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슈퍼, 무더위와 장마로 급등한 채소 물가 맞선다
롯데마트·슈퍼가 ‘상생’으로 채소 물가를 잡는다.롯데마트·슈퍼는 채소값 상승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시세보다 평균 30% 가량 저렴한 ‘상생 배추, 무, 깐마늘’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무와 배추는 14일까지 4일간 선보이며 깐마늘의 경우 초복 수요에
2024-07-11 강필성 기자 -
신세계, ‘하우스 오브 신세계’ 한 달,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지난달 오픈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새로운 미식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고 11일 밝혔다. 한 달간 푸드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로 뛰어올랐고 프리미엄 주류 5000여 병을 모은 ‘와인 셀라’는 ‘와인의 교과서’라는 호평을 받으며 성지
2024-07-11 강필성 기자 -
[깐깐한리뷰] 과하지 않은 매력적인 매콤함, '진주 고추'와 만난 맥도날드
10일은 맥도날드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가 공개된 날이다. 마늘, 돼지, 대파에 이은 벌써 네 번째 '한국의 맛' 메뉴다.3년간 누적 판매량이 2000만개 이상에 달할 정도로 히트 제품을 연속 선보이고 있
2024-07-11 최신혜 기자 -
김기원표 '한국의 맛' 이어가는 맥도날드… "진주 고추 신메뉴로 매출 신화 이어갈 것"
"2021년부터 진행해온 '한국의 맛' 프로젝트가 어느덧 4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올해는 고추시설 재배 생산량 1위. 대표적 고추 주산지 진주 고추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새로운 매출 역사를 써내려갈 계획입니다." 10일 맥도날드 신사역점에서 만난 양형근
2024-07-11 최신혜 기자 -
BGF리테일, 폭우로 피해 입은 안동에 생수·라면 등 긴급 지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폭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경북 안동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경북 안동 지역에는 지난 7일 밤부터 시간당 50mm가 넘는 집중호우로 인해 주택과 공공시설물 등이 파괴 됐으며 마을 주민이 한때 고립됐다가 구조되
2024-07-10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도미노피자, G마켓, 롯데월드 外
◇ G마켓, 11일 ‘갤럭시 신제품’ 2종 사전 판매G마켓이 오는 11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얼리버드 라이브방송을 열고, ‘갤럭시 신제품’ 2종을 사전 판매한다. 삼성에서 갤럭시 신제품을 최초 공개하는 10일 22시 글로벌 언팩(제품 공개) 행사 직후 가장 빠르게 사
2024-07-10 강필성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문진섭 조합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시행된 범국민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은 실천의지를 공유하고 다음 참가자를
2024-07-10 최신혜 기자 -
배민, 중개수수료 9.8%로 인상… 배달비는 인하
배달의민족이 오는 8월부터 배달 중개 수수료를 3%P 올린 9.8%로 인상한다. 배달앱간 경쟁 심화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경쟁사 대비 낮았던 수수료율을 정비한 것으로 풀이된다.배민은 이런 내용으로 요금제를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현행 배민의 중개수수료율
2024-07-10 조현우 기자 -
기록적 폭우에 금값된 채소, 식자재유통·단체급식 업계 '적색 경보'
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며 엽채류 등 채소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여기에 남부지역 폭우가 계속되면서 생육 지연으로 인한 출하량 감소로 따른 가격 폭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주요 단체급식업체들은 주요 채소들을 냉동으로 돌리고 산지를 다변화하는 등 대응에
2024-07-10 조현우 기자 -
쿠팡, 로켓프레시 협력사 대상 첫 매뉴얼 교육… 품질 관리 강화
쿠팡이 로켓프레시에 올 2분기 신규 입점한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입고 매뉴얼 교육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협력사 상품의 품질력과 재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매뉴얼 교육은 그동안 화상, 영상 등 온라인으로 매뉴얼 교육을 진행됐다. 쿠팡은 협력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2024-07-10 강필성 기자 -
피터얀 반데피트 우아한형제들 대표 "앱 대규모 개편, 배민 고객의 경험 향상"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의민족 앱 이용자 환경을 개편하면서 ‘음식배달’ 탭을 신설한다고 10일 밝혔다.10일 우아한형제들 사옥에서 열린 전사발표에서 피터얀 반데피트 대표는 사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내용을 담은 개편 계획을 발표했다.반데피트 대표는 “앱 개편을 통해 가
2024-07-10 조현우 기자 -
복낲 앞둔 대형마트, 보양식 할인대전… “무더위 이겨내요”
대형마트가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보양식 할인 행사에 나선다. 장마, 폭염에 지친 입맛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것. 이 기회를 잘 활용하면 보다 부담 없는 복날을 맞이할 수 있을 전망이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대형마트는 다양한 복날 행
2024-07-10 강필성 기자 -
[中 알테쉬 공습 1년, 실태 긴급점검①]
"호기심에 구매했는데 남은건 쓰레기"… 반품하려니 배송비가 더 들어
“싼게 비지떡이라더니… 배보다 빼꼽이 더 크네요.”최근 중국 패션 플랫폼에서 옷을 여러벌 구매했다가 낭패를 본 직장인 A씨의 하소연이다. A씨는 비싸봤자 3만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는 옷들에 혹해 ‘일단 사보고 아니면 반품하자’는 생각으로 충동구매를 했다가 혀
2024-07-10 문은혜 기자 -
피로감 쌓이는 11번가, 큐텐·알리 이번엔 오아시스라고?
“갈수록 분위기이며 상황이며 안 좋아지는 중입니다.”익명게시판 블라인드에서 언급된 11번가의 분위기다. 최근 11번가는 유통업계에서 가장 자주 언급되는 화두 중 한 곳이다. 강제매각이 기정사실화 된 이후 큐텐, 알리부터 아마존 등의 해외 이커머스가 유력한 인수 후보로
2024-07-10 강필성 기자 -
자체 캐릭터로 ‘찐팬’ 잡기 나선 롯데·신세계… “벨리곰, 푸빌라 열일하네”
롯데, 신세계 등 유통 공룡들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은 물론이고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외 팬덤 확보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
2024-07-10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