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가 인간을 향한 위협이 아닌 이유"… 제일기획 김종현 대표
크리에이티비티 영역에서도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는 불안감을 준 작품이 있다.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로 만든 '스페이스 오페라 극장'이다. 커다란 달이 주는 웅장함은 보는 이들을 압도하며, 콜로라도 주립 박람회에서 열린 미술대회 디지털 아트
2023-10-26 유다정 기자 -
16년 만에 한국 온 애드아시아, 아·태 광고인 DDP서 전야제
16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65년 전통의 아시아 최대 광고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 '애드아시아(AdAsia) 2023 서울' 개막을 하루 앞둔 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글로벌 광고인들이 모여 서울의 밤을 만끽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전야제
2023-10-2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②크래프트 트랙(Craft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0-24 은현주 기자 -
명품도 크리에이티브하게!… 칸 라이언즈, '럭셔리&라이프스타일 라이언즈'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럭셔리&라이프스타일 라이언즈(Luxury & Lifestyle Lions)' 부문을 신설한다.칸 라이언즈
2023-10-23 김수경 기자 -
"빠르게 훔치면 운동화가 공짜"… 런닝 브랜드 '디스턴스'의 도둑질 장려 캠페인
프랑스의 런닝 전문 브랜드 디스턴스(Distance)가 고객들의 도둑질을 장려(?)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름하여 'Rob it to get it(갖기 위해 훔쳐라)'.18일 업계에 따르면 디스턴스는 세계적인 스프린터(sprinter)인 미카엘 제제(Mickae
2023-10-18 김수경 기자 -
우유병에 '만화' 넣자, 아이들이 달라졌다… "95%가 깨끗이 비워"
초등학생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만화책이 등장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의 우유 브랜드 세키밀크(Seki Milk)는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우유병에 비밀 만화를 숨겼다. 이 만화는 투명한 유리병에 흰색으로 그려져있어, 우유를 다 마신 후에만
2023-10-16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①클래식 트랙(Classic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0-16 은현주 기자 -
"비상 상황시 공짜 피자를 드립니다!"… 도미노피자의 기발한 1+1 캠페인
"식사 시간에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비상 피자(emergency pizzas)를 주문하세요!"도미노피자(Domino's)가 고객들의 식사 비상 사태를 긴급하게 해결할 수 있는 '비상 피자'를 무료로 제공한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일상 생활 속에서 언제든
2023-10-11 김수경 기자 -
"자유롭게 웃으세요"… 콜게이트, 세상의 모든 미소를 축복하다
세계적인 구강 관리 브랜드 콜게이트(Colgate)가 '미소의 다양성'을 축복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를 바꿨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콜게이트는 최근 세계 미소의 날(World Smile Day, 10월 6일)을 맞아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미소를 담은 #FreeYourS
2023-10-10 김수경 기자 -
구토·개 오줌·엉망진창 거실… 이케아, 카탈로그 너머 '진짜 삶'을 포용하다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카탈로그 속 '완벽함' 대신 지극히 현실적인 일반 가정의 '진짜 삶'을 택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노르웨이(IKEA Norway)는 최근 'Life is not a Ikea catalog(인생은 이케아 카탈로그가 아닙니다
2023-10-05 김수경 기자 -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는 애플(Apple)"… 칸 라이언즈 2023 리포트
애플(Apple)이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4일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발간한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LIONS
2023-10-04 김수경 기자 -
서울에서 만나는 칸 라이언즈, 한국 대표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로 진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하이라이트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3(이하 칸라서
2023-09-27 김수경 기자 -
90년대 홈비디오 속 '엄마 아빠의 갓생', '진짜'라서 통했다… 제일기획 장선경 CD
거실에서 우는 아이를 달래는 아빠와 부엌에서 요리 중인 엄마에게 투정 부리는 딸. 1992년 초가을 저녁, 평범하기 그지 없었던 우리네 엄마 아빠의 일상이 2023년 가을, 특별한 광고로 되살아났다.브랜드브리프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80~1990년대 홈비디오 영상
2023-09-26 김수경 기자 -
[SDGs포럼 2023]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음악은 창작을 완성시키는 도구”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 순간 배경 음악을 생각합니다. 제가 느꼈던 감정을 최대한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서죠. 이런 점에서 음악은 창작을 넓혀주는 도구이자, 창작을 완성시키는 도구입니다.”남우리 스튜디오좋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
2023-09-22 김재홍 기자 -
[SDGs포럼 2023] 오형균 ECD "칸 라이언즈의 본질은 더 좋은 것을 만들겠다는 마음"
"간혹 색안경을 끼고 칸 라이언즈와 현업을 구분 지어 접근하는 경우가 있는데 결국 본질은 더욱 좋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남는 것이다."오형균 더워터멜론(the.WATERMELON) 제작본부장(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은
2023-09-22 정영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