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 뉴욕광고제서 금상 등 총 13개 본상 수상… 역대 최다

    제일기획은 뉴욕광고제(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 3개, 은생 2개, 동상 8개 등 총 13개의 본상을 휩쓸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23일 밝혔다.제일기획은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이 같은 수상 실적을 거뒀다.

    2018-05-23 김새미
  • '이노션' 뉴욕광고제 본상 3개 수상… '섀클턴의 귀환' 호평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뉴욕에서도 인정 받았다.이노션은 지난 17일(미국시간)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2018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

    2018-05-20 김새미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뉴욕 페스티벌서 은상 등 6개 본상 수상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자사의 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뉴욕페스티벌’에서 6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뉴욕페스티벌’은 클리오어워즈, 칸라이언즈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국제 광고제다.

    2018-05-18 김새미
  • [인터뷰] ②방은하 HS애드 ECD "광고가 재밌어야 메시지도 들린다"

    "재미있게 얘기를 해야 그 다음에 광고에 담긴 좋은 메시지도 들립니다."최근 HS애드 본사에서 만난 방은하 ECD(제작전문위원)는 이렇게 말했다.서울대 국어교육학을 전공한 방 ECD는 졸업과 동시에 25살의 나이로 결혼, 임신을 해 27세에 애 딸린 유부녀로서 사회생활

    2018-05-18 김새미
  • 코바코, 월드컵 특수로 6월 광고비 지출 소폭 증가 전망

    6월 광고시장이 월드컵 특수 영향으로 광고비 지출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6월 광고경기예측지수(KAI)가 102.4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이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2018-05-16 김새미
  • "너는 우주로 가라"… 이노션, SK하이닉스 TV광고가 대박 난 이유는?

    "Hy-310 반도체, 너는 우주로 가라!"반도체를 의인화한 SK하이닉스의 기업PR광고가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이번 광고가 기존 광고와 확 달라진 배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16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기업PR광고 '안에서 세상 밖으로' 편

    2018-05-16 김새미
  • 제일 이선미-김민아·이노션 김기영,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에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이노션의 김기영 이사, 제일기획의 김민아 UX 팀장, 제일기획의 이선미 BX팀장, 그리고 마케터로서 한화그룹의 박지영 상무가 국제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제일기획 이선미 팀장은 브랜드 익스피리언

    2018-05-16 유현재 서강대교수 기자
  • "블록체인 통하면 콘텐츠 크리에이터 저작권 수입 늘어날 것"

    디지털마케팅 생태계의 효율성·투명성을 높이는 혁신 방안으로 블록체인이 각광 받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보상(저작권 수입) 문제가 대폭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다.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은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

    2018-05-15 김새미
  • 이노션, 60대1 경쟁률 뚫은 사내 스타트업 2개팀 사업화 돌입

    이노션은 60대1의 경쟁을 뚫고 최종 후보로 선정된 임직원 사내 스타트업 2개팀을 선발, 신사업화에 본격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지난해 7월 시작된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펌프(PUMP, Progressive Startup Motivating Program)’에

    2018-05-15 김새미
  • 70개국 젊은이들, 칸에서 아이디어 전쟁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열리는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에서 제일기획, HSAd, LBEST가 아이디어 전쟁을 벌인다.2018년 영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팀은 미디어 부문에 HSAd 박윤형 사원, LBEST 이호정사원, 필름부문엔 제일기획 이아

    2018-05-11 유현재 서강대교수 기자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1분기 영업익 17억 '흑자전환'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가 광고업계의 전통적인 비수기인 1분기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등 호실적을 기록했다. 자회사들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디지털 마케팅 역량 기반의 신성장동력을 강화한 덕분으로 분석된다.FSN은 10일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이 23

    2018-05-10 김새미
  • 광고보다는 제품이 잘 팔리고 부각되는걸 선호

    [인터뷰] ①이예훈 제일기획 CD "소비자와 브랜드 연결고리는 공감대 형성"

    "브랜드와 소비자가 친구가 되는 확실한 답은 공감이라고 생각합니다."지난 9일 오후 2시 제일기획 본사에서 만난 이예훈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상무, 47세)는 이렇게 말문을 열었다.편안한 인상의 이 CD는 삼성전자의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TV CF, KG

    2018-05-10 김새미
  • 코바코, MBC 무도 후속 '뜻밖의 Q' 부진에 광고 판매 감소 우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무한도전'(이하 '무도') 후속 프로그램인 '뜻밖의 Q'의 부진한 시청률로 광고 판매가 줄어들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MBC 간판 예능 '무한도전'의 후속 프로그램인 '뜻밖의 Q'가 지난 5일

    2018-05-09 김새미
  • 대홍기획, 국내 최초 소셜미디어 통합평가지표 개발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소셜미디어 성과 종합측정지표인 '디소셜(D-Social)'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 분야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대홍기획은 한국광고학회와 함께 기업의 소셜미디어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인 ‘디소셜(D-Social)’을 개발

    2018-05-09 김새미
  • SM C&C, 유한킴벌리 '라디오 동화 캠페인' 온에어

    SM C&C는 미세먼지를 주제로, 라디오 동화 콘셉트의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최근 심각한 환경이슈로 떠오른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 중 하나는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이다. 지난 34년간 약 5000만 그루 이

    2018-05-09 김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