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카, 증시 입성 첫날 약세… 고점서 투자한 롯데렌탈 ‘노심초사’

    쏘카의 공모가 고평가 논란이 현실화하는 모양새다. 상장 첫날 쏘카의 주가가 공모가를 밑도는 등 약세를 띄면서 롯데렌탈도 적잖은 손해를 떠안게 됐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 00분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쏘카는 2만7300원에 거래돼고 있다. 공모

    2022-08-22 이가영 기자
  • 우아한청년들, 폭염 속 라이더 챙기기 ‘앞장’… 커피트럭 등 제공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무더위에 일하는 배달종사자들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우아한청년들은 지난 18일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B마트 도봉쌍문 FC(B마트의 도심형 물류창고, 이하 센터)에 커피트럭을 설치하고, 해당 센터를 방문한 배민 라이더 및

    2022-08-19 이가영 기자
  • 쿠팡이츠서비스, 고용노동부·현대오일뱅크와 안전배달 캠페인

    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과 일반 배달라이더들이 자주 이용하는 전국 주유소에서 안전 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 8일부터 3개월 동안 배달파트너 등이 많이 주유하는 현대오일뱅크 전국 주

    2022-08-11 이가영 기자
  • 쏘카, 공모가 2만8000원 확정… 8월 말 상장 예정

    쏘카가 공모가를 낮추는 대신 상장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쏘카는 지난 4~5일 진행된 수요예측 결과와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공모가를 2만8000원으로, 공모물량은 364만 주로 최종 확정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량 신주 발행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의 유입 자금은

    2022-08-09 이가영 기자
  • 야놀자, 7월 레저 거래액 전년비 286%↑… “카테고리 강화 효과”

    야놀자의 레저 카테고리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는 지난달 레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86% 상승했다. 이용건수 역시 같은 기간 179% 증가하면서 레저 수요 회복세가 두드러졌다. 카테고리별로는 여름 전통 인기 레저인

    2022-08-09 이가영 기자
  • 쏘카, 코스피行 강행할까… 투심악화에 몸값 하락 우려

    국내 모빌리티 플랫폼 최초로 상장에 나서는 쏘카가 예정대로 코스피 입성을 강행할지 주목된다.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쏘카가 증시에 입성하더라도 시가총액이 1조원을 밑돌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시행된 쏘카의 기관

    2022-08-09 이가영 기자
  • 'IPO 강행' 쏘카, 연내 흑자전환 목표… “카셰어링 넘어 모빌리티 플랫폼 도약”

    “쏘카의 목표는 기업공개(IPO)가 아니다. IPO는 성장해나가는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방향을 찾아낼 것이라 믿고 있다.”증시 혹한기에 쏘카가 국내 모빌리티기업 최초로 코스피 상장을 추진한다. 쏘카는 단순 카셰어링이 아닌 고객이 끊김 없이

    2022-08-03 이가영 기자
  • 요기요, 문구·사무용품 '즉시 배달 서비스' 시행

    요기요에서 문구·사무용품을 즉시 주문할 수 있게 됐다.요기요는 고객 주문 경험 확대를 위해 문구·사무용품 대표 브랜드들과 손잡고 즉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요기요는 앱 내 새롭게 개설한 리빙·라이프 카테고리를 통해 대표 문구·사무용품 브랜드인 ▲알파 ▲

    2022-08-02 이가영 기자
  • 야놀자, 지역 소상공인 상생 위한 광고 캠페인 대상자 모집

    야놀자가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광고 캠페인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야놀자는 팬데믹 이후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상생하기 위해 포커스미디어와 함께 ‘동네가게 오래함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양사는 지역 내 우수 소상공인을 발

    2022-08-02 이가영 기자
  • 쿠팡이츠, 입점 전통시장 매출 1년 새 435% ‘껑충’

    쿠팡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쿠팡은 쿠팡이츠 입점 전통시장 점포의 매출이 1년 사이 43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작년과 재작년의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매출을 비교한

    2022-07-29 이가영 기자
  • 우아한청년들, 국토부 소화물 인증제 ‘1호 기업’ 선정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제(이하 소화물 인증제)’의 1호 인증 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소화물 인증제는 지난 2021년 배달원 안전과 소비자 편익을 높일 목적으로 도입된 ‘생활 물류 서비스 산

    2022-07-27 이가영 기자
  • 여기어때, '스마트 오피스' 구축… 효율적 근무 환경 지원

    여기어때가 효율적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첫 발로 ‘스마트 오피스’를 문 열었다.여기어때는 서울시 삼성동 사옥을 스마트 오피스로 탈바꿈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정 좌석을 두지 않고 출근할 때 자리를 하루 단위로 배정한다. 업무 특성에 따라 고정석을 신청하는

    2022-07-26 이가영 기자
  • 야놀자, 제주지역 레저·티켓 거래액 급증… 전년比 176% ↑

    야놀자의 제주지역 레저·티켓 거래액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야놀자는 올해 상반기 제주지역 레저·티켓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6%로 크게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동시에 렌터카 거래액 211%, 숙소 거래도 77% 증가했다. 야외형

    2022-07-20 이가영 기자
  • 배민, 외식업 교육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수원에 오픈

    배달의민족이 메뉴개발부터 조리실습, 촬영 등 외식업 장사와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마련해 사장님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새 보금자리인 ‘배민아카데

    2022-07-20 이가영 기자
  • 우아한형제들, 내년부터 근무장소·시간 '자율 선택제' 도입

    근무제도 혁신에 앞장서온 우아한형제들이 또 한 번의 새로운 근무형태 실험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3일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전사발표를 통해 근무지 자율선택제와 선택적 근로시간제 계획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전사발표에서 김범준

    2022-07-14 이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