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상승에 가맹점주 부담 완화 위해 평균 3.1% 상향고객 부담 최소화 위해 가성비 메뉴 단품 2천원대, 세트 4천원대 유지가맹본부 구매 경쟁력 및 매장 운영 효율성 높여 ‘가성비’ 콘셉트 지키도록 노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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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가 29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상향 조정한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을 위한 비용 부담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가맹점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해 판매가를 100~400원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단품) 가격은 4400원에서 4800원으로 조정된다.
다만 신세계푸드는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성비 메뉴로 판매 중인 그릴드 불고기와 짜장버거의 가격은 단품 2900원, 세트 4900원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인기 메뉴인 메가바이트 등 4종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각종 제반비용의 상승으로 가맹점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하면서도 고객 부담은 줄이기 위해 인상 폭은 최소화했다”며 “향후 가맹본부의 구매경쟁력 및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운영방식 등을 고도화 해 소비자들이 노브랜드 버거의 콘셉트인 가성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