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MC-커넥티브씨-CEA, '고요한 택시' 활성화 맞손

    청각장애 운전자들로 구성된 '고요한 택시' 서비스가 곧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엑스트라마일커뮤니케이션즈(이하 EMC)와 커넥티브씨, 크리에이티브 소셜벤처연합(이하 CEA), 코액터스는 지난 27일 서울 성수동 소재 소셜벤처밸리 코워킹 스페이스 '엑스트라마일'

    2019-05-31 편집국 기자
  • '요기요' 만년 2위 타이틀 벗을까… 獨 본사 업고 확장 모드

    ‘배달앱 2위’ 요기요가 사업 확대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각종 신사업과 대규모 인력 채용으로 시장 1위 배달의민족의 아성에 도전한다. 매년 큰 폭으로 성장 중인 국내 배달시장 추세에 따라 독일 본사의 지원도 전폭적이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연말까지 프

    2019-05-30 김희진 기자
  • [르포] 복합문화공간 '라시따 델라모다'로 바뀐 양재 하이브랜드 몰 가보니

    서울 양재동 복합쇼핑몰 하이브랜드가 ‘라시따 델라모다’라는 새 이름으로 재탄생한다. 지난 15일 골프·여성 의류 매장을 첫 순서로 재개장을 시작했으며, 올 연말까지 모든 시설을 공개한다.새 브랜드 ‘라시따 델라 모다(La CITTA Della MODA)’는 이태리어로

    2019-05-17 김희진 기자
  • 귀뚜라미 '범양냉방·센추리·신성' 냉방공조 계열사 홈페이지 리뉴얼

    귀뚜라미그룹이 냉동공조 계열사인 귀뚜라미범양냉방, 신성엔지니어링, 센추리의 홈페이지 리뉴얼을 10일 마쳤다.신규 홈페이지는 각 회사의 정체성을 부각해 제작됐다. 메인 페이지 디자인과 콘텐츠 배열을 개선해 온라인 접근성을 높였다.귀뚜라미는 새 홈페이지에 반응형 웹 기술을

    2019-05-10 김희진 기자
  • 야놀자, 해외투자 '대박'… 동남아 호텔체인 젠룸스 매출 500% 성장

    야놀자가 투자한 동남아시아 호텔 체인 기업 젠룸스(ZEN Rooms) 매출이 10개월 만에 6배 성장했다.젠룸스는 동남아시아 1위 이코노미 호텔(Economy Hotel, 실속형 호텔) 체인 기업이다. 현지에서 1000 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야놀자는 글로벌

    2019-05-09 김희진 기자
  • 해외에서도 라이벌… '경동나비엔·귀뚜라미' 중국 냉난방展 나란히 참가

    국내 보일러 라이벌 경동나비엔, 귀뚜라미가 나란히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양 사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베이징에서 열리는 냉난방 공조 전시회 ‘ISH China&CIHE 2019’에 참가했다.‘KD NAVEIN, LIFESTYLE CREATOR (생활환경

    2019-05-07 김희진 기자
  • 인테리어 O2O 집닥, 누적거래액 2000억 돌파

    인테리어 비교견적 플랫폼 집닥이 업계 최초로 시공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2015년 7월 창립 후 4년여 만에 세운 기록으로, 사업 1년 차인 2016년 말 누적거래액 42억원과 비교해 50배 가량 늘었다.30일 현재 집닥의 4월 누적 거래액은 110억원으로,

    2019-04-30 김희진 기자
  • 배달 안전 '민트라이더' 캠페인… 기사·점주·이용자 1만명 참여

    배달의민족이 배달원 안전 캠페인 ‘민트라이더’를 진행한다. 캠페인엔 배달기사, 음식점, 업주, 이용자 등 1만 명이 참여하며 올해는 5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30일부터 진행되는 민트라이더 캠페인은 이달부터 11월까지 8개월 간 지속된다. 배달원의 사고

    2019-04-30 김희진 기자
  • '야놀자 vs 여기어때' 여름 대전… 레저·액티비티 한판 승부

    숙박 O2O 업계가 여름철 레저 성수기를 앞두고 시장 선점 경쟁에 돌입했다. 지난해 관련 사업에 진출한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올해 중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업계는 국내 레저 시장 규모를 연 3조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으며, 삶의 질을 중시하는 최근 트랜드에

    2019-04-26 김희진 기자
  • 인테리어 O2O 집닥, AI 스피커 연동 '가스 잠금 기능' 제공

    인테리어 견적 중개 플랫폼 집닥이 LG유플러스와 ‘스마트홈’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 사는 인테리어와 홈 IoT 시스템 구매·설치 등 고객에게 스마트홈 관련 패키지를 제공한다.양 사는 인테리어 계약 고객에게 제공할 AI 스피커, AI 허브, AI 리모컨 등 기본

    2019-04-25 김희진 기자
  • '강원도로 떠나요'… 야놀자, 35% 할인 이벤트

    야놀자가 2019년 봄 여행주간을 맞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강원도로 떠나요!' 캠페인을 진행한다.야놀자는 최근 산불로 침체된 강원지역의 상권과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방문 독려 캠페인을 기획했다. 봄 여행주간인 이달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약 2주간 강원도를 방문

    2019-04-23 김희진 기자
  • 배민 '일회용품 줄이기' 동참… '수저·포크 NO' 기능 추가

    배달의민족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동참한다.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앱 주문 시 이용자가 일회용 수저·포크 수령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이용자는 음식을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하는 단계에서 일회용 수저, 포크를

    2019-04-22 김희진 기자
  • 보폭 넓히는 야놀자… 글로벌·건설 진출, 매출 수직상승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사업 무대를 넓히고 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주 영역인 국내 숙박 사업뿐 아니라 건설사업, 해외 숙박·레저 부문을 강화할 계획이다. 매출 목표는 지난해 실적 대비 두 배 높은 약 4000억원 규모로 설정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

    2019-04-12 김희진 기자
  • 배달의민족, 입찰식 광고 '슈퍼리스트' 폐지… 5월부터 개방형으로

    배달의민족이 오는 5월부터 입찰 광고 ‘슈퍼리스트’를 폐지한다.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입찰 경쟁을 통해 낙찰자와 가격이 결정되는 광고 상품 슈퍼리스트를 4월 30일부로 폐지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2016년부터 시행된 슈퍼리스트는 현재 배달의민족 전

    2019-03-07 김희진 기자
  • '배달이' 1000만 배우 못지않다… 배달의민족, 캐릭터 마케팅 효과 톡톡

    배달의민족 캐릭터 '배달이'가 화제다. 민트색 헬멧과 동그란 안경을 쓴 배달이는 TV·온라인 광고에서 각종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톱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배달이는 지난 2011년 배달의민족 앱 출시와 함께 탄생했다. 본명은 '독고 배달'이다. 성씨 독고는 이름

    2019-02-28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