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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대한민국 광고, 디지털 중심 크리에이티비티로 재편 중
대기업 계열 종합광고대행사가 주류를 이뤘던 대한민국 광고 시장이 디지털 중심의 크리에이티비티로 재편되고 있다. 이제는 광고 물량이나 규모를 넘어,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와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재빠른 대응 능력이 광고 업계의 새로운 기준점으로
2022-12-27 김수경 기자 -
D&AD, 4년 만에 오프라인 축제 연다… 출품작 접수 2023년 3월 15일까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광고 페스티벌 D&AD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다시 열린다.19일 D&AD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년 간 디지털 행사로 열려 온 D&AD가 2023년 영국 런던에서 다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D&AD는 파
2022-12-18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2, 엔터테인먼트 그랑프리 심사 기준을 밝히다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어워드의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에서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문화로 전환하는 크리에이티
2022-12-12 은현주 기자 -
"배민은 왜 '삐뚤빼뚤' 이상한 글꼴을 만들까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 나태주 시인의 '풀꽃'지난 2012년, '삐뚤빼뚤' 어딘가 이상하면서도 묘하게 친근한 글꼴이 등장했다. 세련된 디자인과는 거리가 먼 투박하고 촌스러운 글꼴의 등장을 모두 비웃었지만, 10여년이 지난
2022-12-09 김수경 기자 -
2023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단 발표… 韓 제일기획·이노션·LG CNS·서비스플랜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3년 어워드 심사위원단 라인업을 발표했다.7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3 심사위원단은 아시아퍼시픽(APAC)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2022-12-06 김수경 기자 -
2023 칸 라이언즈 어워드, 구제척·복합적 크리에이티브 성과 요구된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어워드 출품에서 새롭게 달라지는 심사기준 및 신설된 부문을 5일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지난 1954년
2022-12-04 은현주 기자 -
"그냥 바르세요"… 카타르 월드컵 겨냥 나이키 패러디 선크림 광고
전설의 나이키 광고를 패러디한 선크림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30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선 프로텍션(sun protection) 브랜드 라이프재킷(LifeJacket)은 최근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겨냥해 나이키의 유명
2022-11-30 김수경 기자 -
"눈보라를 일으켜"… 애플이 선보인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광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귀에 착착 감기는 배경음악으로 유명한 애플(Apple)의 에어팟(AirPods)이 연말 시즌 광고를 선보였다.23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팟 프로(AirPods Pro)의 오디오 공유 기능을 예술적으
2022-11-23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워런버핏과의 점심, BTS...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을 좇는다”
'밈(meme)'을 활용하거나 유명인을 내세운 광고가 넘쳐난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빠르게 각인되기 쉽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마음’은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을까.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는 광고에 ‘생각’을 담아내야만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낼 수
2022-09-23 박아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 "Z세대가 사회 변화 이끈다"
"Z세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브랜드 마케터로서 이들이 어떻게 사고하는지, 어떻게 소통하는지, 어떻게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2'에 연사로 나선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는
2022-09-23 김동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성현제 HS애드 팀장 "AI가 대체 어려운 고객경험 가치 찾아야"
"고객 경험 관리의 세부활동 중 상당 부분은 언젠가 결국 AI에 의해 대체되지 않을까. 지금부터라도 AI가 대체하기 어려운 본질적 영역의 가치를 우리 스스로 찾고 널리 알려야 할 때다"성현제 HS애드 팀장은 23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서울 광화문 씨네큐
2022-09-23 손정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윤진 서울라이터 발행인 “직장 영원하지 않아... 나라는 브랜드 키워야”
“직장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나’라는 브랜드를 키워가자고 제안하고 싶습니다”서울라이터 발행인인 박윤진 대표가 23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뉴데일리와 칸라이언즈코리아 주최로 열린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2(Cannes Lions X Seoul 2022)’에서
2022-09-23 정원일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윤미희 BBDO ECD "이제 넷플릭스·노벨평화상과 경쟁해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은 이제 넷플릭스와 경쟁하고 노벨평화상과 경쟁해야한다.”윤미희 BBDO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는 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온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E
2022-09-23 조현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MZ 이길 방법 위해 싸워야"
"내 브랜드가 가장 중요해지는 세상을 셋팅하면, 이점이 많아집니다. 중요한 것은 MZ 취향이나 공감대가 아니라 스토리텔링이기 때문입니다."남우리 스튜디오좋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23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지
2022-09-23 임소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김범용 LG CNS 디지털마케팅사업단장 "디지털 광고 데이터도 '지능화' 필수"
"디지털 시장에서 소비자는 더이상 고정된 대상이 아닙니다. 변화된 소비자를 설명할 수 있는건 오로지 데이터 뿐입니다. 이제는 이 데이터를 단순히 수집하고 광고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크롤링을하고 실적을 모니터링하는 '자동화'에서 더 나아가 이런 작업들의 생산성을 도모하기
2022-09-22 장소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