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수요 급증과 프로야구 관심 고조 중도시락 구매자 쿠폰 100% 당첨 이벤트젊은 세대 겨냥한 마케팅 창구로도 활용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게임 개발사 넷마블과 손잡고 6월 한 달간 CU 도시락 구매 시 인기 게임인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 아이템을 100%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3은 실제 경기 기록을 반영한 선수카드와 프로야구 핵심 장면이 담긴 야구카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은 지난 18년간 서비스를 이어온 온라인 PC 대표 야구게임인 ‘마구마구’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빠른 진행이 특징이다. 

    CU는 올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37.7% 늘었을 정도로 최근 도시락 수요가 크게 늘어난 점과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를 반영해 야구 게임을 즐기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CU와 넷마블은 이달 ‘마늘제육정식’, ‘고기듬뿍 김치제육’, ‘간장불고기정식’, ‘시그니처 소불고기’, ‘고깃집맛 소금구이정식’, ‘시그니처 가라아게’, ‘마늘제육정식’ 도시락 총 6종에 QR코드가 담긴 스크래치 쿠폰을 부착하고 구매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포켓CU에서는 매일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상품으로는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 2023 모바일에서 공통으로 쓰이는 보석(1000개, 3000개)을 포함해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BGF리테일 이은관 온라인플랫폼팀장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넷마블 야구게임 팬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며 “프로모션 효과와 고객 반응을 분석해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종 협업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