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호텔업계 호황에 … 메리어트, 숙박 공제 포인트 최대 16.9% 인상

    세계 최대 규모 호텔 체인 메리어트가 올해 두 번째 숙박 공제 포인트 기습 인상에 나섰다. 사실상의 가격인상이다. 특급호텔이 유례 없는 호황기를 맞으며 최근 호텔 숙박료·식음업장 가격은 천정부지로 솟고 있다. 포인트 제도 등 멤버십 혜택을 축소하는 호텔도 다수다.&nb

    2025-07-21 최신혜 기자
  • 맥도날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 역대 최단 '100만개' 판매

    맥도날드가 선보인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빈’이 출시 9일 만에 1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7월 10일 출시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익산 고구마를 으깬 크로켓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한 ‘달콤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

    2025-07-21 조현우 기자
  • [르포] '국내 유일' 생수로 탄산수를 만드는 곳 … 동아에코팩 상주캠퍼스

    서울에서 차로 530여리(210㎞)를 달리자 안개가 산머리를 내리누른 상주시 헌신동 산자락에 이른다. ‘습골(濕谷)’이라는 옛 지명에 어울리게 습기가 가득한 이곳에 동아에코팩 상주캠퍼스가 자리잡고있다.지난 7월 16일 오전에 찾은 동아에코팩 상주캠퍼스는 가장 최근인 2

    2025-07-21 상주=조현우 기자
  • [비하인드컷]

    동아오츠카는 왜 생수를 알루미늄 캔에 담을까

    동아오츠카가 목표로 삼은 ‘2050 플라스틱 Zero 시대 실현’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친환경 확대 등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전개해온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아오츠카가 생

    2025-07-21 조현우 기자
  • 하나투어, '내맘대로 항공+호텔' 서비스 예약자 5배 ↑

    하나투어가 지난해 론칭한 고객 선택형 결합 서비스 ‘내맘대로 항공+호텔’의 예약 고객이 약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내맘대로 항공+호텔 예약 인원은 론칭 직후인 지난해 3월 대비 403% 증가했다. 

    2025-07-21 최신혜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개시에, 유통업계 소비 마케팅 총력전

    유통업계가 21일부터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겨냥해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대규모 할인행사를 개최하고 결제 시스템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의 내용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정부가 침체된 국내 경제 회복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대한

    2025-07-21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日 젊은층 입맛 공략 …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입점

    CJ제일제당이 일본 동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를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돈키호테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불고기소스와 1분링 등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7종의 제품을 판매한다.일본의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돈키호테에서 새

    2025-07-21 조현우 기자
  •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면세사업 특허 갱신 신청 … "실적 반등 본격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오는 12월로 만료 예정인 면세사업 특허 갱신을 위해 관세청에 공식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올해 개점 10주년을 앞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실적 반등, 외국인 관광객 유입 확대, 용산 중심 체험형 콘텐츠 강화 등을 기반으로 사업 지속 의지를

    2025-07-21 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 26SS 수주회에 글로벌 바이어 총출동 … "패밀리 브랜드로 도약"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8월1일까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에서 2026년 봄·여름 시즌(26SS) 글로벌 수주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수주회는 기존 LF 본사에서 진행되던 형식을 탈피해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공간 ‘스페이스 H’ 전

    2025-07-21 김보라 기자
  • GS25 "원하는 도시락 미리 산다 … 도시락 사전예약 57% ↑"

    GS25가 올 상반기 우리동네GS 앱 분석 결과, 도시락 사전예약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6.6% 증가하며 ‘계획형 점심족’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1일 밝혔다.고물가 시대 ‘계획형 알뜰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며, 도시락을 미리 주문하고 원하는 시간에

    2025-07-21 김보라 기자
  • hy, ‘사회공헌활동 50년 결산 데이터’ 공개 … 누적 지원액 450억원 돌파

    hy가 올해 50주년을 맞이해 사회공헌활동 결산 데이터를 21일 공개했다.올 상반기 기준, hy 사회공헌 누적 지원금이 450억원을 돌파했다. 매년 평균 9억원 이상을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 온 셈이다. 연간 수혜 인원은 4만명에 이른다.hy의 사회공헌

    2025-07-21 최신혜 기자
  • NOL,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 오픈 … 4만개 이상 상품 공개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한다. 항공과 숙소를 넘어 현지 체험까지 아우르는 해외여행 서비스 확장에 나서는 것. 21일 놀유니버스에 따르면 NOL은 전 세계 4만개 이상의 투어·티켓 상품을 확보해 고객이 여행의 모든 과정

    2025-07-21 최신혜 기자
  • 세븐일레븐, 일산에 '청년그린 편의점' 2호점 열어 … "자립준비청년 지원 확대"

    세븐일레븐이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브라더스키퍼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경제활동을 지원한다.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세븐일레븐 청년그린 편의점 1호점 ‘안양석수점’을 연 데 이어 21일 오후 청년그린 편의점 2호점 ‘세븐일레븐 라페스타점(경기북부1호점,

    2025-07-21 김보라 기자
  • 농심, 신라면 글로벌 통합 슬로건 발표 … "모든 세계인의 삶에 매콤한 행복 줄 것"

    농심이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을 ‘Spicy Happiness In Noodles’로 정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농심이 신라면의 국내외 통합 브랜드 슬로건을 제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신규 슬로건은 신라면의 영문명 ‘SHI

    2025-07-21 조현우 기자
  • '170만 팬덤' 롯데홈쇼핑 벨리곰, 영등포 상생 아이콘 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8일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벨리곰 IP를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영등포구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정지현 콘텐츠개발랩(Lab)장과 영등포구 최호권

    2025-07-2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