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그룹,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3관왕 달성

    대상그룹이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이다. 1993년

    2024-02-28 최신혜 기자
  • 김진엽 한국에스티엘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친환경 문화 조성 앞장

    김진엽 한국에스티엘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28일 한국에스티엘에 따르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지난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일회용품

    2024-02-28 문은혜 기자
  • 쿠팡에 유통 1위 내준 이마트·롯데 "모두 바꿔라"

    영원할 것 같은 이마트, 롯데쇼핑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유통업계 공룡으로 꼽히는 두 회사가 모두 쿠팡에 연간 매출 1위를 내어주면서 시장 판도가 뒤집혔기 때문이다. 특히 쿠팡은 창사 이후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음에도 이마트, 롯데쇼핑의 영업이익을 모두 뛰어넘었다.이마트

    2024-02-28 강필성 기자
  • "회원비 월 990원" 자사몰 충성고객 확보 나선 식품업계

    식품업계가 최근 자사몰 유입 고객을 늘리기 위해 회원 혜택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 자사몰 개편, 신제품 선출시 등에서 한단계 나아가 회원비를 낮추거나 적립금 기준을 완화하는 등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한 시도에 나섰다. 자체 수익성을 강화해 타

    2024-02-28 최신혜 기자
  • 노브랜드 버거, NBB 시그니처 가격 '4400원→4800원' 조정

    신세계푸드가 29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상향 조정한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을 위한 비용 부담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가맹점주들

    2024-02-28 최신혜 기자
  • 우아한청년들,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 모범 라이더 찾는다

    “교통법규를 누구보다 잘 준수하는 모범 라이더를 소개합니다.”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교통법규 준수선례를 자발적으로 알리며 교통문화를 선도하는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에 참가한다.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7일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

    2024-02-28 최신혜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인니 출점 확대 … 현지입맛 잡고 매장 60개 돌파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뚜레쥬르는 최근 자카르타 인근 반둥지역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전체 매장 수가 60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수마르콘몰 반둥점’, ‘빈따로 익스체인지점’ 등 지난해 4분기부

    2024-02-28 최신혜 기자
  • 모두투어-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여행상품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

    모두투어가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이하 서울노총)와 여행상품 서비스 제휴 및 제반 업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7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서올노총 사무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모두투어 유인태 사장과 서울노총 김기철 의장을 비롯

    2024-02-28 최신혜 기자
  • 삼성웰스토리 "'360솔루션' 제공했더니 가맹점 수 40% 늘어"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360솔루션'을 제공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전체 가맹점 수가 2022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이는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증가율인 9.7%와 비교해 4배 이상 높은 수치로 한 해 동안 가맹점 수가 1

    2024-02-28 최신혜 기자
  • 한국인 여성 입술 빅데이터 분석한 LG생활건강, '노화 비밀' 밝혀냈다

    LG생활건강은 나이가 들수록 입술에서 나타나는 형태, 주름, 톤의 핵심적인 변화 3가지를 한국인 여성들의 입술 이미지 빅데이터 분석으로 규명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이번 입술노화 연구 성과를 피부과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 학술지인 ‘스킨 리

    2024-02-28 문은혜 기자
  • 롯데시네마 수원, SUPER MX4D·리클라이너 도입… 고급화 전략 가속화

    롯데시네마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수원을 특화관 명당으로 리뉴얼한다고 28일 밝혔다.압도적 4D효과를 자랑하는 ‘SUPER|MX4D’를 수원관에 도입한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SUPER|MX4D’는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관객들에게

    2024-02-28 최신혜 기자
  • 해외여행객 증가에… GS샵, 선글라스 편성 한달 앞당겨 진행

    GS샵은 오는 3월 초부터 TV홈쇼핑에서 여행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이른 바캉스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GS샵은 3월 1일~3일 연휴 기간 동안 선글라스, 여행 가방, 여행상품 등을 집중 선보인다.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여행 내국인

    2024-02-28 문은혜 기자
  •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강릉’ 성료… SNS에 공개한다

    맥도날드가 ‘워킹홀리데이 in 강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크루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에 순차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맥도날드의 ‘워킹홀리데이’는 ‘워케이션(Workcation)’의 강점을 살려 일과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맥

    2024-02-28 최신혜 기자
  • "모바일 라방 통했다" CJ온스타일, 인스파이어 리조트 주문액 '최대'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이 53억원을 육박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성과는 자사 모바일 라방 국내 호텔리조트 방송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2월 19일 브라이언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소개하는

    2024-02-28 조현우 기자
  • 스타벅스, 출시 8일 만에 100만잔 팔린 '슈크림 라떼' 재출시

    봄을 알리는 대표 음료, 노란 빛깔의 ‘슈크림 라떼’를 만나볼 수 있는 시즌이 돌아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의 싱그러운 색감을 담은 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시즌 음료는 29일부터 판매된다.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낳

    2024-02-28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