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출시 1년만에 '초코파이 하우스' 단종 … 프리미엄 이름표 뗀다
오리온이 지난해 초코파이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초코파이 하우스’ 판매를 중단한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초코파이 하우스’ 초코앤크림과 딸기앤크림 2종 공급을 중단한다는 내용을 주요 채널 협력사에 전달했다.현재 일부 이커머스에서는 품절 상태다. 학교
2025-11-05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컬리, 현대그린푸드, 교원라이프 外
◇ 롯데멤버스, 롯데월드 어드벤처 엘페이 프로모션 진행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엘페이 프로모션을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프로모션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 이용권을 엘페이로 결제한 선착순 7000명에게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2025-11-05 김보라 기자 -
외국인관광객 외식 지출 올해 6조원 넘길 듯 … 15년 내 최대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등 K-컬처 확산으로 인해 방한 외래관광객 수가 급증하며 외식산업에도 훈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외래관광객 방한 시 외식 지출은 올해 15년 내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진현정 중
2025-11-05 최신혜 기자 -
'새벽배송 금지' 논란에 새우등 터지는 '이커머스'
쿠팡 등 이커머스 업체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두고 노동계 일각에서 금지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반대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산하 전국택배노조는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출범하고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택배 사회적 대
2025-11-05 남수지 기자 -
'매드포갈릭' 윤다예 대표, 전문 외식 인재 양성 나선다
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전문 외식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지난 11월 4일 부천대학교 몽당도서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엠에프지코리아와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외식산업과 맞춤형 전문 학사
2025-11-05 조현우 기자 -
"찬바람만 기다렸다" … 패션업계, F/W 시장 선점 경쟁 본격화
패션업계가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성수기를 맞아 신규 라인과 협업 컬렉션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브랜드 메종키츠네는 뮤지션 정재형과 함께 2025년 F/W 시즌 캠페인 그레이 폭스 헤드(Grey Fox
2025-11-05 김보라 기자 -
윤윤수 미스토홀딩스 회장 "이탈리아에 브랜드 체험 센터 개관, 휠라의 찬란한 과거와 브랜드 미래 잇는 이정표"
미스토홀딩스가 보유한 브랜드 휠라가 브랜드의 뿌리이자 상징적인 공간인 이탈리아 비엘라에 역사와 미래를 모두 담은 의미깊은 공간을 열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휠라는 브랜드의 역사적 근거지인 이탈리아 비엘라에 ‘휠라 브랜드 체험 센터(FILA Brand Experienc
2025-11-05 김보라 기자 -
"더 진하고 더 가볍게" 롯데칠성음료, 6천만캔 팔린 '순하리 레몬진'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과실탄산주 ‘순하리 레몬진’을 출시 4년 6개월 만에 전면 리뉴얼 한다고 5일 밝혔다.순하리 레몬진은 2021년 5월 출시 이후 연평균 40%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은 약 6000만캔에 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RT
2025-11-05 조현우 기자 -
롯데, 사내벤처 프로그램 '유니콘 밸리' 출범 … 사업화 지원금 최대 1억원
롯데가 그룹 통합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롯데 유니콘 밸리’를 출범한다고 5일 밝혔다.‘롯데 유니콘 밸리’는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아이디어들이 자라는 곳이라는 의미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액셀러레이팅(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의
2025-11-05 남수지 기자 -
무신사, 中 국가표준 시험 대응 지원 … "K패션 중국 진출 허들 낮춘다"
무신사는 파트너 브랜드의 원활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필수 인허가·규제 대응 지원에 앞장선다고 5일 밝혔다. 중국국가표준(이하 GB) 인증과 상표권 등록 등 관련 절차 지원은 물론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브랜드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GB는 중국 정부
2025-11-0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엔비티, 국가생산성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 "글로벌 경쟁력 입증"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는 지난 4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생산성대회는 국내
2025-11-05 김보라 기자 -
애슐리퀸즈, 성장세 맞춰 '리더 육성' 강화 … "업계 최고 수준 '보상' 개편"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가 꾸준한 출점 속도에 맞춰 ‘젊은 인재 영입’과 ‘성과에 따른 리더 육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애슐리퀸즈는 코로나19 이후 신규 출점을 이어가며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을 바라보고 있다. 매장 확장과 리뉴얼을 꾸준히 이
2025-11-05 최신혜 기자 -
분기 최대 매출 또 갈아치운 쿠팡, '50조 클럽' 넘본다
쿠팡이 또 한번 사상 최대 분기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올해 3분기에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국내 이커머스 1위를 넘어 글로벌 확장 동력을 확보하는 모습이다. 특히 대만 로켓배송이 세자릿수 성장률로 실적을 끌어올리며 한국식(式) 물류 모델의 해외 성과가 본격화
2025-11-05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소방관 희망나눔달력' 누적 기부금 12억원 … 중증 화상 환자 300여명 치료
GS리테일은 소방의 날(11월9일)을 맞아 '2026년도 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공감하는 현직 소방관 및 기업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몸짱 소방관 선발대회’에서 선발된 현직
2025-11-05 남수지 기자 -
농심 신라면 툼바, 일본 경제 전문지 선정 '히트상품' 영예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 라면이 선정된 것은 역대 최초로, 일본 내 K라면 대표 브랜드 농심의 브랜드 위상을 입증하는 상징적인 성과로 평가된다.닛케이
2025-11-05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