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월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 27%↑4인 가족 한 끼 4000원에 해결PB 간편국수 일주일 판매량 1만 개 돌파
  • ⓒ홈플러스
    ▲ ⓒ홈플러스
    고물가 현상에 ‘짠물소비’가 확대되면서 홈플러스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홈플러스는 지난 1~5월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5월 한 달간 1000원 PB 상품이 190만 개 이상 판매됐다. 물티슈, 식품류 등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상품 경쟁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홈플러스시그니처’ 간편국수 3종(비빔국수/잔치국수/바지락칼국수)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개를 돌파했다. 개당 1000원(1인분 기준)으로, 4인 가족이 한 끼 식사를 4000원에 해결할 수 있는 ‘가심비’ 상품이다.

    4월 출시한 ‘홈플러스시그니처’ 초코볼/캔디 4종(아몬드초코볼/포도젤리초코볼/레몬캔디/복숭아캔디, 각 1000원)은 ‘착한 가격’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3주 만에 4만개 이상 팔렸다.

    한편 홈플러스 PB는 ‘홈플러스시그니처’, ‘심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등 3개 브랜드로 구성돼있다. ‘홈플러스시그니처’는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홈플러스 대표 PB 브랜드다. 홈플러스는 현재 ‘홈플러스시그니처’ 3000여 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홈플러스시그니처’, ‘심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브랜드를 집중 강화한 PB 라인업을 확대해 가격 만족과 고객 신뢰도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홈플러스 PB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라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차별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가성비 있는 마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