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 싱가포르 만다이 그룹과 업무협약 … "신규 관광 콘텐츠 강화"

    하나투어가 싱가포르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생태 관광상품 공동 개발 및 상호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고, 싱가포르 지역의 신규 관광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7일 하나투어 본사에

    2025-05-07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에 '그레고리 옙' 식품연구소장 선임

    CJ제일제당이 새로운 식품사업부문 대표로 그레고리 옙 식품연구소장을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그레고리 옙 신임 대표는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에서 유기화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맥코믹, 펩시코 등 세계 유수의 식음료 기업과 미국 IFF 연구개발(R&D) 센터까지 경험한

    2025-05-07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한국필립모리스, 놀유니버스, 신세계면세점 外

    ◇ 아워홈,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 출시아워홈이 ‘신상출시 편스토랑’ 우승 메뉴를 그대로 구현한 간편식 신제품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을 출시했다.한우기름의 진한 육향이 스며든 얼큰한 육개장 국물에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의 도가니가 어우러진 감칠맛이 특징이다. 영양

    2025-05-07 조현우 기자
  • CJ올리브영, 'K슈퍼루키 위드 영' 모집 … "인디 브랜드 지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6일까지 ‘K-슈퍼루키 위드 영’ 본사업에 참가하는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K-슈퍼루키 위드 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리브영과 함께 수출 잠재력을 갖춘 화장품 중소기업을 발굴해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2025-05-07 김보라 기자
  • 롯데 "AI 윤리헌장 선포 … 풍요로운 삶에 기여"

    롯데가 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AI(인공지능) 윤리헌장 선포식을 열고 개발부터 활용까지 전 과정에서 모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하는 AI 윤리헌장을 선포했다.선포식에는 노준형 롯데지주 경영혁신실장을 포함해 롯데지주 및 계열사의 AI 담당 임원과 팀장 약 80명이

    2025-05-07 김보라 기자
  • 오프런 준비됐나요? … 다이소 건기식, 종근당 이어 동국제약 합류

    고물가·고금리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다이소, 편의점, 올리브영 등 주요 유통 채널들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제품군을 강화하며 가격 경쟁력과 접근성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7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이날부터

    2025-05-07 이미현 기자
  • 배달앱 점유율 싸움 치열한데 … 운영시간 축소한 쿠팡이츠, 왜?

    최근 지역 점유율 확보 총력전에 나선 쿠팡이츠가 돌연 일부 지역의 서비스 운영시간을 축소했다. 2019년 6월 론칭 이후 수도권을 위주로 서비스를 진행해온 탓에, 지방 신규고객과 라이더를 확보하는 데 있어 고전을 겪고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7일 관련 업계에

    2025-05-07 최신혜 기자
  • 이슈메이커

    김범석 쿠팡 의장의 리더십, 1Q 영업이익 '4배'로 결실

    김범석 쿠팡 Inc 의장의 리더십이 결실을 맺고 있다. 쿠팡은 2023년 첫 연간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수익성을 유지했고 올해 1분기에도 흑자를 이어가며 회복세를 공고히 했다. 창업 이후 투자를 멈추지 않는 성장을 지향해 온 김 의장의 전략이 국내를

    2025-05-07 김보라 기자
  • 베트남 대미 관세 협상 시작 … 촉각 곤두세운 하이트진로

    베트남이 미국 트럼프 행정부와의 관세 협상에 돌입하면서 국내 기업들이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특히 ‘소주의 세계화’를 위해 해외 첫 생산기지 구축에 나선 하이트진로 역시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이날부터 미국과 양자 무역에 관한

    2025-05-07 조현우 기자
  • BAT로스만스, 새 브랜드 '글로벌 에디션 바이 던힐' 한국서 첫 출시

    BAT로스만스가 새로운 담배 브랜드 ‘글로벌 에디션 바이 던힐(Global Editions by Dunhill)’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BAT의 대표적인 브랜드 ‘던힐(Dunhill)’의 첫 서브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표적인 여행지인 뉴욕, 파리,

    2025-05-07 조현우 기자
  • ‘닭은 백숙’ 옛말 … 이마트, 구이용 닭고기 전문존 론칭

    이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구이용 닭고기 전문존을 론칭했다. 백숙이나 닭볶음탕 중심이던 닭고기 수요가 최근 구이용으로 옮겨가면서 새로운 시도에 나선 것이다.상품도 차별화했다. 구이용 닭고기는 일반 생닭과 달리 간이 되어 있도록 염지를 하거나, 부위별로

    2025-05-07 이미현 기자
  • '돼지바·설레임·위즐'도 가볍게 즐긴다 … 롯데웰푸드, 저당 라인업 확대

    롯데웰푸드는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돼지바’, ‘설레임’, ‘위즐’ 3종에 저당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기존 메가브랜드 아이스크림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저당 트렌드’를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2025-05-07 최신혜 기자
  • 전국 팔도 수제맥주 첫 모금은 '강원도' … GS25, '지역상생' 주(酒)루마블 프로젝트

    GS25가 지역 상생 및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위해 전국 각지의 수제맥주를 선보인다.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국내 수제맥주 활성화 및 지역 상생을 위한 ‘주(酒)루마블 전국 8도 8색(이하 주루마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2025-05-07 이미현 기자
  • 1분기에도 파페치·대만 '로켓' 탄 쿠팡 … 질주 이어간다

    쿠팡이 글로벌 경기 침체와 내수 둔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로켓배송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에서 상품군을 확대하며 수익성을 강화했고 한동안 아픈 손가락으로 지목됐던 글로벌 명품 플랫폼 파페치와 대만 사업이 나란히 호실적을 내며 실적을

    2025-05-07 김보라 기자
  • 11번가, 무료 멤버십 혜택 강화한 '11번가플러스' 출시

    11번가는 무료 멤버십 혜택을 확대한 ‘11번가플러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11번가플러스’는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11페이 포인트’로 보상받는 기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패밀리플러스’에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혜택을 추가한 것으로, 고객 록인(Lock-in) 효

    2025-05-07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