 박소정 기자
  • 배달의민족, 매출관리 서비스 '배민장부' 이용자 10만 돌파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매출 관리 서비스 '배민장부' 이용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6월 4만6000명, 12월엔 약 8만5000명 등으로 매월 약 20%씩 늘어났다. 출시 1년 3개월 만인 지난달 말 10만명을 돌파했다.

    2020-04-02 박소정 기자
  • 배달의민족, 깃발꽂기 경쟁방지 '오픈서비스' 도입

    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수수료 중심의 새로운 요금체계 '오픈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오픈서비스는 배달의민족에서 주문이 성사되는 건에 대해서만 5.8%의 수수료를 받는 요금 체계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3월부터 입점업

    2020-04-01 박소정 기자
  • "지난해 허위 리뷰 2만건 적발"… 배달의민족, 불법 리뷰업체 고소 등 전쟁 선포

    국내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불법 리뷰 조작 업체와의 전쟁을 선포했다.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에 허위 리뷰를 올리는 방식으로 부당 이득을 취한 리뷰 조작 업체들을 적발해 경찰에 고소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들 업체는 배달

    2020-03-30 박소정 기자
  • SK매직, 식기세척기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7년 연속 수상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0)' 에서 7년 연속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수상 제품은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 세척, 건조뿐 아니

    2020-03-30 박소정 기자
  • 비대면 주문서비스 배민오더, 5개월만에 총 주문수 200만건 기록

    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사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배민오더' 누적 주문이 출시 5개월 만에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배민오더는 이용자가 식당에 음식을 찾으러 가기 전 미리 주문해둘 수 있는 기능으로 배달의민족 앱

    2020-03-27 박소정 기자
  • 요기요, '한국 코카콜라'와 업무제휴 협약… 다양한 협력방안 모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운영하는 배달앱 '요기요'가 '한국 코카-콜라'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한다고 27일 밝혔다.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은 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영업총괄 부사장, 이덕상 

    2020-03-27 박소정 기자
  • "야, 다음에 놀자"… 야놀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국내외 기업들이 이에 동참하자는이색 메시지를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지난 25일 공식 소셜 계정을 통해 변형 로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로고의 'Ya(야)'와 'nolja(놀자)' 사이에

    2020-03-27 박소정 기자
  • 여기어때, 대학생 전용 혜택 서비스 '여기어때 캠퍼스'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가 오직 대학생만 누릴 수 있는 전용 혜택 '여기어때 캠퍼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여기어때 캠퍼스'는 기업회원만 누리던 '여기어때 비즈니스' 혜택을 대학생까지 확대한 서비스다. 총 25개 대학, 약 33만2000여명 대학생이

    2020-03-27 박소정 기자
  • 누가 억지를 부리나… 배민 "수수료 인하" vs 업주들 "꼼수 인상"

    과열 경쟁을 부추긴다는 지적 받은 배달의민족 광고서비스 체계가 바뀐다. 중복 광고로 지역 독점할 수 있었던 형식이 바뀌고 중개 수수료가 인하된다. 하지만 수수료 인하를 반길 점주들은  '꼼수 인상'에 다름아니라며 반발하고 있다.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을 운

    2020-03-27 박소정 기자
  • 배달의민족, 광고료 환원 등 총 300억원 규모 소상공인 긴급지원책 마련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총 3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입점 업체 14만 여 곳의 3~4월 광고료 일부를 돌려주는 등 3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긴급지원대책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이 내놓은 대책

    2020-03-24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