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건비∙에너지 비용 증가에 … 빙그레, '요플레·닥터캡슐' 발효유 가격 인상
빙그레가 요플레, 닥터캡슐 등의 발효유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가격인상 내용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요플레 오리지널 멀티(4개입)는 5.3%, 닥터캡슐은 4.0% 등이다.가격 인상은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5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
2025-05-08 최신혜 기자 -
요기요, 역삼 823빌딩으로 본사 이전 … "초심으로 회귀"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위대한상상이 서초구 ‘마제스타시티’를 떠나 강남구 '역삼 823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전으로 영업, 마케팅, 경영지원 등 핵심 조직이 역삼으로 이동하면서 다시 한번 ‘역삼 시대’가 열렸다.IT 스타트업과
2025-05-08 최신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한율, 세포라 입점 …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이 미국에 공식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한율은 오는 16일부터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Sephora)를 통해 미국 전역의 세포라 매장 및 온라인 플랫폼에서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인 '유
2025-05-08 이미현 기자 -
야놀자리서치 "트럼프 관세 '역풍'에 국내 관광 '반사이익' 얻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정책이 글로벌 경제를 뒤흔드는 가운데, 이 보호무역 조치가 정작 미국의 자국 내 관광산업에 심각한 타격을 입힌 반면, 한국은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야놀자리서
2025-05-08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일본에 만두 생산기지 구축 … "1.1조 냉동만두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이 해외 생산 역량을 확대하며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CJ제일제당은 일본 치바현에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선제적 투자로 생산 인프라를 강화하며 일본 사업 대형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이번에 새로 짓는
2025-05-08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이마트24, 오리온, 하이트진로 外
◇ 지그재그, 뷰티 브랜드 ‘삐아’ 단독 상품 11만개 판매지그재그는 뷰티 브랜드 삐아와 기획한 단독 상품 오버 글레이즈가 1년간 11만개 가량 판매됐다. 수많은 뷰티 브랜드가 앞다퉈 다양한 립글로스를 출시하는 가운데, 단일 상품이 1년간 10만개 이상 판매된
2025-05-08 김보라 기자 -
G마켓, 할인에 할인 더한 '빅스마일데이' 개막 … 득템 노하우는
G마켓의 대표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고액 할인쿠폰과 역대급 특가상품으로 무장했다.G마켓은 올해는 소비 심리 위축과 경기 불황을 극복하자는 취지로 브랜드별 스테디셀러 중심의 특가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빅스마일데이의 핵심 혜택인 고액 쿠폰을 무제한 제공한다고 7일
2025-05-08 김보라 기자 -
롯데온, 패션까지 묶었다 … ‘뷰세라X패세라’ 연합 할인전
롯데온은 오는 21일까지 14일간 뷰티 세일 라인업 ‘뷰세라’와 패션 세일 라인업 ‘패세라’ 행사를 연합하여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뷰세라’는 뷰티 세일 라인업을, ‘패세라’는 패션 세일 라인업을 의미하며, 두 행사를 통합해 더욱 풍성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2025-05-08 이미현 기자 -
불황 속 1인 가구 늘자 … 롯데슈퍼, 조각 과일·단추형 건전지 매출 '쑥쑥'
롯데슈퍼는 올해 1분기 조각 과일과 단추형 건전지 매출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1인 가구 증가와 경기 불황 속 ‘필요한 만큼만’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 같은 품목들이 SSM(기업형 슈퍼마켓) 채널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25-05-08 이미현 기자 -
신세계백화점, 육아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마켓’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육아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인플루언서 마켓’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신세계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총 50만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인기 육아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은 참여형 편집 마켓을 처음으로 기획했다. 고객은 인플
2025-05-08 이미현 기자 -
현대홈쇼핑, 1Q 영업익 481억 … 전년比 18.6% 감소
현대홈쇼핑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8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8.6%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이 기간 매출은 95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338억원으로 전년 같은기간보다 71.7% 감소했다.현대홈쇼핑의 연결 매출에는
2025-05-07 김보라 기자 -
포켓몬까지 뜨더니 … 5월 황금연휴 특수에 유통가 '함박웃음'
5월 황금연휴 특수가 백화점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긴 연휴와 가정의 달 수요, 포켓몬 IP 마케팅 등이 맞물리며 주요 백화점들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5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전체 매출
2025-05-07 이미현 기자 -
'쿠팡플레이'에 맞불 놓는 배민, '티빙'과 손 잡는다
배달의민족이 자사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과 결합한 제휴 서비스 출시를 검토 중이다. 쿠팡이츠 와우 멤버십 혜택인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에 맞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배
2025-05-07 최신혜 기자 -
3년7개월 만에 반등한 롯데하이마트, 1분기 매출 0.7% 성장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1분기 총매출 665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증가했고, 순매출은 5290억원으로 0.7% 늘었다고 7일 밝혔다.월간 기준으로는 2021년 7월 이후 3년7개월 만에, 분기 기준으로는 2021년 1분기 이후 처음으로 매출이 성장세로 전
2025-05-07 이미현 기자 -
"원재료비·환율 상승에"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전년비 31.9% ↓
롯데칠성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1.9% 줄어든 25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잠정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9103억원으로 2.8% 줄었으며, 당기순이익도 54억원으로 66.4% 감소했다.음료 부문은 별도기준으로 매출액이 4082억원으로 5.4% 감소했
2025-05-07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