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터3.0시대, 영상 플랫폼을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로"…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겟잇뷰티'는 콘텐츠에 브랜드, 제품 홍보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방송 다음 날 백화점 매대가 싹쓸이 되고 홍보를 하고 싶은 브랜드들에 입찰 경쟁(비딩)도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원조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와 같은 '대박' 콘텐츠, 유튜브에서도 나올 수 있을까?김용
2023-10-27 유다정 기자 -
AI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혁명일까?… D&AD와 더 원 클럽이 답하다
AI(인공지능)의 등장은 글로벌 광고 산업계를 뒤흔들며 빠르게 시장을 파고 들었다. 코카콜라와 하인즈, 나이키, AB인베브 등 글로벌 브랜드들도 AI를 활용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적극 선보이고 있고, 그 활용 분야와 범위는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AI는 과연 '크리에이
2023-10-27 김수경 기자 -
"브랜딩과 퍼포먼스 구분 없어진다"… 초개인화 TV 광고를 꿈꾸는 사람들
TV 광고는 이제 단방향으로 노출되는 광고가 아니다. 기존의 시청률 기반이 아닌,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TV 광고를 구매함으로써 시청자에게 더욱 개인화되고 연관성 높은 광고를 전달하게 된 것이다.어드레서블TV(이하 'ATV') 광고는 시청하는 가구의 특성과 관심사에 따
2023-10-27 유다정 기자 -
"AI가 인간을 향한 위협이 아닌 이유"… 제일기획 김종현 대표
크리에이티비티 영역에서도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는 불안감을 준 작품이 있다.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로 만든 '스페이스 오페라 극장'이다. 커다란 달이 주는 웅장함은 보는 이들을 압도하며, 콜로라도 주립 박람회에서 열린 미술대회 디지털 아트
2023-10-26 유다정 기자 -
삼성전자 이원진 사장 "TV 안에 브랜드·퍼포먼스 마케팅 기회 무궁무진"
"인터넷과 연결되며 디바이스를 넘어 플랫폼으로 진화한 TV 시장에는 무궁무진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제는 TV에서 원하는 오디언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삼성전자의 서비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원진 사장이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10-26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옥외광고, ROI 높이려면 '프로그래매틱'이 답"… 하이브스택 안드레아스 수플리오티스 CEO
"단순 노출이나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넘어, 실질적인 광고 ROI(투자수익률)를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매틱 DOOH(이하 PDOOH)가 효과적이죠."전세계 광고 시장의 약 5%를 차지하는 OOH 산업이 디지털과 만나 급성장을 거듭하는 가운
2023-10-26 김수경 기자 -
24시간 일할 수 있는 마케터가 있다? LG CNS의 'MOP'
"마케팅 전문가 몇십명이 달라붙은 것처럼 실시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김지원 LG CNS MOP 팀장이 자사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 솔루션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팀장은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
2023-10-25 유다정 기자 -
홍수 경보부터 음성 인식, 마케팅까지… 구글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인공지능(AI)은 마케터의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도구입니다."미키 이와무라 구글 APAC Marketing 부사장이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무대에 올라 이같이 밝혔다.구글은 현재 자사 서비스 20개에 생성형 AI를 적용했으며,
2023-10-25 유다정 기자 -
"포니가 못 이룬 스포츠카의 꿈, 수소 파워트레인에 담았다"… 현대차 이상엽 부사장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포니와 포니 쿠페 콘셉트 카는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DNA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당시 포니 쿠페 콘셉트카가 아쉽게 이루지 못했던 스포츠카의 꿈을 수소 파워트레인을 통해 이루고자
2023-10-25 김수경 기자 -
16년 만에 한국 온 애드아시아, 아·태 광고인 DDP서 전야제
16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65년 전통의 아시아 최대 광고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 '애드아시아(AdAsia) 2023 서울' 개막을 하루 앞둔 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글로벌 광고인들이 모여 서울의 밤을 만끽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전야제
2023-10-2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②크래프트 트랙(Craft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0-24 은현주 기자 -
명품도 크리에이티브하게!… 칸 라이언즈, '럭셔리&라이프스타일 라이언즈'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럭셔리&라이프스타일 라이언즈(Luxury & Lifestyle Lions)' 부문을 신설한다.칸 라이언즈
2023-10-23 김수경 기자 -
가성비→가심비→시성비, 바뀌는 트렌드에 필요한 건 'AI'
평소에는 '가성비' 편의점 도시락을 먹다가 이따금 비싼 '맡김 차림(오마카세)' 식당에 가간다. 이런 양극화된 소비를 하는 사람을 5~6만원 구매 고객군으로 치부한다면 제대로된 마케팅은 불가능하다. 평균이 아닌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때와 채널을 찾는 것이 마
2023-10-19 유다정 기자 -
스포츠 안한다던 넷플릭스, 골프 생중계 진출… 첫 광고주는 네스프레소·T모바일
세계 최대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넷플릭스(Netflix)가 기존 기조를 뒤엎고 스포츠 콘텐츠 생중계 서비스에 나선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피터 네일러(Peter Naylor)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은 최근 애드버타이징 위크 뉴욕(Advert
2023-10-19 김수경 기자 -
2025년 미래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까?
2025년 미래의 소비자는 어떤 감정을 느끼고, 어떤 유형으로 구분될까.글로벌 소비 트렌드 분석 기관인 '워스 글로벌 스타일 네트워크(Worth Global Style Network·이하 WGSN)'가 2025년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했다.WGSN의 칼라 부자시(C
2023-10-18 권경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