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레길 스탬프를 바꾸자
많은 태평양의 휴양지들이 그렇듯 팔라우 역시 급증하는 관광객으로 엄청난 생태계 피해에 직면하고 있다. 이를 막기 위해 팔라우 정부가 낸 아이디어는 입국관련 법을 개정하는 것. 그렇다고 담배나 껌을 못가지고 오게 하는 그런 법은 아니다.여권에 팔라우 서약(Pal
2018-06-22 양웅 -
인터넷 없이 인터넷 쓰는 법
듣고 나면 아주 단순한데 우리는 왜 그런 생각을 못했나싶은 아이디어가 있다. 올해 칸 라이언즈 이노베이션부문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콜롬비아의 ‘나의 전용선(My Line)’ 캠페인이 그러하다. 오늘 하루에만 전 세계에서 35억 건의 검색이 이루어지는 구글(Google).
2018-06-22 양웅 -
쓰레기 섬에 세계가 주목하다!
디자인 부문에서 이미 그랑프리를 차지했던, '쓰레기 섬' (Trash Isles) 캠페인이 현지 시간 20일 칸 라이언즈의 또 다른 부문인 PR에서 다시 한번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세계 여러 곳에서 비롯된 플라스틱 등 각종 쓰레기들이 마치 섬처럼 각 곳의 바다
2018-06-22 유현재 -
"인터넷 없이 인터넷을 하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개막 4일째인 20일, 2018 칸 라이언즈는 최근 새로운 부문으로 주목 받고 있는 '혁신 (Innovation), 상품 디자인 (Product Design),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Creative Data)' 영역의 수상작들을 발표하였다. 프로덕트 디자인 영
2018-06-22 유현재 -
샤킬 오닐·코난 오브라이언이 브랜드 전략 강의를?
두 사람의 등장만으로도 칸은 더욱 뜨거운 현장으로 변했다. 설명이 필요없는 NBA 전설 샤킬오닐과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미국의 코미디언이자 셀럽인 코난 오브라이언이 호스트로 나선 특별 세미나가 20일에 열린 것이다.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을 위해
2018-06-22 유현재 -
함께 일하는 팀원들과의 호흡도 중요
[인터뷰] ⑦윤성아 SM C&C ECD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목적 달성 위한 효과적 수단"
"광고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의 목적을 이뤄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지난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SM C&C 광고사업부문 사무실에서 만난 윤성아 ECD(제작전문임원, 47세)는 이렇게 말했다.윤 ECD는 지난 2004년부터 매해 LG생
2018-06-21 김새미 기자 -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를, 인간을 구원할 것이다"
테크놀로지는 크리에이티비티를 몰락시킬것인가 구원할 것인가? (Is Technology the Downfall or Savior of Creativity?).칸 라이언즈 무대에 선 삼성전자 Global CMO 이영희 부사장(사진)은 첫 마디는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의 구
2018-06-21 은현주 기자 -
8월 부산국제광고제, 2년 연속 2만편 이상 출품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에 2년 연속 2만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을 최종 마감했다고 21일 밝혔다.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23개 부문에서 2만342편이 출품됐다. 전 세계에서 2만편이 넘는 출
2018-06-21 김새미 기자 -
구글·유튜브가 제시한 '미래 콘텐츠' 전략은?
사진과 영상으로만 접하던 거물(?)들이 칸 라이언즈 특별세미나에 모였다. 구글의 CEO 수잔 보이츠키 (Susan Woicicki)와 유튜브의 음악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라이어 코헨 (Lyor Cohen), 그리고 로레알의 디지털 부문 중역인 루보미라 로쉐 (
2018-06-21 유현재 -
서울시 '피카부 마스크'…2018 '칸 라이언즈' 본상 수상
제일기획이 만든 서울시의 ‘피카부(Peek-A-Boo, 까꿍)마스크’ 캠페인이 올해 칸 라이언즈 한국출품작으로는 가장 먼저 본상을 수상했다. 옥외(Outdoor)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이 캠페인은 미세먼지에도 마스크 쓰기를 꺼려하는 어린이들에게 입김의 온도에
2018-06-21 양웅 -
Cannes Today's Pick
'칸 라이언즈' 인쇄매체광고, 더 똑똑해졌다
아무리 돈 많은 버드와이저(Budweiser)라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제품과 함께 등장한 록스타들의 사진을 모두 라이센스 비용을 주면서 쓸 수는 없는 법. 브라질의 버드와이저는 이런 사진들을 돈 안들이고 사용할 방법을 찾아냈다. 인쇄매체광고에서 구글(Goog
2018-06-21 양웅 -
칸 라이언즈, 상상도 디자인이다
북태평양 한가운데 우리가 잘 모르는 프랑스 크기의 신생국가가 하나 있다. 현재 인구는 20만 명이고 데브리(Debris)라는 화폐단위를 쓰고 있다. 국제연합(UN)에 가입신청도 했다. 이 나라의 이름은 쓰레기제도(Trash Isle). 공식 국기는 물론 여권, 지폐 등
2018-06-21 양웅 -
창의성이란 무엇인가, AI 카피라이터가 카피를 쓴다면?
프랑스 칸에서는 지금 창의성 문제로 논란이 한창이다. 6월 18일,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창의성이란 무엇인가(What is creativity?)’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AI) 시대에 광고 창의성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대담이 열렸다. 딜로이트 디지털의
2018-06-21 김병희 -
칸 라이언즈, 브랜드경험·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상작 발표
심사위원들도 인정하듯, 상대적으로 경계가 다소 모호한 (Blurry) 측면이 없지 않은 부문인 '브랜드 경험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뮤직, 브랜드 경험, 그리고 독창적인 e커머스 등 4종류의 세부 영역에서 영광
2018-06-21 유현재 -
"테크닉 보다는 진정성으로 승부하라!"
작품에 투영된 아이디어 보다는 제작에 활용된 테크닉과 완성도를 평가하는 부문으로 알려진 '크래프프' 영역의 2018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Industry 크래프트, Digital 크래프트, 그리고 Film 크래프트로 구분되어 각 세부 종목별 영광의 작품들
2018-06-21 유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