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물가에 사라지는 친환경 먹거리 … "정부 실질적 지원 절실"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줄며 관련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 주도의 친환경농업 역시 첫 발을 뗀지 30년 가까이 돼가지만 토지 면적 비율이 외려 줄어드는 모양새다. 업계는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2025-06-04 최신혜 기자
  • 경기 침체에 구조조정 잇따르는데 … 유통업계는 출점 러시

    경기 침체 여파로 유통업계의 구조조정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주요 유통업체들이 이달에도 신규 점포 오픈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수익성이 낮은 점포는 과감히 철수하면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상권에는 선제적으로 출점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4

    2025-06-04 김보라 기자
  • 美 성장세 이어가는 파리바게뜨 … '2030년 1000개 매장' 목표 순항

    파리바게뜨의 북미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지난해 리뉴얼한 PB리워드 프로그램 회원이 100만명을 넘어선 데다, 올해 1분기에만 70여점의 신규 계약을 맺으며 ‘1000개 매장’ 목표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북미법인은 올해 1분기 76

    2025-06-04 조현우 기자
  • 이재명 정부 출범

    "120원 커피"에 떨고 있는 유통가 … "생존 전쟁 현실 바라봐야"

    제21대 대통령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되면서 유통업계는 새 정부의 규제 정책과 경제 기조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 당선인의 커피 한 잔 원가 120원 발언은 시장 원리에 대한 이해 부족 논란을 불러온 데다 민주당이 다수의 유통 규제 법안을 발의한 점도 업계

    2025-06-04 김보라 기자
  • GS25, 3천원 순살치킨으로 1인 가구 공략 … 맥시칸치킨과 손잡았다

    GS25는 오는 5일 40년 전통 치킨 프랜차이즈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1인 가구를 위한 초가성비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맥시칸 치킨’ 시리즈는 GS25 자체 즉석 치킨 브랜드 ‘치킨25’와 전문 프랜차이즈 간 첫 협업 사례다.&nb

    2025-06-04 이미현 기자
  • "뷰티 시장 공략" 유한킴벌리 포레스트, 日 3대 버라이어티숍 동시 입점

    유한킴벌리는 자사 스킨케어 브랜드 ‘포레스트’가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와 플라자, 도큐핸즈에 동시 입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입점으로 유한킴벌리는 버라이어티숍으로만 300여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일본 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게 됐다.‘포레스트’가

    2025-06-04 이미현 기자
  • "역대급 규모로 돌아온 '레드페스티벌'" 롯데 유통군, 1년에 단 한번 통합 쇼핑축제 개막

    롯데 유통군은 오는 5~22일 역대 최대 규모의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참여사와 기간 모두 역대급으로 선보인다.롯데 유통군을 포함한 롯데그룹 참여사 20개사, 3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

    2025-06-04 이미현 기자
  • 이선영 CJ온스타일 대표 "CCM 협약 선포 … 고객·협력사와 함께 성장"

    CJ온스타일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스바이옴’과 안경 전문 기업 ‘태석광학’의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협약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선포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 부문(CJ온스타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윤수현 한국소

    2025-06-04 이미현 기자
  • 몽골에 '락앤락의 숲' 조성 … 노사 한뜻으로 1004그루 나무 식재

    락앤락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몽골 사막화 지역에서 노사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락앤락은 최근 글로벌 환경 NGO 단체인 푸른아시아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사막화 방지 사업을 추진했다. 기후 변화로 인해 피해가

    2025-06-04 이미현 기자
  • 다이소 임직원,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다이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30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묘역 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묘역정비 봉사활동에서 다이소 임직원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고 태극기 꽂기, 묘역 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

    2025-06-04 이미현 기자
  • 롯데GRS, 미래 세대와 소통 … 산학협력 장학 프로그램 성료

    롯데GRS가 ESG 경영가치 실현을 위해 미래 세대에게 비즈니스 경영 전략 도출 기회를 제공하는 산학 협력 장학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이번 산학 협력 프로젝트는 인재 양성을 위한 ESG 경영 일환으로, 영업 현장 적용 목표 하

    2025-06-04 조현우 기자
  • 현대홈쇼핑, 아파트 폐가전 수거함 2배로 확대 … 탄소 감축 효과

    현대홈쇼핑은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의 규모를 2배로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4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

    2025-06-04 이미현 기자
  • 뚜레쥬르, 말레이시아에 첫 매장 오픈 … "동남아 입지 강화"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4일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신규 매장인 ‘뚜레쥬르 선웨이 피라미드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규 매장은 지난 1월 현지 파트너사 ‘스트림 엠파이어 홀딩스’와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 이후 처음

    2025-06-04 최신혜 기자
  • "주말에도 옷 도착" 무신사, 주 7일 내내 빠른 배송 서비스 론칭

    무신사는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무배당발’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토요일 주문에 대해서도 일요일에 배송하는 ‘주 7일 배송’을 본격적으로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무배당발은 ‘무신사는 무료배송 당일발송’을 줄인 표현이다. 앞서 지난 2

    2025-06-04 이미현 기자
  • SPC삼립 시화공장 일부 라인 생산 재개 … 사고 라인은 계속 중단

    안전사고 이후 가동을 중단했던 SPC삼립 시화공장의 일부 생산라인이 2일 가동을 재개했다. 3일 SPC삼립에 따르면 시화공장은 전체 29개 라인 중 고용노동부가 중단명령을 내린 8개 라인과 사고 발생 라인 인근의 2개 라인을 제외하고 자체적으로 중단 조치를 했

    2025-06-03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