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바코 "7월 광고시장, 러시아월드컵 특수 미미"

    내달 중순까지 열리는 러시아월드컵으로 인한 7월 광고 특수는 미미할 전망이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7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0.0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이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

    2018-06-19 김새미 기자
  • CJ E&M, ‘콘텐츠 영향력 지수’ 내달부터 고도화… 시의성·소비자 행동 반영

    CJ E&M의 시청률 보완 지표인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Contents Power Index)’가 내달부터 고도화된다.CJ E&M은 콘텐츠 영향력 지수를 내달 3일부터 콘텐츠의 시의성과 적극적 소비자 행동을 반영해 고도화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2018-06-19 김새미 기자
  • 광고업계, 새 미디어 환경 반영한 '통합 시청률 지표' 마련에 고심

    광고업계가 방송 콘텐츠 시청 경로가 다양해진 상황을 반영하는 시청률 지표를 마련하기 위해 고심 중이다. 광고·미디어·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이 시청률 보완 지표를 내놓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보다 통합된 지표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1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최

    2018-06-18 김새미 기자
  • 나스미디어, 매출 발생시 과금하는 모바일 광고상품 ‘엔포스팅’ 출시

    나스미디어는 매출 발생 시에만 과금하는 NCPS(Non-incentive Cost Per Sales) 광고 상품 ‘엔포스팅(Nposting)’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엔포스팅은 국내외 다수 NCPS 광고 플랫폼에 트래픽을 제공하며, 다양한 광고주의 캠페인을 실제적

    2018-06-18 김새미 기자
  • 박하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혁신 광고·마케팅 여성 리더' 선정… 한국인 유일 수상

    에델만코리아는 박하영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전무가 ‘2018 우먼 리딩 체인지 어워드(Women Leading Change Awards)’의 아시아 태평양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혁신적인 여성리더(Innovation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우

    2018-06-12 김새미 기자
  • 맥켄코리아, 탠그램 어워드 본선 진출

    칸 라이언즈 코리아 한국 사무국은 맥켄월드그룹 코리아(McCann Worldgroup Korea, 이하 맥켄)의 출품작이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탠그램 어워드(Tangrams Awards)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하고 2018년 최종 후보자 명단(short list)에 올랐다

    2018-06-11 김새미 기자
  • "오리콤은 구성원들이 퍼포먼스 낼 때까지 기다려줘"

    [인터뷰] ⑥손원혁 오리콤 ECD "크리에이티브도 지적재산권 인정돼야"

    "머리로 생산하는 아이디어도 사회적으로 보장 받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지난 8일 오리콤 본사에서 만난 손원혁 ECD(제작1본부장, 48세)는 이렇게 말했다. 크리에이티브에도 일종의 저작권이 적용됐으면 좋겠다는 의미다.보통 카피라이터로 광고계에 입문하는 CD들과 달리

    2018-06-11 김새미 기자
  • 페이스북과 손잡은 대홍기획… 디지털 마케팅 사업 확대

    대홍기획이 페이스북과 손 잡고 디지털 마케팅 사업 확대에 나선다.대홍기획은 디지털 마케팅 사업 확대를 위해 페이스북과 미디어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최근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과 함께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대홍기

    2018-06-11 김새미 기자
  • [인터뷰] ⑤김정아 이노션 제작1센터장 "다양한 미디어는 초능력 발휘의 무기"

    "이전에 비해 미디어가 다양해지면서 어떤 메시지·아이디어인지에 따라 세상에 미치는 파급력이 다른 엄청난 초능력을 갖고 살게 됐다. 잘 생각해보면 굉장히 훌륭한 무기들을 많이 갖게 된 것이다."지난 7일 이노션 본사에서 만난 김정아 제작1센터장(전문임원, 45세)은 이렇

    2018-06-08 김새미 기자
  • 스포티파이, 칸 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미디어’ 등극

    글로벌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스포티파이(Spotify)'가 올해의 칸 라이언즈 미디어 브랜드로 선정됐다.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올해의 미디어 브랜드로 스포티파이를 선정했다고 지난 5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다니엘 에크(Daniel Ek

    2018-06-07 김새미 기자
  • [인터뷰] ④남현우 TBWA코리아 CD "크리에이티브란 솔루션이다"

    "크리에이티브는 결국 '솔루션'이다. 저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싶다라는 생각이 크리에이티브의 시발점이라고 본다."지난 31일 TBWA코리아 본사에서 만난 남현우 CD는 이렇게 말했다.그에게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문제의 해결이었다. 친한 친구의 이성 문제부터 시작해 세

    2018-06-01 김새미 기자
  • 크레이티브한 작업에 있어 근무시간은 무용지물

    [미리보는 週52시간] 광고대행사 CD "일은 그대로인데 연봉만 깎였어요"

    본지는 근로시간 단축 시행을 한달 앞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겪게 될 삶과 근무환경의 변화를 미리 살펴본다. 소득 감소와 고용 불안 등 부정적 영향도 예상되고 있지만, 워라밸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기대반 우려반이 공존하고 있는 곳도

    2018-06-01 김새미 기자
  • "모든 것을 연관지어 시뮬레이션 해보는게 중요"

    [인터뷰] ③강지은 대홍기획 ECD "디지털화는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기회"

    "(광고의 디지털화로 인해) 광고의 채널이나 플랫폼들이 계속 도전당하고 있지만, 크리에이티브는 더 다양해지고 경계가 사라질 수 있게 됐다."지난 25일 오후 2시30분 대홍기획 본사에서 만난 강지은 ECD(크리에이티브솔루션 2본부장, 상무)는 이렇게 말문을 열었다.◆

    2018-05-28 김새미 기자
  • 대홍기획 샤롯데봉사단, 카네이션 꽃바구니 한부모가정에 전달

    대홍기획은 자사 샤롯데봉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25일 한부모가족을 격려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매년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한부모가정을 지원하는 포럼을 진행한다. 이

    2018-05-28 김새미 기자
  • HS애드, 대학생 광고공모전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개최

    HS애드가 올해로 31회를 맞은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을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Young Creator’s Competition)'으로 행사명을 변경해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지난 1988년부터 개최된 해당 공모전은 유망한 광고인재 발굴과 광고인의

    2018-05-24 김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