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근로자의 날’ 우수 파트너사에 선물 전달

    롯데마트가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우수 파트너사 대표 및 직원 500여명에게 감사 선물을 전달한다고 28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우수 파트너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21년부터 매해 근로자의 날 선물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파트너사는 ESG

    2023-04-28 강필성 기자
  • 롯데온, 뷰티&명품 특집 “선물에 품격을 더하세요”

    롯데온이 가정의 달을 맞아 품격 있는 선물을 제안한다.롯데온의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는 다음달 7일까지 ‘가정의 달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5월에 집중되는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롯데온을 대표하는 2개 전문관이 기

    2023-04-28 강필성 기자
  • 아성다이소, 민주노총 주장 반박 “노조 탄압? 사실과 달라”

    아성다이소가 노동조합 활동을 탄압한다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의 주장에 적극 반박하고 나섰다. 아성다이소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노조 활동을 이유로 어떠한 불이익을 준 바가 없다”며 “부당노동행위를 지적하는 일부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근로계약기간

    2023-04-27 강필성 기자
  • 골든블루, 임금 협상 타결… '노사 상생 합의서' 작성

    ​골든블루는 한국노총 전국식품산업서비스노동조합 골든블루 지부와 2022년 임금 협상을 타결하고 ‘노사 상생 합의서’ 체결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노사 상생 합의서’는 2022년 임금 협상의 결과물로 회사와 노조는 근로조건 향상 및 조직 문화 개선 방향을

    2023-04-27 강필성 기자
  • 애경그룹, AK플라자에 1000억 긴급 수혈… 미운오리 벗어날까

    애경그룹의 유통 계열사 에이케이에스앤디(AK S&D)가 대규모 유상증자와 함께 무상감자를 통해 재무개선에 나섰다. 그룹으로부터 1024억원의 유상증자와 10대 1의 무상감자를 진행한 것. 다만 이런 지원에도 불구하고 AK S&D는 여전히 높은 부

    2023-04-27 강필성 기자
  • G마켓-옥션, 상반기 최대 행사 ‘빅스마일데이’ 셀러 접수 중… 30일까지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지마켓의 대표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의 셀러 접수 마감이 임박했다.G마켓과 옥션은 5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오는 30일까지 스타셀러, 빅셀러 주인공이 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G마켓, 옥션에 판매자로 등록되어

    2023-04-27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켈리 마케팅 본격화… 시음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가 지난 4일 출시한 레귤러 맥주 신제품 켈리(Kelly)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하이트진로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역에 켈리의 시음 팝업스토어인 ‘켈리 라운지(Kelly Lounge)’를 열어 소비자들에게 켈리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구, 부산

    2023-04-26 강필성 기자
  • 지마켓-SSG닷컴, '빅스마일데이' 1년 만에 결별… 단독개최 전환

    G마켓, 옥션을 운영하는 지마켓의 대표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가 단독 개최로 전환된다. 신세계그룹에 인수된 이후 계열사 SSG닷컴과 공동으로 진행되던 할인행사를 1년만에 결별하게 된 것. 여기에는 지마켓의 ‘빅스마일데이’를 SSG닷컴과 공동으로 할인행사를

    2023-04-2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디즈니랜드 쏜다”

    롯데마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마트는 오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가족 여행 응모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에게 300만원 상당의 도쿄 디즈니랜드 입장권과 항공권(최대 4인)을 증정한다고 26일 밝혔다.행사 참여 방법은 간단

    2023-04-26 강필성 기자
  • 롯데아울렛-백화점, 노스페이스와 착한소비 프로모션 진행

    롯데아울렛과 롯데백화점이 오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노스페이스와 함께 봄맞이 ‘SUPER WEEK(슈퍼 위크)’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먼저 롯데아울렛 전점(21개점)에서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와 함께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진행

    2023-04-26 강필성 기자
  • BGF "땡큐 CU"… 편의점 성장에 첫 공시대상기업집단 지정

    BGF그룹이 편의점 영업이익 성장에 힘입어 처음으로 공시대상기업집단에 지정됐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자산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국내 기업집단 자산순위 82위로 올라선 것이다.25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BGF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공시대상기업집단에 지정

    2023-04-25 강필성 기자
  • 하반기 부활 기대했는데… 면세업계, 中 리스크에 촉각

    “중국의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 만큼 우려도 커지는 중입니다.”면세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면세업계가 최근 중국의 심상찮은 기류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중이다. 최근 우리 정부가 중국 정부와 날선 반응을 주고받으면서 자칫 중국의 ‘리오프닝’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는

    2023-04-25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美 브랜드 ‘데렉 램 10 크로스비’ 방송 3회만에 10만벌 팔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선보인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 10 크로스비(Derek Lam 10 Crosby)’가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데렉 램 10 크로스비’는 이번 S/S시즌 롯데홈쇼핑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브랜드로 뉴욕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2023-04-25 강필성 기자
  • 마켓컬리서 주문한 위스키 '커피빈'서 픽업… 80종 선오픈

    컬리가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와 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는 마켓컬리에서 위스키를 주문 후, 고객이 직접 지정한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 방식이다. 성인 인증을 마친 컬리 고객만이 이용

    2023-04-25 강필성 기자
  • KT&G, 1Q부터 부문별 매출‧수익성 공개한다

    KT&G가 행동주의 사모펀드의 요구를 일부 수용했다.KT&G는 오는 5월 11일 1분기 잠정실적 발표 과정에서 웹캐스팅 방식 도입과 사업부문별 영업이익을 추가로 공개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KT&G는 실적과 관련해 담배사업부문, 건기식사업부문,

    2023-04-2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