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2분기 영업익 403억원 … 전년比 6.49%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올해 2분기 외형 성장을 시현했다. 다만 수익성은 소폭 악화됐다.12일 이마트가 공시한 실적 자료에 따르면 SCK컴퍼니의 올해 2분기 순매출은 795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 신장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1조5574억원

    2025-08-12 조현우 기자
  • 조선호텔, 2분기 영업익 전년比 3% 증가한 72억 … "투숙률 개선"

    조선호텔앤리조트가 2분기 매출 1877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26.2%, 3% 늘어난 수치다.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투숙률 개선으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또 지난해 7월 신세계건설로부터 레저사업부

    2025-08-12 최신혜 기자
  • 이마트, 2Q 영업익 216억 '흑자 전환' … 하반기 성장 속도 높인다

    이마트가 2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의 성과를 입증했다.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 절감과 가격 경쟁력 확보, 스타필드 마켓 등 미래형 점포 리뉴얼 효과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하반기에는 초저가 상품 발굴, 신규 포맷 매장 확대, 온라인 부문 경쟁력

    2025-08-12 김보라 기자
  • 물가 공포에 '모텔'·'10만원 이하 펜션' 찾는 여행객 … 업계 저가 마케팅도 치열

    경기 불황 속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숙박업계에 확산하며 중저가 숙소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같은 흐름에 숙박·여행 플랫폼들은 모텔, 펜션 등을 앞세워 '저가 마케팅'에 나서며 수요 잡기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2

    2025-08-12 최신혜 기자
  • [뉴노멀 메이커③]

    쿠팡, 커머스 한계 넘어 새로운 먹거리 찾는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시작으로 국내 퀵배송의 새 장을 열며 생활 전반에 스며든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생활 밀착형 서비스와 기술 투자를 앞세워 새로운 소비 표준을 만들고 유통을 넘어 정보통신(IT)·해외 시장까지 외연을 확장하며 뉴노멀 메이커(New Normal M

    2025-08-12 김보라 기자
  • 아이스크림부터 요거트까지 … 스타벅스, '푸드'에 집중하는 이유는

    스타벅스가 지난해 ‘테이스티 저니’ 론칭 이후 그릭 요거트부터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푸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특히 자체 개발 메뉴를 개발하고 생산했던 기조에서 벗어나 검증된 인기 브랜드를 론칭하는 형태로 선회하는 모양새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

    2025-08-12 조현우 기자
  • [뉴노멀 메이커①]

    '일상 쇼핑 플랫폼'으로 … 쿠팡, 국내 이커머스 판 바꾸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시작으로 국내 퀵배송의 새 장을 열며 생활 전반에 스며든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생활 밀착형 서비스와 기술 투자를 앞세워 새로운 소비 표준을 만들고 유통을 넘어 정보통신(IT)·해외 시장까지 외연을 확장하며 뉴노멀 메이커(New Normal M

    2025-08-12 김보라 기자
  • [뉴노멀 메이커②]

    대만·일본·명품까지 … 쿠팡, 해외 '로켓'에 시동

    쿠팡은 로켓배송을 시작으로 국내 퀵배송의 새 장을 열며 생활 전반에 스며든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생활 밀착형 서비스와 기술 투자를 앞세워 새로운 소비 표준을 만들고 유통을 넘어 정보통신(IT)·해외 시장까지 외연을 확장하며 뉴노멀 메이커(New Normal M

    2025-08-12 남수지 기자
  • 레뱅, 아비뇨네지 신규 와인 '그리피' 국내 공식 론칭

    레뱅이 아비뇨네지의 새로운 와인 ‘그리피’를 공식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아비뇨네지는 약 175ha의 포도밭을 보유하는데 유기농 및 바이오 다이내믹 방식으로 재배하며 포도가 자라나는 환경에 중점을 두고 높은 품질을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현재에도 사용 중인 셀러는

    2025-08-12 조현우 기자
  • 대명스테이션, 무궁화유품서비스와 손잡고 유품 정리 이용 혜택

    대명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최근 유품정리 전문 기업 무궁화유품서비스와 제휴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유품정리 서비스를 회원 전용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유품정리는 단순 정리, 청소, 폐기물 처리를 넘

    2025-08-12 최신혜 기자
  • 골든블루, 면세 채널 입점 … "유통 채널 다각화"

    골든블루가 면세점 진출을 통해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골든블루는 면세 주류 시장 공략을 통해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척하고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자 면세점 입점을 결정했다.지난 3월 면세 주류 병수 제한(2병)이 폐지되면서 2L 용량 제한과 400달러 가

    2025-08-12 조현우 기자
  • 안다르, 올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 … "K애슬레저 1위 입지 확고"

    안다르가 올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인 1358억을 달성했다.안다르는 극심한 경기 침체에 시장이 쪼그라든 상황에서도 올 2분기 잠정 매출 891억원, 영업이익 1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33%와 27%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15%

    2025-08-1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전년比 11.3% 하락한 2351억 … "내수 소비 부진"

    CJ제일제당이 2분기 매출 4조3224억원, 영업이익 235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0.2%, 11.3% 감소한 수치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6873억원(-1%)과 영업이익 901억원(-34%)을 기록했다.&nbs

    2025-08-12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헤라, 롯데웰푸드, BAT로스만스 外

    ◇ 한세실업, ‘815런’ 직접 뛰며 독립유공자 희생 기린다한세실업이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주관하는 ‘815런’ 캠페인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다.‘815런’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유공자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25-08-12 김보라 기자
  • 대교에듀캠프 트니트니, 4년간 연평균 43% 성장 … 외형 확대 '착착'

    대교에듀캠프의 ‘트니트니’가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빠르게 외연을 넓히며 글로벌 유아 체육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대교에듀캠프에 따르면 지난해 트니트니 이용 고객 수는 17만명을 기록했다. 문화센터 체육 분야 점유율은 72%, 전국 어린이집 출

    2025-08-12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