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데믹'에 이커머스 양극화… 매출 줄고 적자 커진 '티몬·위메프'
지난해 실적을 두고 이커머스 업계의 표정이 엇갈렸다. 업계 선두를 차지한 대형사가 시장 성장률을 크게 앞선 성장을 보여준 반면 후발 주자들의 매출은 오히려 감소하는 부진을 보였기 때문이다. 수익성도 개선되기 시작한 상위 업체들과 달리 후발 주자일수록 악화일로를 걸었다.
2023-04-24 강필성 기자 -
포켓몬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롯데백화점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개최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에서 대규모 ‘포켓몬’ 이벤트가 펼쳐진다.롯데백화점은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나들이를 준비하는 가족들을 위해 28일부터 5월 8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2023-04-24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BGF리테일, 스타벅스, 현대리바트 外
◇BGF복지재단, 장애 학생에 AI 로봇 교육 지원BGF복지재단이 경기도교육청과 손잡고 장애 학생들을 위해 인공지능(AI) 로봇 교육 비용 2000만 원을 경기도 내 5개 학교에 전달했다.이번에 보급되는 품목은 AI로봇인 '알파미니' 휴머노이드 로봇과 '큐브로이드' 코
2023-04-23 조현우 기자 -
이마트, 고물가에 냉방가전도 가성비 찾는다
높은 물가와 금리로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이 커지면서, 냉방가전도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이마트는 냉방가전 중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선풍기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4월 들어 이마트 선풍기 매출은 일반선풍기 90.9%, 써큘레이터
2023-04-23 강필성 기자 -
롯데온, 키즈 쇼핑 공략 ‘온앤더키즈’ 선봬
롯데온이 프리미엄 키즈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롯데온은 키즈 전문관인 ‘온앤더키즈(ON AND THE KIDS)’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온앤더키즈는 뷰티, 명품, 패션에 이어 롯데온이 선보이는 네 번째 전문관으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부터 육아용
2023-04-23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SSG닷컴 ‘신백선물관’으로 선물 시장 공략
신세계백화점이 SSG닷컴 선물하기 전문관 ‘신백선물관’을 열고 선물하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중 신백선물관 특별 페이지를 마련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는 것이다.오는 24일 공개되는 신백선물관에는 신세계 바이
2023-04-23 강필성 기자 -
롯데百, 밖으로 나간 문화센터… 별 보고, 달리고
롯데백화점이 문화센터 여름학기 접수를 시작하며, ‘경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강좌를 다양하게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이색 강좌들을 엄선해 선보인다고 23
2023-04-23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꽃밭(BAT)’으로 꽁초투기 막는다
BAT로스만스가 오는 22일 세계 지구의 날을 앞두고 자연보호중앙연맹과 함께 환경 보호 캠페인 ‘꽃 BAT(꽃밭)’을 본격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꽃’과 ‘BAT(밭)’의 합성어로 쓰레기 및 담배꽁초 상습 무단 투기 지역에 아름다운 화분을 설치하거나
2023-04-21 강필성 기자 -
중고장터 3인방, 작년 매출 늘었지만… 일제히 적자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플랫폼 3사가 지난해 매출 규모 확대에도 불구하고 적자규모가 더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거래 시장의 선점을 위한 경쟁은 치열해지는 반면 마땅한 수익창출이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익모델이 불투명한 가운데, 중
2023-04-21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안착… 한달만에 250만개 팔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이 인기몰이 중이다.세븐일레븐은 배우 주현영과 손잡고 출시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4종은 출시 한 달 동안 250만개가 팔리며 MZ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달 세븐일레븐 도시락 카테고리
2023-04-2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확대… 18개 파트너사로 확장
이마트가 지구의날을 맞이하여 지구 지킴이를 자처한다. 이마트는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캠페인협약식을 진행,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을 구축 활동을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가플지우’ 캠페인은 2018년
2023-04-21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CJ온스타일, LF 헤지스, CJ제일제당 外
◇ 신세계라이브쇼핑, TV 방송 화면 개선신세계라이브쇼핑이 브랜드 디자인 등 방송 화면 개선에 나선다.업계 최초로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화면 구성을 개선해 계절의 변화나 카테고리 등에 따라 상품을 돋보일 수 있도록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한다.TV 앱 구성에 고객들의 쇼핑
2023-04-20 조현우 기자 -
매출 줄고 적자 커진 위메프, 새 주인 '큐텐 지원'에 촉각
위메프가 지난해 실적악화가 이어지면서 재무구조가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쇼핑’을 통한 체질개선을 추진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면서 적자부담이 커진 것.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최근 위메프를 인수한 큐텐의 출자가 필수적인 상황. 큐텐의 위메프
2023-04-19 강필성 기자 -
자회사들은 이미 흑자전환… 쿠팡에 돈이 쌓이기 시작했다
쿠팡의 만년 적자 자회사들이 지난해 일제히 흑자전환 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의 적자에도 불구하고 자회사의 흑자전환이 준 영향은 적지 않다. 쿠팡은 지난해에도 적자를 기록했지만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오히려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쿠팡 창사 이래 첫 연간 흑자를 기록한 것이
2023-04-18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이색라면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 흥행 돌풍
롯데마트가 파김치와 라면을 조합한 이색 라면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았다.롯데마트는 지난 13일 ‘롯키데이’를 기념해 라면 브랜드 ‘팔도’와 조미식품 기업 ‘샘표’가 만난 이색 콜라보 상품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앙념라면(4개입)’을 단독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팔
2023-04-18 강필성 기자





