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의민족 "'수수료 44% 인상'은 과장… 배달비 인하 미반영"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최근 배민1플러스 요금제 개편으로 업주들의 부담 수수료가 44% 인상됐다는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우아한형제들은 하루 전인 7월 14일 공지사항을 통해 “배민1플러스 요금제 개편 관련 '입점 업주 부담
2024-07-15 조현우 기자 -
롯데백화점, 스포츠 최대 축제 앞두고 ‘더 스포츠’ 마케팅 강화
롯데백화점이 7월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대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몰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여름은 전통적으로 유통업계 비수기로 여겨지지만, 애슬레저 등의 스포츠 의류는 휴가 시즌과 맞물려 수요가 높은 시기다. 실제로 작년 롯데백화점 매출분석에 따르면
2024-07-15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폐점될듯… 전체 16개점 중 매출 14위
내년 6월 임대차계약이 종료되는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가 폐점될 가능성이 커졌다. 디큐브시티는 연 매출만 2000억원이 넘는 서울 서부권 핵심 점포 중 하나다.14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내년 6월 30일 디큐브시티 임대차계약 종료를 앞두고 내부적으로 폐점을 논의 중이다.
2024-07-14 문은혜 기자 -
GS25, 치킨25 판매량 삼복 중 ‘초복’이 으뜸
여름철 보양식 풍속도가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 치킨이 복날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5일 초복을 앞두고 최근 3년간 삼복 기간의 자체 치킨 브랜드 ‘치킨25’ 매출을 분석한 결과 초복이 중복과 말복 매출을 압도했다고 14
2024-07-14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GRS, 스타벅스, 이랜드 스파오 外
◇ 이랜드 스파오, 2024 파리 패럴림픽 단복 공개이랜드월드 스파오가 2024 파리 패럴림픽의 개·폐회식 때 대한민국 선수단이 착용할 단복을 공개했다.이번 패럴림픽 단복은 모든 선수의 신체 치수를 세밀하게 측정해 개별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특히, 휠체어를 사용하는 선
2024-07-14 최신혜 기자 -
CJ온스타일, 양양에 팝업 스토어 '온 더 비치' 연다
CJ온스타일이 모바일과 TV 화면이 아닌 오프라인 공간으로 나와 고객들을 만난다.CJ온스타일은 오는 25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에 위치한 고스트비치에서 팝업 스토어 '온 더 비치(ON THE BEACH)'를 연다고 14일 밝혔다.CJ온스타일이 팝업 스토어 공간으로
2024-07-14 최신혜 기자 -
CU, 일본 대표 포인트 기업 로열티마케팅과 MOU 체결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로열티마케팅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세계 1억명 이상의 회원이 사용하는 폰타(Ponta) 포인트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폰타 포인트는 일본 유명 편의점 로손 등 30만여개의 매장에서 100엔 또는 200엔마다 1P가 적립 가
2024-07-14 최신혜 기자 -
이마트, 4900원 화이트와인 ‘소비뇽 블랑’ 출시
이마트가 4900원 초저가 와인의 대명사 ‘도스코파스’의 신상품 ‘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이마트는 지난 12일 칠레산 화이트 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Dos Copas Sauvignon Blanc)’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2024-07-14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 론칭
SSG닷컴은 오는 15일부터 그로서리 특화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을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멤버십 운영방식을 세분화해 고물가 시대에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SSG닷컴은 멤버십 서비스를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이하 쓱배송 클럽)’과 ‘신세계
2024-07-14 강필성 기자 -
쿠팡 멤버십 인상 다가오자… ‘이탈자 잡기’ 본격화
쿠팡이 다음달부터 유료 멤버십 월회비를 기존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하는 가운데 경쟁 이커머스들이 쿠팡 이탈 회원을 잡기 위한 전방위적인 마케팅에 나섰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 와우멤버십 신규 회원 월회비는 지난 4월 13일부터 7890원으로 먼저 올랐
2024-07-14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생성형 AI’로 전방위 업무 혁신
롯데백화점이 ‘생성형 AI’를 통해 전방위 업무 혁신에 나선다.롯데백화점은 생성형 AI가 사내 업무를 개선하는데 효용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선제적으로 활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초부터 약 6개월간 사내 업무를 다각도로 분석해, 업무 개
2024-07-14 강필성 기자 -
[中 알테쉬 공습 1년, 실태 긴급점검③]
C커머스 공세가 '메기효과'로… 중국 이겨낼 무기는 결국 '품질·서비스'
“결국은 고객이었습니다.”이커머스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지난해부터 치열하게 전개된 C커머스(차이나+이커머스) 업계와 토종 이커머스의 경쟁 과정에서 승부를 가르는 지점이 바로 고객만족이었다는 설명이다. 실제 C커머스의 초저가 공세 속에서도 이커머스 업계가 점유율을 지킬
2024-07-13 강필성 기자 -
최저임금 1만30원, 프랜차이즈협회 "경영애로 극심한 상황에 큰 좌절감"
프랜차이즈업계가 2025년 최저임금 1만30원 책정과 관련해 강한 유감을 표하고 나섰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산하 1000여개 회원사 및 소속 12만여개 가맹점사업자들은 12일 최저임금위원회가 2025년 최저임금을 올해보다 1.7% 인상된 1만30원으로 결정
2024-07-12 최신혜 기자 -
교원 빨간펜, 신개념 적립식 교육 서비스 ‘에듀세이브’ 론칭
교원 빨간펜이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혜택을 확대하고자 신개념 교육 서비스 ‘에듀세이브’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에듀세이브는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해 추후 교육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적립식 교육 서비스다. 자녀 성장 주기에 따른 교육 서비스를 제
2024-07-12 최신혜 기자 -
이랜드 스파오키즈 "단독매장 연내 25개 추가 출점… 연 매출 500억원 브랜드로 키울 것"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스파오키즈’가 공격적인 유통망 확장을 통해 연 매출 500억원 규모의 키즈 SPA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12일 밝혔다. 스파오키즈는 국내 SPA 브랜드 스파오의 키즈 라인으로, 큰 인기를 얻어 지난 2020년에 단독 매장으로 출
2024-07-12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