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Gs포럼 2023]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유튜브 전국 1위 비결은 15초 이내 '하드 쇼츠'"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열린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에서 전국 기초·광역 지자체 중 유튜브 1위에 도달하기까지 겪은 시행착오와 비결을 공유했다. 김 주무관은 “충주시의 유튜브 1년 예산은
2023-09-22 김병욱 기자 -
[SDGs포럼 2023] 이주형 돌고래유괴단 감독 “시대와 상관없는 크리에이티브를 해야 롱런”
“크리에이티브(creative)엔 정답이 없습니다. 나만의 방식으로 나만의 길을 가십시요. 시대의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시대와 상관없는’ 크리에이티브야 말로 롱런하는 길입니다.”이주형 돌고래유괴단 감독은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칸라이언즈X서울 2
2023-09-22 김보배 기자 -
[SDGs포럼 2023]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광고는 교집합을 찾는 게임"
"광고는 '교집합을 찾는 게임'이다. 교집합을 잘 찾아 나갈 수 있다면 크리에이티브는 고뇌 속에 특별한 영감이 아니라 게임이 될 수도 있다."이승재 아이디엇 대표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 3일차에 '지속가능
2023-09-22 김동우 기자 -
[SDGs포럼 2023] 황성필 제일기획 CD "아이디어를 컵에 가득 담고 칸을 향해 달려라"
지난 6월 프랑스에선 한국 광고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일이 일어났다. 12년 만에 처음으로 '2023 칸라이언즈'에서 '글래스 라이언즈' 부문 그랑프리를 받게 된 것.경찰청의 '똑똑(KNOCK KNOCK)' 캠페인으로 글래스 라이언 그랑프리를 수상한 황성필 제일기획 C
2023-09-22 장소희 기자 -
[SDGs포럼 2023]빌 염 융폰마트한강 CCO "진정성 있는 창의성 필요"
"창의성의 결과는 변화를 야기하는 것으로 이어져야 합니다."빌 염 융폰마트한강(Jung von Matt Hangang)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가 22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추최한 'SDGs포럼 X 칸라이언즈2023'에서 '진심
2023-09-22 김상진 기자 -
[SDGs포럼 2023] 와이든 앤 케네디 "문화 강국 韓 인재 도움 원해"
"한국 시장이 빨리 성장하고 있어 크리에이티브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한국 문화도 계속 성장할 거라고 보고 있어 오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와이든 앤 케네디(Wieden+Kennedy)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뉴데일리·칸
2023-09-22 이성진 기자 -
[SDGs포럼 2023] 이예훈 제일기획 ECD "게임체인저 크리에이티비티 주목"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올해 아웃도어(Outdoor) 부문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게임체인저 크리에이티비티에 주목했다. 이예훈 제일
2023-09-22 김민아 기자 -
[SDGs포럼 2023] "창의성 고취, 즐거움 공유… 이것이 틱톡의 힘"
"틱톡에선 하루에도 수 백만명이 방문해 함께 웃고 즐기고 또 지식을 전달하고 소통하고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Inspire Creativity and Bring Joy', 창의성을 고취하고 즐거움을 공유하는 것, 이것이 틱톡의 힘이자 사명이 될 것입니다."틱톡
2023-09-21 정재혁 기자 -
[SDGs 포럼 2023] 이시섭 제일기획 프로 "AI로만 만든 광고… 폭발적 변혁기 체감"
"AI로만 만든 삼성생명의 광고 제작과정은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흐름을 만들기 위해 공부하면서 배워가는 과정이었다. 생성형 AI 시장은 발전 속도가 무척이나 빠르지만 퀄리티 확보가 어려웠다. 3개월간 뒤집고 엎는 과정에서 답을 찾았다."21일 이시섭 제일기획 프로
2023-09-21 박근빈 기자 -
[SDGs포럼 2023] 강태호 대홍기획 마케팅본부장 "브랜드의 소비자 팬덤 구축 중요"
"우리는 고객과의 관계와 경험에 대해 더 깊에 고민해야 합니다. 'Web3.0' 시대에 브랜드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소비자 팬덤을 구축해야 합니다."강태호 대홍기획 디지털마케팅본부 본부장은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칸라이언즈X서울 2023'에서 'W
2023-09-21 변상이 기자 -
[SDGs포럼 2023] 스콧 갤러웨이 NYU 교수 "AI, 새로운 물결의 시발점"
"인공지능은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고 기술 혁신과 막대한 가치 창출의 새로운 물결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유명 저널리스트 겸 팟캐스트 '피봇(Pivot)'의 공동 사회자인 카라 스위셔(Kara Swisher)와 뉴욕 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의 마케팅 교수인 스콧
2023-09-21 박소정 기자 -
[SDGs포럼 2023] "크리에이터의 훌륭한 아이디어가 환경 파괴 막을 수 있어"
"돈보다 환경을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훌륭한 아이디어는 지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영국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BBH(Bartle Bogle Hegarty) 창립자 존 헤거티 경(Sir John Hegarty)은 21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
2023-09-21 홍승빈 기자 -
[SDGs포럼 2023] 김재원 포인트오브뷰 대표 "유행 아닌 고객취향 쫓아 차별화"
단순히 유행만 좇지 않고 취향에 집중했습니다. 포인트오브뷰는 모두가 즐기면서 관심을 갖고 창작 욕구를 복돋을 수 있는 문구점이자 새로운 개념의 문화적공간입니다."(김재원 포인트오브뷰 대표)성수동 '핫플'로 유명한 문구점 브랜드 포인트오브뷰의 김재원 대표는 21일 광화문
2023-09-21 박정환 기자 -
[SDGs포럼 2023]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YLC 참가했기에 지금까지 일할 수 있었다”
“마케터로서 크리에이터로서 3년 차로 가장 고민이 많았을 때 영 라이언즈에 참가하게됐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일을 하는지, 내가 하는 일들이 시장이나 세상을 바꿀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칸에 와서야 이유를 찾을 수 있었어요”2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2023-09-21 이가영 기자 -
[SDGs포럼 2023] 알렉산더 람브레트 AB인베브 동아시아 마케팅 총괄 부사장 "오비맥주 성장 원동력은 크리에이티비티"
"AB인베브의 지난 여정을 돌아봤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비티를 활용해 성장을 견인하는 것이었습니다."알렉산더 람브레트(Alexander Lambrecht) AB인베브(AB InBev) 동아시아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열린 'S
2023-09-21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