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 새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사전공개
신세계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이름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으로 결정했다.신세계그룹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오는 6월 7일 론칭하고 자세한 가입 혜택 및 클럽 로고 등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신세계그룹의
2023-05-08 강필성 기자 -
한다발에 5만원… '카네이션 부담'
어버이날의 상징인 카네이션 가격이 물가 상승 여파로 5만원대까지 상승했다. 도매 가격이 낮아졌음에도 전기세‧유류비 및 화분 등 자재비용이 늘어난 영향이 컸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공판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카네
2023-05-07 정재혁 기자 -
CU, 알뜰 쇼핑 위한 초저가 전략… 1000원 막걸리 출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10년 전 가격 수준의 초가성비 상품들을 연달아 출시하며 민생 물가 안정의 해결사로 나선다고 7일 밝혔다.CU는 올해 전방위적인 물가 인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마련하기 위해 하절기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2023-05-07 강필성 기자 -
창립 22주년 NS홈쇼핑 “안전지대 떠나 끝없는 도전할 것”
NS홈쇼핑이 창립 22주년을 맞아 지난 4일 경기도 판교 사옥 대강당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20년과 15년, 10년 장기근속자를 포상하고 임직원에게 축하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023-05-07 강필성 기자 -
부동산 경기 침체 직격탄… 한샘, 1분기 적자 전환
지속되는 부동산 경기 침체에 한샘이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4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샘은 1분기 15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전년(영업익 100억원)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매출은 4693억원으로 전년 동기 5256억원보다 10.8% 줄었다.사업 부
2023-05-04 변상이 기자 -
[Daily New유통] 농심, 서울우유, 에브라임이노베이션 外
◇ 농심, '웰치제'로 모델에 배우 신예은 발탁농심이 웰치제로의 광고모델로 배우 신예은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이번 광고는 제로칼로리(0kcal)지만 과일 맛은 풍부한 웰치제로의 특장점을 “0&Rich”라는 카피와 함께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MZ세대
2023-05-04 변상이 기자 -
체질개선 속도 내는 한샘… '디지털 대전환' 투자 이어간다
지난해 적자로 돌아선 한샘이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샘은 올초부터 부진한 국내외 사업 정리에 속도를 높이는 한편 자산 매각 등을 통해 재원 마련에 집중하는 모양새다.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한샘은 비효율 사업 정리에 돌입했다. 1월에는 부산 공장·물류센터 건립
2023-05-02 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 서울시와 우수 K-브랜드 발굴 나서
롯데면세점이 서울시와 유망한 K-브랜드를 발굴하고 해외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진행한 ‘서울시-롯데면세점 뷰티·패션 브랜드 판로개척 지원 업무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2023-05-01 변상이 기자 -
한화갤러리아, '에프지코리아' 자회사 설립… 美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운영
한화갤러리아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본격 운영을 위해 에프지코리아 자회사를 설립한다고 1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는 해외 사업 전개 시 해당 국가에 운영 전문 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한화갤러리아 측은 "6월 론칭하는 파이브가이즈
2023-05-01 변상이 기자 -
[Daily New유통] 오리온, 톰브라운, 세븐일레븐 外
◇ SPC삼립, '빚은' 가정의달 선물세트 39종 출시SPC삼립의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세트 39종’을 선보인다.대표 선물세트는 찰떡, 설기, 치즈케익 등을 다양하게 구성한 ‘플라워 떡케익’ 12종으로 카네이션과 ‘사랑합니다’,
2023-05-01 변상이 기자 -
대형마트 고물가 효자 'PB상품'… 1분기 매출 '30%' 상승 기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중고로 인한 소비침체가 이어지며 대형마트가 가성비를 앞세운 자체브랜드(PB)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1∼3월 롯데마트 전체 PB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늘었다.지난해의 경우
2023-05-01 박소정 기자 -
가정의 달 맞아 500억 푼다… SSG닷컴, 'MAY 쇼핑 페스타' 전개
SSG닷컴이 가정의 달을 맞아 500억원 규모의 ‘MAY 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오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선물 받는 사람 유형에 따라 ▲가족 ▲소중한 사람 ▲나를 위한 기프트 등 테마로 준비했다.가족을 위한 선물은 가전, 유아동,
2023-04-30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6월 통합 멤버십 개편… 혜택 줄고 조건 상향?
홈플러스가 오는 6월부터 새로운 온-오프라인 통합멤버십을 선보이면서 기존 멤버십 보다 조건을 높이고 혜택을 줄일 전망이다. 온-오프라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신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으로 특화됐던 혜택을 줄이는 것. 이런 조치의 배경에는 홈플러스의 수익성이 자리한 것
2023-04-28 강필성 기자 -
이베이, 1Q 수출 키워드는 '트레이딩 카드·시계·차부품'
국내 리셀 열풍 및 국내차 수출 판매 호조로 온라인 수출에도 ‘K리셀’, ‘K자동차’ 바람이 불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올해 1분기 한국 셀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장 크게 성장한 카테고리가 트레이딩 카드, 시계, 자동차 부품 순으로 조
2023-04-28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가정의 달, 우리 가족 선물은 백화점에서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백화점 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가족 단위 손님들을 위한 포토존 이벤트에서부터 건강기능식품·패션·뷰티·마사지기 등 전 연령대 공략에 나선다.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해티 스튜어트’ 작가와 협업을
2023-04-28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